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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가좌6구역, 25 → 34층 변경 2024-06-21 17:40:46
25층에서 34층으로 올라갔다. 지하철 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 DMC역과 불광천, 수색증산뉴타운, 가재울뉴타운이 인접해 있다. 이곳은 2014년 정비구역 지정 고시를 받아 2020년 조합이 설립됐다. 그해 한국토지신탁을 사업대행자로 선정해 층수 상향을 추진해 왔다. 용도지역이 3종 일반주거지로 25층이 한계였지만,...
DMC역 인근 북가좌6구역에 34층 2000가구 들어선다 2024-06-21 13:39:22
올라갔다. 구역은 지하철 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 DMC역과 불광천, 수색증산뉴타운, 가재울뉴타운과 인접한 곳이다. 북가좌초, 가재울중, 가재울고 등과도 가깝다. 이 곳은 2014년 정비구역 지정 고시를 받아 2020년 조합이 설립됐다. 그 해 한국토지신탁을 사업대행자로 선정해 층수 상향을 추진해왔다. 용도지역이...
음주운전 차량, 자전거 들이받아 5명 사상 2024-06-21 07:20:22
차량은 중앙선을 넘어 반대 차로에 있던 또 다른 승용차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자전거 운전자(60대)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A씨와 2명의 동승자, 다른 승용차에 타고 있던 1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 혈중알코올농도는 0.098%로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KTX-이음 개통 이어 댐 완공…영주 관광객 1000만명 시대 2024-06-20 16:23:26
◆서해·동해안까지 2시간대 교통망과거 영주는 중앙선과 영동선, 경북선 3개 선로가 4방향에서 모여드는 철도 교통의 중심지였다. 2021년 KTX-이음이 개통되면서 인프라도 크게 개선됐다. 중앙선과 더불어 현재 추진 중인 동서 횡단철도가 건설되면 서해안과 동해안까지 2시간대 교통망이 구축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
한강·공원 다 품었다…용산 신동아 49층 재건축 2024-06-19 17:37:24
남북으로는 용산공원과 한강이 있다. 경의중앙선 서빙고역이 단지 북쪽에 붙어 있다. 기획안에 따르면 최고 49층, 1840가구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서울 경관을 대표하는 수변 주거단지’로 재건축의 방향을 잡았다. 창의혁신디자인 적용 때 한강변 첫 주동 높이 제한을 15층에서 20층으로 완화하고, 최고 높이도...
김호중 기소됐지만...음주운전 혐의 빠졌다 2024-06-18 16:07:18
하다 중앙선을 침범, 반대편 도로의 택시와 충돌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약 50분 뒤 매니저 장모씨에게 대신 자수를 시킨 혐의도 받는다. 장씨는 사고 3시간 뒤 김씨 옷을 입고 경찰을 찾아 자신이 운전을 했다며 허위 자수를 했다. 김씨는 사고 17시간 후에야 경찰에 출석해 운전한 사실을 인정했다. 매니저...
"공사비 인상? 절반만 인정"…행당7구역·대우건설 합의 2024-06-17 08:00:07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왕십리역 근처인 행당7구역이 시공사인 대우건설과 공사비 증액 요구분의 50%를 조금 웃도는 선에서 합의했다.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중재에 나서 공사비 검증을 진행한 결과다. 연초부터 반 년 동안 이어온 공사비 증액 협상이 일단락되면서 오는 8월 일반분양이 진행될 전망이다....
사고 과실분쟁 3건 중 1건은 차로변경 2024-06-16 20:08:56
좌측 직진 사고(6.5%), 중앙선 없는 도로에서 직진 대 맞은편 직진(5.2%), 양 차량 주행 중 후방추돌 사고(3.5%) 등의 순이었다. 사고 유형별 기본 과실비율을 보면 도로를 선행해 진행하다가 차로를 변경하는 B차량과 동일방향에서 후행 직진하는 A차량이 충돌한 사고에서는 A차량의 과실비율이 30, B차량의 과실비율이...
앞차가 끼어들었는데…과실 몇대몇? 2024-06-16 13:30:05
사고로 전체의 35.9%였다. 이어 신호등 없는 교차로, 중앙선 없는 도로에서의 사고로 인한 분쟁이 6.5%, 5.2%를 각각 차지했다. 안전거리 미확보와 전방주시 의무 소홀 등으로 발생하는 전방 추돌사고도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은 분쟁이 있었던 일명 끼어들기, '후행 직진 대 선행 진로변경'의 기본 과실비율은...
"자동차사고 과실분쟁 3건 중 1건은 차로변경 사고" 2024-06-16 12:00:01
좌측 직진 사고(6.5%), 중앙선 없는 도로에서 직진 대 맞은편 직진(5.2%), 양 차량 주행 중 후방추돌 사고(3.5%) 등의 순이었다. 사고 유형별 기본 과실비율을 보면 도로를 선행해 진행하다가 차로를 변경하는 B차량과 동일방향에서 후행 직진하는 A차량이 충돌한 사고에서는 A차량의 과실비율이 30, B차량의 과실비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