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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억 '적자 폭탄' 1위 회사의 반전…개미들도 놀랐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22 07:00:01
2개, 플로팅 독(Floating Dock·선박 건조 및 수리를 위해 떠있는 선거) 3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연간 동시 건조 능력은 선박 36척, 해양플랜트 2기, 특수선 중 잠수함 2척, 수상함 2척, 창정비 2척이 가능하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중이다”며 “초격차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HJ중공업, 3000억원 규모 친환경 선박 수주 2024-06-20 14:03:04
지난달에는 2021~2022년 사이에 수주한 55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6척(4억1000만 달러) 건조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최근에는 핀란드의 바르질라사와 공동연구로 선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 저장한 뒤 하역할 수 있는 ‘탄소 포집저장 8500TEU급 컨테이너선’ 개발에 성공했다. HJ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
태양광·풍력 발전 늘리고 친환경 선박에 연료 공급…에너지 공기업 '탄소제로' 이끈다 2024-06-19 16:21:16
합격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선박에 경유 대신 친환경 연료인 LNG(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공급하는 LNG벙커링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국제해사기구(IMO)가 선박 연료의 황 함유량을 0.5% 이하로 규제한 가운데 가스공사는 지난 2020년 자회사 한국엘엔지벙커링을 설립,...
한국가스공사, 친환경 LNG 공급 전용 선박 출항…'희망온' 상생 브랜드 구축 2024-06-19 16:17:21
감축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가스공사는 선박에 경유 대신 친환경 연료인 LNG(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공급하는 LNG벙커링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대형 LNG 추진선박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제해사기구(IMO)는 선박 연료의 황 함유량을 0.5% 이하로 규제했다. 가스공사는 국내...
"오히려 지구 더 열받게 했다"…기록적 폭염 '주범' 봤더니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6-19 09:35:56
이상"이라고 전했다. 친환경 규제했더니…지구가 더 열받았다 올해 상반기 동안 기온을 높이고 극단적인 기후 현상 증가시킨 부분적인 원인은 엘니뇨(El Nino)가 있다. 이는 적도 부근 태평양 수온을 가열시키는 현상을 의미한다. 지난 5월 네이처엔 "환경 규제가 역설적으로 지구를 더 열받게 했다"는 티안리 위안 미국...
해수부, 신기술 적용 어선 검증절차 간소화…"개발에 속도" 2024-06-14 06:00:14
구성된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우리나라는 친환경 선박 엔진, 소재 등의 기술 수준이 높지만, 어선에 신기술을 적용하는 사례가 적었다"며 "앞으로 우수한 기술이 어선 개발에 활용돼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어선 개발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액화수소 화물창 만들자"…조선·철강 어벤저스 떴다 2024-06-13 18:51:23
등 5개 기업과 선박 검사기관인 한국선급(KR)은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날 삼성중공업 경기 판교R&D센터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각 기업의 연구개발(R&D)을 총괄하는 연구소장들이 참석했다. 이들 기업은 화물창에 쓸 재료의 물성 실험 결과...
조선 3사·철강 2사, 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佛 GTT 넘어서는 초격차 확보" 2024-06-13 16:58:51
기업과 선박 검사기관인 한국선급(KR)은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날 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각 기업의 R&D를 총괄하는 연구소장들이 참석했다. 이들 기업은 화물창에 쓸 재료에 대한 물성 실험 결과 등을 공유하고,...
K조선·철강업계, 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 업무협약 2024-06-13 10:48:37
등 철강업계가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꼽히는 수소는 운송을 위해 액체 상태로 변환되어야 한다. 액화수소 화물창(저장탱크)은 수소를 영하 약 250도에서 800분의 1로 압축할 수 있는 초극저온 환경을 조성한다. 조선·철강 5개사와...
조선·철강업계 뭉쳤다…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 나서 2024-06-13 10:03:52
포스코, 현대제철, 한국선급(KR)과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로 꼽히는 수소는 영하 253도에서 냉각해 800분의 1로 압축한 액체 상태로 운반된다. 이때 액화수소 운반선의 핵심은 액화수소가 보관되는 화물창을 초극저온 상태로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