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돈' 점주들, 백종원 더본코리아 신고…IPO 영향은 2024-06-19 14:38:48
실제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제너시스비비큐 등 다수의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거래소의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황용식 /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 (프랜차이즈 사업이) 전체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서 높게 작용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맹점주나 이해관계자와의 어떤 불협화음이 있다는 모습은 플러스되는...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박', '맛그레이드' 신메뉴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 노린다 2024-05-28 16:40:54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떠먹는 아박(아이스박스)’은 2015년 출시 이후 10년 동안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연 평균 40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 그리고 대표적인 식문화인 숟가락을 접목한 점이 인기의 주요 원인으로 해석된다. 투썸의 ‘떠먹는 아박’은...
"1억만 있으면 된다" 다닥다닥 생기더니…치킨집 넘었다 2024-05-15 15:35:04
이디야커피도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폴바셋 같은 카페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한 가격경쟁력을 앞세웠지만 한층 더 싼 저가 카페 공세에 버티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가맹점주들, 저가 카페로 '우르르'경기 불황 때문에 커피 시장이 커질수록 ‘저가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중저가형 카페, 개인카페...
인사철 아닌데 대표 바꿨다…CJ의 승부수 2024-05-05 18:18:48
이 대표는 CJ제일제당에 입사해 CJ푸드빌 투썸본부장, CJ제일제당 미국 법인(CJ Foods USA) 대표, 식품경영지원실장 등을 거쳤다. CJ그룹 관계자는 “식품과 식품 서비스 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식품통’”이라고 했다. 윤 대표는 그룹 내 전략 전문가로 꼽힌다. 2022년 CJ ENM 커머스 부문 대표에 오른 뒤 ‘원...
CJ프레시웨이 대표 이건일 2024-05-03 18:50:40
졸업했다. 1997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CJ푸드빌 투썸본부장, CJ제일제당 미국 법인(CJ Foods USA) 대표, 식품경영지원실장 등을 거쳤다. CJ그룹 관계자는 “식품 및 식품 서비스 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식품통’”이라고 말했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을 하는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CJ프레시웨이 새 대표에 이건일 경영리더 2024-05-03 17:50:50
전략기획파트, CJ그룹 사업1담당, CJ푸드빌 투썸본부장, CJ제일제당 CFO 등을 거쳤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 경험을 갖춘 이건일 경영리더가 온오프라인 플랫폼 중심의 사업 구조 전환과 식자재 유통 시장 산업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정성필 대표이사는 일신상의 이유로...
식품·외식업계 "할당관세 확대해달라" 2024-05-03 17:30:01
롯데지알에스 김가네 얌샘 에스씨케이컴퍼니 투썸플레이스 등 10개 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식품과 외식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 차관은 국내 가공식품과 외식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각 업계와 물가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가공식품·외식 물가 상승률은 2022년 하반기...
"부담 없이 마셔요"…스타벅스서 1억잔 팔린 '의외의 메뉴' 2024-05-01 08:07:50
많이 팔렸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 판매가 전년보다 20% 늘었다고 밝혔다. 전체 커피 음료 가운데 디카페인 커피 비중은 직영점 외에 가맹점까지 디카페인 메뉴를 도입한 2020년 0.9%에서 지난해 6.5%로 확대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전용 음료 '오트화이트라떼'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도...
"올해 520만잔 팔렸다"…'급성장' 이 커피 2024-05-01 07:48:23
많이 팔렸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 판매가 전년보다 20% 늘었다고 밝혔다. 전체 커피 음료 가운데 디카페인 커피 비중은 직영점 외에 가맹점까지 디카페인 메뉴를 도입한 2020년 0.9%에서 지난해 6.5%로 확대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전용 음료 '오트화이트라떼'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도...
스벅 아메리카노 11잔 중 1잔 '디카페인'…1억잔 돌파 2024-05-01 07:35:01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 판매가 전년보다 20% 늘었다고 밝혔다. 전체 커피 음료 가운데 디카페인 커피 비중은 직영점 외에 가맹점까지 디카페인 메뉴를 도입한 2020년 0.9%에서 지난해 6.5%로 확대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전용 음료 '오트화이트라떼'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도 디카페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