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저임금 대폭 올려야"…1만5천명 상경 집회 2024-06-13 14:41:08
최저임금이 정해지면 이를 기준으로 학교 비정규직과 각 시도교육청은 기본급 등 내년도 임금 인상률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학교 비정규직에는 급식 조리원, 돌봄 전담사, 교무 행정직, 강사 직군 등이 있다. 무기계약직과 기간제 등 고용 형태는 다양하다. 이들이 상경 투쟁을 예고한 22일은 주말이기 때문에...
학교 비정규직들 "최저임금 대폭 인상해야…22일 상경 투쟁" 2024-06-13 14:29:12
학교 비정규직에는 급식 조리원, 돌봄 전담사, 교무 행정직, 강사 직군 등이 있다. 무기계약직과 기간제 등 고용 형태는 다양하다. 이들이 상경 투쟁을 예고한 22일은 주말이기 때문에 학교에 업무 공백은 생기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sf@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엄마, 나 내년부터 출근하래"…여고생 '파격 채용' 2024-06-12 18:40:13
깊었다”고 말했다.○유튜브·뷰티…新직군에도 관심MZ세대 사이에서 뜨고 있는 새 직업군 관련 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 채널 운영 회사가 대표적이다. ‘보다’ ‘지식인사이드’ 등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9개를 운영하는 콘텐츠 회사 어썸엔터테인먼트에는 피디와 편집자를 지망하는 학생이 ...
한신공영, 경력·신입직원 공개채용…"잇단 수주에 증원" 2024-06-12 10:17:34
"직군별 상시채용 시스템을 통해 주로 인력을 채용했지만, 최근 연이은 공공공사 및 도시정비 사업 수주에 따라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두 자릿수 규모의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신공영은 올해 들어 천안눈들건널목공사(331억원), 임계동해도로(701억원), 인천계양 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한신공영, 2024년 경력·신입사원 공개채용 2024-06-12 09:45:44
외에도 각 분야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다양한 직군별 상시채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신공영은 1950년 설립된 코스피 상장 중견 종합건설업체로, 아파트 브랜드 '한신더휴'를 보유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년 시공능력평가에서 토목건축공사업 부문 1조 6,146억원의 평가액을...
"AI로 퇴근시간 사수하라"…전국민 AI 일상화 나선 팀스파르타 2024-06-11 15:39:44
이태원에서 무박 2일간 열린다. 팀스파르타는 다양한 직군의 참가자들이 모여 AI를 접하고 이를 활용해 직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개발이나 AI 관련 지식 유무와 상관없이 직장인, 프리랜서, 1인 창업가 등이 참여한다. '퇴근 시간을 놓친 OOO을...
2023년 누적 매출 1,000억원 달성 ‘아파트멘터리’, 상반기 수시 채용 시작 2024-06-11 11:45:55
주거 인테리어 디자이너 및 지역 스페셜리스트를 포함한 전 직군에 걸쳐 총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아파트멘터리는 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삼성벤처투자 등으로부터 2022년 시리즈C 단계까지 총 580억원을 투자 받았으며 2023년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김준영 아파트멘터리 대표는 “투명성과 신뢰를...
서울대병원장 "교수 집단휴진 불허"…의료계도 "공감 안 돼" 2024-06-07 18:41:22
다른 직군에 전가되는 것도 문제다. 환자단체들은 의대 교수들의 집단휴진이 생명권을 박탈하는 행위라며 비판 강도를 높였다.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서울대 의대 교수들의 무기한 휴진은 집단이기주의를 합리화하고 환자를 내팽개치는 무책임한 행태”라며 “법을 어기고 집단행동을 한 전공의들에...
'아나운서·간호사' 일반인 앞세우더니…매출 폭발한 회사 2024-06-07 18:11:47
2기에는 모델, 치어리더, 간호사 등 다양한 직군의 30·40세대 일반인과 골프 인플루언서 등이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 4개월여간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며 SNS 콘텐츠 제작, 브랜드 개선 아이디어 공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 헤지스타 멤버들이 스타일링해 SNS에 노출한 주요 아이템의 매출이 크게...
LF 헤지스골프 "일반인 앰버서더 마케팅 효과로 3040골퍼 매출↑" 2024-06-07 17:33:25
기록했다. 헤지스타는 골프와 패션에 진심인 다양한 직군의 3040대 일반인, 골프 인플루언서 등 15명의 멤버로 선발됐다. 아나운서, 모델, 치어리더 등 SNS 팔로워 1만 이상의 일반인들이다. 헤지스타 멤버들은 활동 기간 4개월 동안 헤지스골프의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며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드 개선 활동,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