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항지구 배후수요…일산 '프리미엄 몰'이 온다 2024-06-17 18:38:26
투자 상품으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키 테넌트’(핵심 임차인)와 금융 혜택, 풍부한 배후수요 등 상업시설의 삼박자를 갖춘 단지가 나온다. 반도건설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서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1694가구·투시도)와 함께 프리미엄 상업시설 ‘시간(時間)’을 선보인다. 일산호수공원과...
'1400억 과징금' 쿠팡…리뷰 동원 논란에 내부서도 '갑론을박' 2024-06-17 15:57:28
PB상품에 만점에 가까운 리뷰를 몰아줬다는 공정위 주장과 달리 임직원 체험단 평점 평균은 일반인 체험단 평점 평균보다도 낮았다”며 “임직원 체험단이 PB상품에 대해 좋다는 반응만 남긴 것이 아니라 비추천 등 ‘솔직한 리뷰’도 남겼고, 지속해서 상품 리뷰에 별점 1점을 부여한 직원에게도 불이익을 주거나 개입한...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임직원…쿠팡, 공정위에 '반박' 2024-06-14 18:05:06
등 '솔직한 리뷰'도 남겼고, 지속해서 상품 리뷰에 별점 1점을 부여한 직원에게도 불이익을 주거나 개입한 적이 없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공정위가 문제 삼은 기간 직원 리뷰는 전체 PB상품 리뷰 2500만개의 0.3%에 불과하다. 그런데도 공정위는 전체 리뷰의 극히 일부인 7만개 댓글 수만을 강조하며 이들...
이창용 "가계부채 비율 낮추려면…리츠, 주거용부동산까지 확대" 2024-06-14 18:00:02
부동산 위주로 이뤄졌던 리츠 투자를 주거용 부동산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리츠를 활용한 에쿼티 파이낸싱은 자본시장에 새로운 투자 상품을 제공하고, 실수요자인 가계에 집중됐던 주택가격변동 리스크를 분산해 거시건전성 제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쿠팡 "임직원 체험단평점, 일반인보다 낮아…조작 없었다" 2024-06-14 16:20:46
PB상품에 대해 좋다는 반응만 남긴 것이 아니라 비추천 등 '솔직한 리뷰'도 남겼고, 지속적으로 상품 리뷰에 별점 1점을 부여한 직원에게도 불이익을 주거나 개입한 적이 없다"며 사례를 제시했다. 쿠팡에 따르면 A직원은 2021년 8월 PB상품인 곰곰 멜론 리뷰에 '진짜 맛없었어요. 태어나서 먹어본 멜론 중에...
안전성·디자인·경제성 다 갖춘 삼우의 모듈러 'MOPICE' 2024-06-14 16:05:48
어워드 중 하나인 ‘2024 iF 디자인 어워드’ 건축컨셉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디자인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특히 환경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사는 가설사무실뿐만 아니라 일반상품 분야로도 시장을 확장 중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3월 성균관대 업무동의 준공을 시작으로, 오피스 외 주거, 병원 및...
쿠팡 "임직원 체험단 리뷰 조작 없었다" 2024-06-14 15:41:13
등 PB상품 리뷰를 진솔하고 객관적으로 작성했다는 게 쿠팡 측 입장이다. 또, 별점 1점을 지속적으로 준 임직원도 리뷰 작성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을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쿠팡은 "임직원이 부정적 구매후기를 작성하지 않도록 지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했다"는 것은 공정위의 일방적인 주장이라며, 쿠팡은...
"검색 순위 조작"…쿠팡, 1400억 '역대 최고' 과징금 낸다 2024-06-13 18:32:00
상품에만 순위 점수를 높게 주거나 실제 검색 결과를 무시하고 순위를 인위적으로 조정하는 방식이 사용됐다. 공정위는 알고리즘 조작으로 쿠팡 프로모션 대상 상품의 총매출과 고객당 노출 수가 각각 76%, 43% 늘었다고 밝혔다. 검색 순위 100위권에 든 PB상품 비율도 56%에서 88%로 높아졌다. 그만큼 쿠팡에서 상품을...
공정위 "순위 조작해 PB 상단 노출"…쿠팡 "유례없는 상품진열 규제" 2024-06-13 18:29:43
상품에만 순위 점수를 높게 주거나 실제 검색 결과를 무시하고 순위를 인위적으로 조정하는 방식이 사용됐다. 공정위는 알고리즘 조작으로 쿠팡 프로모션 대상 상품의 총매출과 고객당 노출 수가 각각 76%, 43% 늘었다고 밝혔다. 검색 순위 100위권에 든 PB상품 비율도 56%에서 88%로 높아졌다. 그만큼 쿠팡에서 상품을...
청약 양극화 속 '상품' 경쟁 치열…순천·용인·광주 특화설계 눈길 2024-06-13 16:08:32
‘상품성’ 강화 경쟁이 치열하다. 청약 수요의 옥석가리기로 청약성적 양극화가 심화하는 가운데, 건설업계도 시장의 주역으로 부상한 실수요를 잡기 위해 상품에 더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올해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메이플자이’는 소형인 전용 59㎡A 타입에 4베이(거실과 방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