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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증권,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직책자 인사 2025-12-15 14:01:47
소비자보호실, 정보보호실, 감사실을 본부로 승격했다"며 "내부통제 조직을 강화해 고객 중심 경영을 한다는 취지"라고 했다. ◎승진 ▷멀티애셋운용본부장 박진남 ▷기업문화본부장 이대현 ▷감사실장 조해용 ▷경영혁신부문 이사대우 김성무 ▷기업금융2부장 임국현 ◎신규선임 ▷리스크관리부장 김도연 ▷채권금융부장...
SK증권, 조직개편…성과 중심 영업조직 체계 강화 2025-12-15 13:49:19
본부로 바뀌었다. 성과 중심 영업조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업금융(IB) 총괄 내 기존 2개 본부를 3개 본부로 늘리고, 패시브(Passive) 영업본부를 신설했다. 아울러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자 금융소비자보호실·정보보호실·감사실을 본부로 승격해 내부통제를 강화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SK증권, 조직개편·인사 단행…"성과중심 체계 강화" 2025-12-15 13:09:58
아울러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실, 정보보호실, 감사실을 본부로 승격했다. SK증권은 이를 통해 내부통제를 강화할 방침이다. SK증권은 이날 조직개편과 함께 인사도 단행했다.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전무 ▲박진남 Multi Asset운용본부장 ◇ 상무 ▲이대현 기업문화본부장 ▲조해용 감사실장 ◇...
교보생명, 업계 최초 CCM 10회 연속 인증…대통령 표창 수상 2025-12-14 16:49:40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올해부터 인증 유효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변경됐다. 교보생명은 CCM 제도가 도입된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후 한 차례도 빠짐없이 CCM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는 그동안 소비자보호 및 권익 증진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교보생명은...
교보생명, 지속가능성지수 생보사 1위…16년 연속 영예 2025-11-27 16:26:21
소비자보호내부통제강화 및 고객의소리(VOC)경영지원을 강화하고, 소비자중심의 신계약모니터링 등을 중점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또 주간 VOC타운미팅,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 등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전국 유소년 종합체육대회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대국민 대상 환경교육 캠페인...
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직속 소비자보호실을 두고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독립기구화해 운영 중이다. 경영층 회의에서 고객의소리(VOC)를 청취하며 고객 의견이 상품·서비스 개선에 반영되도록 제도화했다. VOC 접수 고객 대상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부서와 공유하는 체계도 갖췄다. 보험 가입-유지-지급 전...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운영교보생명은 대표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두고 소비자보호실장이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한다. 체계적인 소비자보호를 위해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한 고객 의견이 경영활동과 상품·서비스 개선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했다. 경영층 회의에서도 ‘고객의 소리(VOC)’를 청취한다....
한화생명, 고령층·청각장애인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 2025-11-13 09:00:09
상품소비자영향평가와 상품개발협의회에 소비자보호실이 참여해 고객 피해 가능성을 사전에 검토하며, 주요 마케팅 정책은 소비자보호실장(CCO)과 사전 협의를 거쳐 소비자 권익 침해 여부를 점검한다. 고객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제도적 장치도 갖췄다. 매년 ‘소비자 패널 조사(FGI)’와 ‘진단 컨설팅’을 실시해 현장의...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금융소비자보호, 성장 위한 최우선 가치" 2025-09-21 09:00:03
협의회는 회장 직속 소비자보호실 주관으로 지주와 자회사 금융 소비자 보호 총괄 책임자(CCO) 12명이 참석하는 분기별 정례회의다. 이번 회의에서는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4대 핵심 과제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결정했다. 4대 과제는 ▲ 금융 소비자 보호 거버넌스의 획기적 강화 ▲ 보이스피싱 등 민생 금융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