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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부조작 선수' 언급한 정청래, 결국 사과 "제 불찰이고 잘못" 2025-11-16 10:42:49
위한 게임산업진흥법을 최초로 대표발의하고 만든 장본인으로서 스타크래프트를 추억하고 더욱 발전시키는데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부지불식간에 본의 아니게 큰 실수를 했다"며 "잘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대표는 지난 14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전시장에 들러 부스를 참관한...
정청래, 지스타서 '하필 그 이름을'...결국 사과 2025-11-15 15:29:39
밝혔다. 이어 "e스포츠를 사랑하고 게임산업진흥법을 최초로 대표로 발의해 만든 장본인으로서 스타크래프트를 추억하고 e스포츠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부지불식간에 본의 아니게 큰 실수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잘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며 "게임산업 발전에 대한...
정청래, 지스타서 '승부조작 퇴출 선수' 언급했다 사과…"내 불찰" 2025-11-15 15:23:08
밝혔다. 이어 "e스포츠를 사랑하고 게임산업진흥법을 최초로 대표로 발의해 만든 장본인으로서 스타크래프트를 추억하고 e스포츠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부지불식간에 본의 아니게 큰 실수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잘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며 "게임산업 발전에 대한...
정청래 "국힘, 내란 단절 못하면 해산…명심하길" 경고 [종합] 2025-09-09 10:30:09
먼저 A(AI)는 'AI 3대 강국' 목표. 인공지능데이터 진흥법, 산업 디지털전환 촉진법, 인공지능 산업 인재 육성 특별법, 반도체산업특별법을 통한 산업 경쟁령 제고를 핵심으로 한다. B(Bio)는 의료 AI·제약·바이오헬스 강국 실현, 바이오헬스 분야 수출 확대, 규제 혁신 등이다. C(Content)는 K-콘텐츠 8대 핵심...
與, '컴플리트 가챠 금지법' 발의…게임사 확률조작 막는다 2025-09-01 17:23:29
1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완성형 뽑기라고도 불리는 '컴플리트 가챠'는 확률형 아이템으로 얻은 결과물을 모아 새로운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BM(수익모델)이다. 컴플리트 가챠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얻기 위해 어느 정도의 지출이...
가상자산부터 SNS까지… 상속은 어디까지 가능한가 2025-07-01 06:01:20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5년간 보호되며, 이 권리 역시 상속 가능하다. 또한 게임 아이템, 온라인 상품권, 사이버머니, 마일리지 등은 전자지급약정에 따른 채권적 권리로 분류돼 상속이 가능하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우리의 자산 개념도 달라지고 있다. 이제는 부동산과 현금뿐만 아니라...
AI로 부동산 소비자 피해 사각지대 없앤다… 정책 해법 모색 2025-06-19 15:23:47
역설했다. 아울러 ▲ '부동산서비스산업진흥법'에 분양대행업 정의 신설 ▲정부의 2차 기본계획에 분양대행업 실태조사 반영 ▲이를 기반으로 한 실효성 있는 소비자 보호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도 전문가들은 AI 기술을 통한 정보 투명성 제고와 함께 시장 질서 확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
"게임은 중독물질" 공모전 내건 '게임도시' 성남…논란에 삭제 2025-06-16 16:06:52
관리 대상에 게임을 포함했다며 공개청원과 정보공개청구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회는 "정신건강복지법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지원 대상으로 '알코올, 마약, 도박, 인터넷 등의 중독 문제'를 명시하고 있을 뿐 '게임'이라는 표현은 찾아볼 수 없다"며 "보건복지부의 자의적인 법률해석으로 즉시...
민주당 게임특위 "게임산업 전담기관 설립·질병코드 도입 유보" 2025-05-27 15:12:31
공약에도 담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임특위는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모태펀드 내 게임 및 e스포츠 특화 계정을 운영하고, 2017년 도입된 영상 콘텐츠 제작 비용 세액공제 대상에 게임을 추가하는 내용도 제안했다. 아울러 e스포츠 기업의 자생력 향상을 위해 제도적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거점 경기장 활성화·생활 e스...
"메타버스는 죽지 않는다"…AI 타고 '제2의 붐' 꿈꾸나 [긱스] 2025-04-22 18:02:06
등 문화 콘텐츠와 결합하거나 산업·교육 등 기업 간 거래(B2B) 영역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나서고 있지만 역부족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글로벌 빅테크와 비교했을 때 기술력, 자본력, 생태계 측면에서 열위에 있다는 얘기다. 또 다른 문제는 메타버스 관련 규제가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은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