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주 만에 '또' 멈췄다…금요일 퇴근길 '발동동' 2025-12-05 19:16:11
업비트가 이날 오후 6시 3분 클라우드플레어 서비스 장애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공지했다가 23분 뒤 장애가 해소됐다고 재공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운영사 라이엇게임즈도 게임 접속이 끊기는 문제가 확인돼 해결 중이라고 공지했으며, 마비노기 PC 화면이 먹통이 되는 등 넥슨 계열 PC·모바일 게임에서도...
클라우드플레어 또 네트워크 문제…업비트·LoL 등 장애 2025-12-05 18:45:45
레전드(LoL) 운영사 라이엇게임즈도 게임 접속이 끊기는 문제가 확인돼 해결 중이라고 공지했다. 마비노기 PC 화면이 먹통이 되는 등 넥슨 계열 PC·모바일 게임에서도 일부 장애가 있었다. 이밖에 배달의민족, 리멤버 등도 영향을 받아 일시적인 접속 장애가 빚어졌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작년 이어 올해도 왔어요"…2030 男女, 폭설에도 새벽 '오픈런' [현장+] 2025-12-05 14:56:13
MMORPG에 집중했던 과거와 달리 포트폴리오를 서브컬처 게임으로 확장해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를 선보였다.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이 아닌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로 AGF에 참여했다. 유입층을 늘리기 위해서다. 넥슨 관계자는 "마비노기 모바일을 서브컬처 팬들에게 알리고 오프라인 이벤트를...
첫눈 한파 뚫은 팬심…AGF 2025 '역대급 인파' 2025-12-05 10:07:04
모바일' 부스를 AGF에서 선보인다. 넥슨은 현장에 '마비노기 모바일' 속 '티르 코네일' 마을을 현실 공간으로 구현한 테마형 부스를 꾸리고 게임 팬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036570]는 AGF에서 퍼블리싱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부스를 내고 코스프레, 미니게임 ...
"북한서도 챗GPT 활용"…스마트폰 보급·기종 다양화(종합) 2025-12-04 18:10:05
서울 한양대에서 변화하는 북한의 미디어와 모바일 일상 등을 살펴보는 '2025 남북 방송통신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기술로 여는 남북 방송통신 협력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날 콘퍼런스는 '디지털로 열어보는 북한 - 과학기술 현주소와 모바일 일상', '변화하는...
슈퍼센트,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25-12-04 14:22:12
대표 게임인 ‘피자 레디(Pizza Ready)’와 ‘스네이크 클래시(Snake Clash)’의 연쇄 흥행이 꼽힌다. 글로벌 하이브리드 캐주얼 장르 1위를 차지한 ‘피자 레디’는 누적 다운로드 4억 건, ‘스네이크 클래시’는 1억 8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가 확인되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 분석 기업...
"청소년·청년 10명 중 3명 온라인서 '성적 대화' 경험해" 2025-12-03 15:16:29
이어 메신저 오픈채팅 40.6%, 온라인·모바일 게임 26.7% 순이었다. 상대와 나눈 대화에 성적 내용이 포함됐다고 응답한 비율은 31.4%였다. 연령대별로는 △25~30세(39.2%)가 가장 높았고 △14~15세(33.7%) △19~24세(33%) △16~18세(23.8%)가 뒤를 이었다. 성별과 연령을 묶어보면 성인 남성이 38.1%로 가장 높았고, 이어...
'아조씨' 추성훈 대박났다…1위 '등극' 2025-12-03 10:43:11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오징어 게임' 등 모두 세 편의 K-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 게임 분야에서는 '로블록스'와 '마비노기' 모바일이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 한국 유튜브 인기 트렌드를 정리한 리스트와 리포트는 유튜브 '컬처 & 트렌드' 코너에서 확인할 수...
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곡 케데헌 '골든'…크리에이터는 추성훈 2025-12-03 10:25:49
이외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오징어 게임' 등 모두 세 편의 K-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오징어 게임과 케데헌은 조사 대상국 대부분의 인기 주제 리스트를 석권했다고 유튜브는 전했다. 게임 분야에서는 '로블록스'와 '마비노기' 모바일이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 한국...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이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두번째는 빠른 모바일 커머스 전환과 이에 따른 노하우 보유이다. 한국 화장품 기업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부터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D2C(소비자직접판매)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해왔다. 팬데믹 이후에는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인 미디어 커머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