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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키즈토피아에 AI 자연탐사 콘텐츠 출시 2024-04-24 14:22:35
익시’를 활용해 메타버스 환경에 오프라인 체험 공간과 유사한 학습 콘텐츠를 구현했다. 도시, 산, 바다 등 자연환경과 시간과 계절에 따른 동식물의 변화 등을 메타버스에 반영했다. 이 콘텐츠에선 이용자가 동식물 200여종을 주제로 익시 기반 AI 안내원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 안내원은 사용자의 질문을 이해한 뒤...
LGU+ 키즈토피아, AI 자연 탐사 콘텐츠 '지구사랑탐사대' 공개 2024-04-24 09:00:01
했다. 익시가 사전에 방대한 지식을 학습한 덕분에 이 NPC는 사용자의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고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소개했다. 회사는 향후 키즈토피아에 익시 적용을 확대함으로써 사용자 학습 효과를 높이고 글로벌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U+, 구독 서비스 개편…"유튜브 1000원 저렴" 2024-04-23 16:55:48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인 ‘익시’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안병경 LG유플러스 구독사업담당은 “OTT 비용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생활 혜택을 확대하는 쪽으로 유독픽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LGU+, 구독 상품 모아 할인율 높인 '유독 픽' 시즌 2 공개 2024-04-23 09:10:48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고,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익시'를 활용해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안병경 LG유플러스 구독사업담당은 "콘텐츠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의 OTT 비용 부담을 덜고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즐길 수 있게 유독 픽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황현식 대표 "LGU+ 미래는 AX 컴퍼니…AI 인력 두 배로 늘리겠다" 2024-04-17 19:07:16
한 통신 특화 경량화 대규모언어모델(sLLM) 익시젠을 개발하고 있다. 오는 6월 출시 예정이다. 황 대표는 “익시젠은 회사의 모든 AI 서비스에 접목된다”며 “연말에 고객 서비스 관련 성과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AI를 활용해 고객 상담서비스를 자동화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를 활용한 추가 서비스 사업에 나설...
LGU+ CEO "AI 투자 올해 30~40% 확대…인재 영입 두배로" 2024-04-17 12:04:23
"'익시젠'이 오는 6월 출시되고 모든 AI 서비스에 접목될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연말에는 고객 서비스에 있어 성과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이 개발한 초거대 AI 모델 '엑사원'을 기반으로 한 통신 특화 소형 거대언어모델(sLLM) '익시젠'을 개발 중이다. 이어...
휴대폰 수요 포화에도 'AI·B2B' 돌파구…이통3사 "조단위 영업익" 예상 2024-04-11 15:03:46
AX솔루션'과 '챗 에이전트'를 소개했다. 자체 AI 브랜드 익시(ixi)의 초거대 AI 엔진 '익시젠(ixi-GEN)'을 활용한 챗 에이전트를 사내 업무나 자사 서비스에 우선 적용하고 B2B 영역 사업 확장도 준비 중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 역시 기업 이용자 대상으로 AICC 사업을 강화한다. 구축형 AICC인...
LGU+, 고객 초미세 분석 AI 플랫폼 개발 2024-04-10 20:34:34
AI 기술 ‘익시’를 기반으로 이용자 취향을 분석하고 미래 구매 행동 패턴까지 예측하는 플랫폼 ‘커스터머 360(C360)’을 개발했다. AI로 ‘타깃 마케팅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플랫폼 이름엔 AI로 고객(커스터머)을 360도 분석한다는 뜻을 담았다. 이 회사는 이달부터 판매·마케팅 업무 전반에 C360을...
LG유플, 챗봇 업그레이드…AI 콜센터 시장 공략 가속 2024-04-08 15:27:09
‘익시젠’을 이 서비스에 적용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AI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서비스의 종류는 △유플러스 상담 △장애 상담 △유독 AI 상품 추천 △기업용 솔루션 판매 등 4종이다. 챗 에이전트는 예상 질문에만 답변할 수 있는 챗봇과 달리 스스로 질문을 이해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
LGU+ "AI 비서 시대 개막"…'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출시 2024-04-08 14:19:06
익시'(ixi) 기반의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앞세워 AI 비서 시대를 연다고 8일 밝혔다. 고객과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챗 에이전트' 플랫폼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상담 에이전트, 장애상담 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