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 게임 '먹튀' 막을 대리인 지정제도, 실효성 담보돼야" 2024-09-23 15:43:10
종료 30일 전 공지 의무, 서비스 종료 후 환불 등을 제대로 하지 않고 이른바 '먹튀' 식으로 철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해외 사업자에게 국내법 준수를 강제할 수단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뒤이어 김범수 게임물관리위원회 자율지원본부장은 이런 사각지대를...
구작 손절하고 신작 집중하는 웹젠, 서비스 종료 과정서 잡음 2024-09-23 11:11:04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운영진이 만들어낸 이른바 '슈퍼계정'을 투입해 상위권을 차지했다고도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웹젠 관계자는 "게임 서비스 종료에 따른 사전 고지, 환불 등의 법적 절차를 모두 준수했다"며 '슈퍼계정'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jujuk@yna.co.kr...
지난달 소비자원 상담 최다 품목은 '티메프 상품권' 2024-09-23 11:01:02
국외 여행 관련 상담도 티메프 사태에 따른 환불 문의가 많았다. 특히 지난달에는 대형승용자동차(279건) 관련 상담도 급증했다. 지난달 1일 인천 청라 아파트에서 발생한 벤츠 전기차 화재와 관련해 같은 차종을 보유한 소비자 문의가 이어졌다. 지난 달 버스여객운송서비스 상담도 늘었다. 콘서트·축제장까지 시간 예약...
'K-매운맛' 하늘서 즐긴다…제주항공, '불닭 기내식' 출시 2024-09-23 09:34:44
및 환불 가능하다. '불닭 가라아게동'을 포함해 삼원가든 '소갈비찜·떡갈비 도시락', '제주밭한끼 산채밥' 등 일부 기내식은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불닭소스의 매운맛을 제주항공 기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를...
하늘에서 맛보는 K-매운맛…제주항공, 불닭 기내식 신메뉴 출시 2024-09-23 08:51:38
기내식은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구매 및 환불이 가능하며 불닭 가라아게동을 포함한 일부 기내식의 경우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불닭소스의 매운맛을 제주항공 기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를 준비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
"팬심 악용해 수익추구"…하이브, 압도적 1위 2024-09-22 14:36:22
등과 관련한 환불 요구가 많았다. 일례로 소비자 A씨는 앨범 박스의 하자를 발견해 교환을 요구했다가 거절당했다. 연예기획사는 하자 사실을 사진으로 증빙하면 교환해주겠다고 안내했지만, 사진 제출 후에도 교환을 재차 거부했다. B씨는 한 연예기획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을 이용하며 매월 10만원을 정기...
'메이플' 피해자 80만명 보상받는다…내일부터 신청 2024-09-22 12:23:52
30일 이상 환불 전담 창구를 운영하도록 관련법을 고치는 한편 전자상거래법 개정도 추진 중이다. 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해외 게임사는 국내 대리인을 지정해 소비자 불만과 분쟁을 해결할 수 있고, 기만행위가 발생한 게임사는 공정위 심의와 의결 단계에서 소비자의 금전적 피해 구제방안을 포함한 시정 방안을 제시할 수...
'넥슨 메이플' 피해자 80만명이 보상받는다…219억원 상당 2024-09-22 12:00:12
30일 이상 환불 전담 창구를 운영하도록 관련법을 고치는 한편 전자상거래법 개정도 추진 중이다. 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해외 게임사는 국내 대리인을 지정해 소비자 불만과 분쟁을 해결할 수 있고, 기만행위가 발생한 게임사는 공정위 심의와 의결 단계에서 소비자의 금전적 피해 구제방안을 포함한 시정 방안을 제시할 수...
엔터사 소비자분쟁 하이브가 가장 많아…"팬심 악용해 수익추구" 2024-09-22 08:18:17
관련한 환불 요구가 많았다. 대표적으로 A씨는 앨범 박스의 하자를 발견해 교환을 요구했다가 거절당했다. 연예기획사는 하자 사실을 사진으로 증빙하면 교환해주겠다고 안내했지만, 사진 제출 후에도 교환을 재차 거부했다. A씨는 앨범 박스 하자로 인한 환불을 요구했다. B씨는 한 연예기획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국적항공사 대상 피해구제 신청 3천202건…대부분 '운항지연' 2024-09-22 07:15:00
환불 지연 130건(4%), 탑승 위치 및 항공편 등 관련 정보 미제공 34건(1%), 항공권 초과 판매 2건(0.06%) 순이었다. 피해구제 신청에 대해 합의 및 보상이 이뤄진 경우는 1천946건으로, 전체 신청 건수의 60% 수준이었다. 국토부 관계자는 "합의 및 보상이 이뤄지지 않은 것은 소비자들이 피해구제 신청을 냈지만, 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