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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최저가를 따르지 않고 브랜드 가치·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는 공식 자사몰을 주된 구매 공간으로 선택하는 흐름을 말한다. 플랫폼 중심의 가격 비교·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브랜드 자사몰로 이동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임웹은 "최근 3년간 신규 사이트 개설 수도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커버스토리 - 2025 올해의 CEO] 2025년 글로벌 경쟁의 문법이 완전히 달라졌다. 값싸고 잘 만드는 기업은 여전히 많지만 기술력은 더 이상 유일한 무기가 아니다. 진짜 승부는 세계 공급망 속에서 빠질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느냐다. 트럼프발 보호무역과 AI 패권 경쟁이 겹친 한 해, 한경비즈니스가 선정한 31인의 CEO는...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만들게 된 배경과 스토리도 직접 설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에는 고객과 직접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아 선호도를 파악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행사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회사는 컬리몰에서도...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있다. 모바일·라이브커머스의 성장과 플랫폼 간 가격 비교의 일상화로 TV 기반 홈쇼핑의 영향력이 약화하면서,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공감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콘텐츠형 쇼핑이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배우 이유리를 전면에 내세운 콘텐츠 커머스로 돌파구를...
'군포 한효주'였다…블랙핑크 지수 친언니, 동생 뺨치는 미모 2025-12-12 08:59:35
러브스토리부터 남다른 승부욕까지 자신의 매력을 대방출한다. 또한 동생인 지수의 어린 시절 일화를 거침없이 오픈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김지윤이 자신이 출연 중인 '슈퍼셀러'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내자 전현무는 "몇 년 안에 톱 셀러가 될 사람"이라며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셀러브리티는...
2026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는 ‘SIMPACT(Simple+Impact)’ 2025-12-11 10:36:56
주목받고 있다. 이에 장기적 관점의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략 수립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제품 개발 과정이나 브랜드 운영 뒤편의 이야기를 연속 시리즈로 발행하며 브랜드 진정성을 강조한 마케팅 캠페인들이 충성 고객층 확보라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Affiliate) 주요 유통사에서 인플루언...
"바이오부터 AI까지"…SBA, 스타트업 성과 한눈에 2025-12-06 19:28:30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헬스케어, 딥테크, 친환경 소재,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문제 해결 방식과 시장 전략을 발표하며 생태계 연결에 초점을 맞췄다. 성과 발표에는 서울창업허브 창동·성수, 서울창업센터 동작, 초격차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이 참여해 기술과 성과를...
[편집장 레터] 장애물달리기 2025-12-03 09:57:22
커머스 에이블리에 따르면 올 상반기 러닝복 검색량이 전년 대비 193% 늘었고, 러닝 조끼는 10배 이상 급증했다고 하네요. 또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러닝화 매출은 각각 23%, 33% 이상 성장했다고 합니다. 업계는 현재 국내 러닝 인구를 1000만 명 정도로 추산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달리기에 이토록 열광하는...
뉴욕 휘어잡은 디자이너, '매출 1000억' SPA 만든 비결 [인터뷰+] 2025-11-26 06:30:03
성과로 이어졌다. 직원들이 직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쇼호스트 역할을 자처한다. 포이닉스엔 ‘곱창 디자이너’가 있다. 최 대표는 “타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 시청 지속 시간이 평균 2~3분인 데 반해, 우리는 40분에 육박한다”며 “‘디자이너가 곱창을 먹다가 영감을 받아 만든 옷’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中 경제를 움직이는 '라이브커머스의 힘' 2025-11-17 15:31:51
원칙으로 내세우며 라이브커머스를 일회성 유행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려는 제도적 토대를 마련했다. 이 흐름은 우리 한국 기업에도 분명한 메시지를 전한다. 중국 소비자는 전통적 광고보다 실시간 소통과 체험을 더 신뢰한다. 무명 브랜드라도 진정성과 스토리를 담아 방송하면 단기간에 인지도를 확보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