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스트플레이어, 2023년도 매출 530억 달성... 전년 대비 15% 성장 2024-02-23 10:00:00
최근 헬스헬퍼, 줄리스초이스의 경우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입점하며 온,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 배경으로는 고객의 시시각각 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춘 제품을 빠르게 생산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고, 이러한 제품들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도달될 수 있도록 다년간 축적한 커머스...
"30초 만에 티켓 완판"...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막 2023-12-13 17:40:33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트렌드 랩'을 처음으로 신설했다. 올리브영이 꼽은 2024년 뷰티 키워드는 '바운드리스(Boundless, 끝없는)'다. 뷰티와 헬스, 오프라인과 온라인 등 다양한 영역의 경계가 흐려지고 서로 결합해 재탄생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올해 행사는 소비자뿐 아니라 화장품 업계 및 연...
고금리 한파에 美 유니콘 기업 1/3은 '유니콘' 칭호 반납...파산도 속출 2023-12-08 17:56:49
미국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올리브AI’는 지난 10월31일 회사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 업체는 2020년 말 몸값을 15억 달러로 평가받았지만 사업이 난항을 겪으며 결국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한 때 몸값이 38억달러에 달하던 화물 기술 스타트업인 ‘콘보이’도 지난 10월19일 운영을 중단했다. 미국 온라인...
유니콘에서 좀비 기업으로…'멸종의 해' 치르는 美 스타트업 2023-12-08 11:33:08
위워크는 110억달러(14조4천억원) 이상의 대규모 자금을 유치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올리브 AI(인공지능)는 8억5천200만달러(1조1천억원), 트럭운송 스타트업 콘보이(Convoy)는 9억달러(1조2천억원), 그리고 주택 건설 스타트업 비브(Veev)는 6억4천700만달러(8천500억원)를 각각 조달했다. 이들 기업은 공통점이 있...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서비스를 선보이며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는 롯데헬스케어 역시 1020세대를 겨냥해 내년 3월 체중 관리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들을 플랫폼으로 유입시키려는 전략이다. 연매출 2000억 에스더포뮬러의 홈쇼핑 탈출…헬스케어 유통 시장의 변화CJ올리브영이 헬스케어...
신세계인터내셔날, 돌체앤가바나 뷰티 국내 독점 유통 2023-09-26 10:41:24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먼저 이달 27일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 (S.I.VILLAGE)를 통해 돌체앤가바나 뷰티의 프리미엄 향수 라인을 공개한다. 10월에는 뷰티 편집스토어 시코르와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매장,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순차 입점하며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국내...
레깅스는 여자만?…윤성빈이 입었더니 男 지갑 열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9 12:10:14
1명은 남자" 화장품도 남성 소비자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1위 CJ올리브영이 고객 동향을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3명 중 1명이 남성으로 집계됐다. CJ올리브영이 지난 3년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첫 구매 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30%로 2021년보다 1.5배 증가했다. 또한 ...
컬리에 쿠팡까지 참전…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2023-08-06 05:57:00
크다"…이커머스 업체들의 공략 쿠팡이 최근 오프라인 헬스앤뷰티(H&B) 시장의 최강자인 CJ올리브영을 납품 방해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는 강수를 둔 것도 온라인 뷰티 시장 장악을 위한 선제 조치라는 분석이 많다. CJ올리브영의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0.6%에 불과했...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는?'…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3 국가대표브랜드' 발표 2023-03-21 14:21:31
아가방(영유아복), 카카오(모바일 플랫폼), 보보(생활가전)이 선정됐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K팝그룹)'이 선정됐다. K-뷰티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화장품), 엘지생활건강 더후(한방화장품), 올리브영(뷰티멀티숍), 웰빙헬스 고운발(스킨케어)이 선정됐다. K-푸드...
'식물원' 아시나요…K뷰티 인디브랜드 뜬다 2023-01-27 17:35:37
플랫폼인 CJ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지난해 처음으로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브랜드는 총 21개다. 이 중 19개가 중소업체 브랜드다. 해외시장에서도 속속 성과를 내고 있다. 올리브영의 ‘글로벌몰’ 입점 중소업체 브랜드 중 몇몇은 세 자릿수에 달하는 매출 증가율을 나타냈다.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의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