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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온라인플랫폼 판매자 자금융통 돕는다 2024-05-30 16:50:25
판매자금융 활성화, 위험증가 시 보험계약 정산액 분할납부, 대출 청약 철회권 안내 강화 등 3개 과제에 대해 심의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플랫폼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지만, 입점 판매자들은 판매대금 정산 전 자금 유동성이 부족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30초 커머스 힘'…CJ온스타일 "'숏츠' 주문액 116% 증가" 2024-05-30 10:05:49
도입한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는 추세"라며 "모바일과 TV 라이브에 이어 숏츠 커머스 시장까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발암물질' 논란…C커머스 4월 매출 40% '뚝' 2024-05-20 18:16:56
시장에서 급성장한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C커머스)의 지난달 매출이 ‘발암물질’ 논란 등의 영향으로 40% 넘게 급감했다. 20일 비씨카드가 지난달 C커머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달 대비 매출이 40.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C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10월을 100으로 놨을 때 올해 1월...
잇단 '발암물질'…알리·테무 '초비상' 2024-05-20 06:15:24
중국 온라인쇼핑 플랫폼(C커머스)의 매출이 지난 달 '발암물질' 논란 등 영향으로 40% 넘게 급감한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BC카드가 C커머스의 지난 4월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월 대비 매출액이 40.2%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C커머스의 매출액은 작년 10월을 100으로 놨을 때 올해 1월 153.7, 3월...
급격히 성장한 C커머스 '발암물질' 논란에 4월 매출 40% '뚝' 2024-05-20 06:11:01
중국 온라인쇼핑 플랫폼(C커머스)의 매출이 지난 달 '발암물질' 논란 등 영향으로 40% 넘게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BC카드가 C커머스의 지난 4월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월 대비 매출액이 40.2%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C커머스의 매출액은 작년 10월을 100으로 놨을 때 올해 1월 153.7, 3월...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2024-05-18 10:00:03
결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국내에 진출한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거래의 대부분은 결제액이 3만원 미만이었다. 그러나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른바 'C-커머스'(China+이커머스)로 불리는 외풍에 아직은 흔들리지 않고 있다고 해도 안심하기는 이르다는 게 IT 업계 지적이다. 중국 플랫폼들이 한국 시장 공략을 ...
잔인한 고물가…"난 한 곳만 판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5-18 07:00:00
46.7%로 전년보다 3.1%p 증가했습니다. 특히 최근 쇼핑플랫폼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네이버와의 PLCC는 2030세대 남녀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드로 꼽힙니다. 네이버 현대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 이용권 제공과 더불어 네이버 쇼핑 이용시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네이버...
알리·테무 공습에…쿠팡 영업익 61% ↓ '어닝쇼크' 2024-05-08 18:22:37
한 번으로 빠르게 다른 쇼핑 옵션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켰다”고 말했다. ○배송·상품 차별화로 승부쿠팡은 배송과 상품 차별화로 중국 e커머스에 맞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로켓배송(익일배송) 지역을 확대한다. 2026년까지 3조원을 투자해 경북 김천, 광주 등에 신규 물류센터 8곳을 새로 열기로 했다. 이를...
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다른 쇼핑옵션을 선택하길 주저하지 않는다는 것을 실감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런데 지난 4월부터는 변화가 감지됩니다. 중국산 제품으로 인한 피해가 계속해서 생기자 소비자들이 이탈할 조짐을 보인 건데요. 마음을 돌린 소비자들은 어디로 향할까요?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지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알·테·쉬 공습에 中직구 사상최대 2024-05-01 18:12:58
온라인쇼핑 동향 및 1분기 해외 직접판매·구매 동향에 따르면 1분기 온라인 해외 직구액은 1조647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다.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9384억원으로, 전체 해외 직구의 57.0%에 달했다. 이어 △미국 3753억원 △유럽연합(EU) 1421억원 △일본 1004억원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