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WAVE & MEAL, 배달의민족 공식 입점...숙소 B2B 공급 계약 체결 2025-12-23 14:18:33
디저트 등 5개 전문점의 시그니처 메뉴가 담긴 프리미엄 도시락을 간편하게 배달받아 즐길 수 있게 됐다. ‘WAVE & MEAL’은 B2C(소비자 거래) 시장 진출과 동시에 굵직한 B2B(기업 간 거래) 성과도 달성했다.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감성 숙소인 ‘보다스테이(Voda Stay)’, ‘파라스테이(ParaStay)’와 조식...
전통문화는 어떻게 산업이 됐나…'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 창업 생태계의 엔진 2025-12-23 09:00:02
네덜란드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수출길을 활짝 열었다. 한복, 한식 디저트, 공예품 등 품목을 가리지 않고 'K-프리미엄' 이미지가 구축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2026년, '선도기업' 신설로 빈틈없는 성장 사다리 완성 문체부와 공진원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을 '전통문...
투썸 샀던 칼라일, KFC코리아 지분 100% 인수 계약 체결 2025-12-22 09:43:18
다하겠다"고 밝혔다. 칼라일은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외식, 식품, 소비재 분야에 활발히 투자해왔다. 현재 한국에서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일본에서는 KFC홀딩스 재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맥도날드 중국과 일본 레스토랑 체인 운영사 치무니(Chimney) 등에 투자한 바 있다. kite@yna...
"내가 왜 그랬을까"…스타 셰프 정호영도 땅 치고 후회한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22 09:40:41
상품의 누적 판매량이 450만개를 넘어섰으며, 관련 디저트 빵 4종이 17일 만에 매출 20억원을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시즌2의 경우, 방영 전부터 국내외 여러 브랜드가 선제적으로 협업에 뛰어들고 있어, 업계에서는 시즌1 이상의 흥행과 매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단기성 제품 출시에서 벗어나 반찬...
[바이오사이언스] 내년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2025-12-20 08:00:01
두드러진 점은 건강과 달콤함을 결합한 '헬시 디저트'가 감성적인 선물 코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오픈서베이의 '2025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20대는 1년 전 대비 건강기능식품 지출액이 53.2% 늘어 전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잠재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오늘날 건강 관리의...
생딸기 케이크로 달콤한 연말…크리스마스 필수템 된 까닭 2025-12-19 18:34:01
디저트 시장의 흐름을 이끄는 핵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고 자평했다. 스초생의 인기 비결은 크리스마스 전형이던 생크림 케이크에서 벗어나 '초콜릿 생크림+딸기'조합으로 차별화를 한 점을 들 수 있다. 2014년 출시하자마자 딥브라운 컬러의 초코 시트와 새빨간 생딸기, 바삭한 초콜릿 크런치가 어우러진 조합은...
투썸 샀던 글로벌PEF, 4년 만에 KFC까지 품는다 2025-12-19 17:48:05
향후 한·일 외식 시장 전반에서 운영 시너지가 날 가능성도 고려했다는 평가다. 칼라일은 2021년 약 1조원에 투썸플레이스를 인수했다. 투썸플레이스의 실적은 칼라일이 인수한 이후 빠르게 성장했다. 디저트 중심 상품 전략 강화와 신제품 출시 확대, 디지털 주문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은 2022년 4281억원에서 지난해 약...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신선 △축수산 △베이커리·디저트 △음료·간식 △헬스 등 크게 7개 구역으로 조성됐다. 각 부스 앞에는 방문객들로 10m가량 긴 대기줄이 이어졌다. 부스 직원들은 “어묵탕 맛보시고 가세요”, “저당 아이스크림 드셔보시고 가세요”라고 외치며 모객에 열을 올렸다. 수산시장, 전자레인지 조리 공간, 베트남 현지...
"빵 대신 떡 먹는 2030"…23세 대학생의 아이디어, 매출 18억 'K-디저트'로 성장 2025-12-18 10:00:04
전통 식문화가 만나면 떡도 충분히 오늘의 디저트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출발점이었다. 전통 떡에 현대적 기술과 감각을 더해 ‘K-디저트’로 재해석한 더바른컴퍼니(대표 전명준)가 그 주인공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5 오늘전통창...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양손 가득 사 가시죠. 심지어 일본 현지 디저트 가게에 저희를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한국 전통 과자가 외국인의 마음을 이토록 깊게 움직일 수 있다는 걸 그때 확신했죠” 한국의 전통 과자가 국경을 넘어 세계인의 취향이 되고 있다. 단순히 맛있는 간식이 아닌,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정성을 담은 '문화 선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