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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독서의 전 과정을 단일 프로세스로 제공하는 ‘리딩오션’ 서비스하는 ‘레듀텍’ 2024-03-27 21:34:57
3월 중 모바일 버전 개발이 완료됩니다. 올해에는 대형 에듀테크 기업 및 국내 1위 도서 유통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회원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내년부터는 해외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리딩오션은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지필형 독서능력진단검사를 보급해 독서교육...
영웅문S#, 게임 요소 접목한 실전투자대회 '키움영웅전' 인기 2024-03-26 16:16:59
키움증권의 모바일 투자 서비스 플랫폼 영웅문S#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금융·증권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키움증권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게임 요소를 접목한 실전투자대회 ‘키움영웅전’을 진행해 30만명 이상 참가자를 모으며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키움인사이트’는 종목별...
크래프톤 "M&A 놓고 게임사 350여곳 봤다" 2024-03-26 15:14:24
인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에 대해선 “서비스 재개 이후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트래픽과 매출 모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자사 내 스튜디오뿐 아니라 외부 스튜디오 등과 협업해 여러 IP의 게임을 제작·공급하는 ‘스케일업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중국판 인스타' 샤오훙수, 지난해 첫 흑자 전환 2024-03-26 11:39:49
중국 최대 모바일게임 업체 텐센트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2021년 투자금 모금 당시 기업 가치로 200억 달러(약 26조7천억원)를 평가받은 바 있다. 지난해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전년 대비 20% 늘어난 3억1천200만명으로, FT 자체 집계 기준 중국 내 대형 소셜미디어 플랫폼 가운데 가장 증가세가 가팔랐다. MAU...
크래프톤 "올해부터 M&A 본격화…작년 게임사 350곳 검토" 2024-03-26 11:06:49
생각해보겠다"고 답했다. 김 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 2 등 라인업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2024년은 계단식 성장의 분기점이 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별이되어라2' 제작진 "자동전투 넣되 수동 조작 재미 살렸다" 2024-03-26 10:00:03
자동전투와 관련해 "내부에서 자주 테스트했는데, 모바일 기기에서의 파밍(아이템 수집) 과정에서 피로도를 크게 낮추는 효과가 있었다"며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전반적인 BM(수익모델)이나 게임플레이 디자인이 호요버스의 '원신'과 유사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김 대표는 "원신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게임의 표...
넷마블 MMO 신작 '아스달 연대기'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 2024-03-26 09:14:17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OTT 구독자 2명 중 1명은 스포츠 중계가 구독에 영향 미쳐" 2024-03-26 08:58:01
토대로 이커머스, 화장품,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모바일 게임, OTT 등 6개 업종의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 현황도 소개했다. 건강기능식품 업종은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가 전년 대비 41% 증가하며 6개 업종 중 가장 높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신규 사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경쟁이 과열돼 광고비 지출 증가로 이...
넷마블 '나혼렙' 태국서 1위…글로벌 500만명 사전등록 2024-03-25 16:36:36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 결과 5일만에 사전등록자 수 500만명을 넘어섰다. 넷마블은 정식출시 전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정보와 이벤트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5월 중...
게임 덜 하는 한국인…10년 만에 쪼그라든 K게임시장 2024-03-25 16:09:01
건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게임 이용자 중 플랫폼별 게임 이용률은 모바일(84.6%), PC(61.0%), 콘솔(24.1%), 아케이드(11.8%) 순이었다. 플랫폼별 매출은 2022년 기준 국내 모바일 게임이 13조720억원으로 전년보다 7.6% 늘었다. PC 게임은 5조8053억원으로 같은 기간 3% 증가했다. 콘솔은 1조1196억원으로 6.4%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