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GS리테일, 다문화아동 GS타워 초청 견학 행사 2024-06-10 08:35:32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문화 아동들은 GS타워 식품연구소를 체험하고, GS타워와 AI(인공지능) 기반 미래형 편의점 GS25 DXLAB점을 견학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와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이 점심을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쇼츠' 속 햄버거로 점심…'틴더男'과 저녁 데이트 2024-06-09 18:51:16
이날 점심시간에는 평소 찍어둔 ‘대만식 버거집’을 동료들과 방문했다. 맛집 릴스를 여러 개 본 뒤 인스타 피드가 문득 소개해준 곳이다. 밥을 먹고 나선 스마트폰 앱으로 영어를 공부한다. 인공지능(AI)이 발음을 들은 뒤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문법엔 어떤 오류가 잦은지 나타내준다. 그전에는 챗GPT로 영어 회화를...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장을 보고 점심이나 저녁 식사까지 간편하게 해결하는 일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점인 맥스도 올해 1∼5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분기 기준 롯데마트 국내 할인점(-1.3%)이나 롯데슈퍼(0....
'점심엔 호프집' 어느새 국룰 다 됐다…직장인 300명 북새통 [현장+] 2024-06-08 13:43:23
매상이 줄어들자 재작년부터 점심 뷔페를 시작해서다. 회사가 몰린 상권인 만큼 직장인들 반응도 좋다. 그는 "점심 뷔페는 저녁보다 마진율이 낮지만 확실히 많은 손님이 찾는다. 평일 기준 하루에 300여명은 오는 것 같다"며 "엔데믹 이후에도 매상이 회복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선택했지만, 지금은 매상 걱정이 한결 줄어...
"배째라는 건가"…도시락 구독 '위잇' 먹튀에 분노 2024-06-07 15:42:25
점심 경험을 심어주자는 사명감으로 고물가와 지속된 원재료 및 인건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유지를 위해 많은 위잇의 팀원들이 애써왔다"면서도 "당사 재무 상황의 악화로 인해 더 이상 서비스를 이어 갈 수 없는 상황이 됐고, 오랜 고민을 통해 서비스 중단이라는 어렵고도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공지했다....
산업부, 'AI 시대 신산업 전략' 수립 박차…전문가 의견 청취 2024-06-07 10:00:09
점심 식사와 함께하는 편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AI를 열심히 배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업부는 지난달 'AI 자율 제조 전략 1.0' 발표에 이어 매달 디자인, 연구개발(R&D), 에너지, 유통, AI 반도체 등 6대 분야별 전략을 마련해 발표할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위원회 참가 전문가뿐...
"편의점보다 낫다"…직장인들 점심 해결하러 '우르르' 2024-06-07 07:06:16
12.4%로 전국 평균 7.9%보다 높았다. 이는 점심시간에 식당 대신 마트를 찾아 김밥이나 샌드위치 등을 찾은 직장인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1월부터 5월까지 3개 점포의 김밥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4% 증가해 전국 점포 평균 52%의 2배 이상이었다. 샌드위치 매출 신장률은 3개 점포가 62%였는데, 이...
치솟는 점심값…직장인들 몰린다 2024-06-07 06:44:17
차이가 났다. 이마트는 오피스 상권에서 점심시간에 점포를 찾는 직장인들이 늘면서 해당 점포 델리 코너 위치에도 변화를 줬다. 보통 델리 코너는 점포의 가장 깊숙한 곳에 있지만, 점심시간이 짧은 직장인들이 상품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김밥, 샌드위치 등을 진열한 판매대를 계산대 근처에 배치했다. 이마트는...
런치플레이션에 직장인들 대형마트 간다…간편식사 매출 '쑥' 2024-06-07 06:11:01
비중이 12.4%로 전국 평균 7.9%보다 높았다. 이는 점심시간에 식당 대신 마트를 찾아 김밥이나 샌드위치 등을 찾은 직장인이 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실제 3개 점포의 1∼5월 김밥과 샌드위치 매출 신장률은 다른 점포보다 확연히 높았다. 이 기간 3개 점포의 김밥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4% 증가해 전국 점포...
우유부터 라면까지…고물가 속 편의점서 얻는 '천원의 행복' 2024-06-07 06:11:01
있는 상품은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점심값 상승)에 시달리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U는 지난달 990원짜리 자체 브랜드(PB) 스낵 '990 매콤 나쵸칩'과 '990 체다 치즈볼' 등 2종을 출시했다. 최대 75g 용량으로 기존 브랜드 대비 중량은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