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24일 국내서 대규모 테스트 2024-04-04 10:24:02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국내 대규모 테스트를 이달 24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 신청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마감 시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이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모바일...
"큰손이 1400억 쐈는데 주가 왜 이러나"…개미들 '분노' 2024-04-04 07:30:02
있고, 광고 매출도 게임 시장 내 신작 출시로 반등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1분기 실적 발표 전후로 주가 오름세가 나타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모바일인덱스에서 공개한 일간 이용자 수를 보면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 트위치 철수 이후 아프리카TV의 안드로이드 기준 일간순이용자(DAU)는 평균 40만명대에서 50만명대로...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게임과 다단계 방식을 활용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테무 한국인 이용자 수는 작년 8월 51만명에서 올해 2월 580만명으로 11배로 늘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 기준으로 지난 달 이용자는 829만명으로 전달보다 42.8% 폭증해 알리익스프레스(887만명)를 거의 따라잡았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테무 3월 한국 이용자 40%대 급증…알리 턱밑" 2024-04-03 18:30:27
887만1천명으로 68만명(8.4%) 늘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도 테무의 국내 모바일앱 사용자 수가 올해 2월 434만명에서 3월 635만7천명으로 201만명(46.3%)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앱 국내 사용자 수를 2월 620만8천명, 3월 694만1천명으로 추산했다. 두 업체 모두 테무 한국 이용자...
‘AI 골드러시’ 시대, 살아남기 위한 M&A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4-04-03 09:47:44
수 있는 올해 소비자가전전시회(CES)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도 주인공은 단연 AI였다. 2007년 아이폰 출시 후 스마트폰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는 것처럼, 앞으로의 AI도 공기처럼 필수불가결한 존재가 될 것 같다. AI는 기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모든 산업 영역에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엄청난 파급효과를...
"하반기엔 확실…실적 '레벨업' 이뤄질 것" 2024-04-03 08:35:30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사전 예약자 수 100만명을 일찌감치 달성했고, 5월 글로벌 출시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사전 예약 5일 만에 500만명의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주목하며 "하반기에는...
현대차증권 "넷마블, 1분기엔 적자…하반기엔 확실한 '레벨업'" 2024-04-03 08:27:31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사전 예약자 수 100만명을 일찌감치 달성했고 5월 글로벌 출시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사전 예약 5일 만에 500만명의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주목하며 "하반기에는...
신세계 랜더스 데이, 이번엔 오프라인 계열사 할인…한우 '반값' 2024-04-03 06:00:08
할인 판매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6∼7일 야구공을 던져 과녁을 맞히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퍼펙트 피치 게임' 체험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그룹은 "랜더스 데이는 매년 프로야구 시즌의 대표적인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한-인도 산업협력 포럼 열려…인도 "인센티브 더 확대" 2024-04-02 16:48:33
전략을 공유했다. 크래프톤의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현지 누적 매출액 1억 달러, 누적 사용자 1억 명을 넘긴 '인도 1위 모바일 게임'이다. 김 수석은 "인도의 게임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로 규제 환경이 계속 변해 정책 환경 대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사상 최대 실적' 시프트업, IPO 앞두고 '원게임 리스크' 극복 과제 2024-04-02 15:17:33
지난달 말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공개했다. 미국과 일본 등에서 예약 구매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며 첫 단추를 잘 끼웠단 평가가 나온다. 공식 출시는 이달 말이다. 모바일 게임에 갇히지 않고 콘솔 게임으로 영역을 넓혀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한 도전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