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밀라노 쇼룸에서 두바이 뷰티월드까지…'단하'가 그리는 K-라이프스타일 지도 2025-12-22 09:00:09
밀라노 유명 쇼룸에 선정돼 현지 패션계의 주목을 받는 동안, 지구 반대편 뉴욕 소호와 두바이 박람회장에서는 전통 문양이 새겨진 화장품이 글로벌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통 문양을 활용한 패션으로 K-패션 열풍을 이끌었던 브랜드 '단하'가 이제는 'K-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부산 패션 중소기업, 정부 지원사업으로 해외 판로 확대 성과 2025-12-15 11:22:55
지역 브랜드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시 참가를 지원하며 부산 패션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했다. 국내에서는 패션코드, 트렌드페어, 패패부산, 부산패션위크 등 주요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홍보, 바이어 상담, 전시환경 개선 등을 통해 시장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부산쇼룸(Busan Showroom)'이라는 공동...
부산 패션,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 도시 부산' 알리다 2025-12-12 13:40:48
부산 지역 브랜드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시 참가를 지원하며 부산 패션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했다. 국내에서는 패션코드, 트렌드페어, 패패부산, 부산패션위크 등 주요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홍보, 바이어 상담, 전시환경 개선 등을 통해 시장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부산쇼룸’이라는 공동 브랜드로...
덴티움, 태국 치과의사 초청 교육 세미나 성료 2025-12-12 11:15:30
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며, “덴티움의 핵심 철학은 복잡한 치료도 누구나 더 쉽게, 그러나 결과는 더 뛰어나게 만드는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국가의 의료진을 초청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확보해 백화점이나 로드숍에 진출시키는 ‘브랜드 디벨로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하려는 시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홈쇼핑사들이 송출 수수료 부담이 없는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은 앞으로 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시크(CHIC), 시크 청담 쇼룸 확장 이전 2025-12-08 09:00:01
청담 쇼룸은 개방형 진열 공간과 프라이빗 상담 존을 갖춘 복합 구조로, 앱에서 본 상품을 실물로 직접 확인하고, 현장에서 상담 및 거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사용자 동선을 설계했다. 또한 기존 중고 명품 매장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전자 가격 태그를 전면 도입해 상품의 정가, 할인가, 부속품, 컨디션 등 핵심 정보를...
유피인터, TIPS 프로그램 선정… K-패션 글로벌화 위한 상거래 AI 3대 기술 개발 착수 2025-12-02 08:18:38
설명이다. 회사 측은 “국내 브랜드들은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생산 수량 결정, 규제 정보 부족, 협업 파트너 선정 같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경험한다”며 “이번 TIPS 과제는 이러한 과정을 AI 기반으로 자동화해 K-패션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보다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실질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샤오미, 파주 운정 '스타필드 빌리지' 1호점 입점 2025-11-27 15:52:24
커뮤니티 기능을 더한 신규 브랜드다. 샤오미는 스타필드빌리지 운정에 낸 매장을 통해 서울·경기 서북권에서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샤오미 스타필드 운정점은 스마트폰·웨어러블 기기·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생활가전 등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쇼룸형 매장으로 운영된다. 개점...
올림플래닛, 주봉정보시스템 'Absen Factory Store'에 XR 솔루션 제공 2025-11-27 13:20:44
구현했다. 주봉정보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쇼룸은 고객이 LED 품질과 콘텐츠를 실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엑스루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차별화된 전시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시장 내 기술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남미 가정집도 'K가전' 돌풍…삼성전자, AI 가전 공략 속도 2025-11-26 17:03:09
연평균 10%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이미지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있다. 미국 타임지와 스태티스타가 지난달 공동 발표한 '멕시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중 스마트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한 것. 냉장고, 스마트폰, TV, 웨어러블, 헤드폰 등 총 6개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