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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 할부지 지금 어디쯤이세요?"…한국에서도 알 수 있다 2025-12-20 17:26:18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여기에 한국어도 포함됐다. 이 이벤트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크리스마스이브 당시 38만통의 전화가 걸려 왔을 정도다. 산타의 선물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은 "산타가 우리 집을 찾을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을 던진다. 어른 또한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산타 여정을 확인하고...
"산타 어디까지 왔나요?"…실시간 알려준다 2025-12-20 17:24:49
올해는 한국에서도 웹사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전화를 걸 수 있게됐다. 산타 추적 웹사이트는 영어를 포함해 9개 언어로 제공되며,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한글 화면에서 산타의 이동 경로를 지도와 애니메이션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전화 연결을 통해 안내도 받을 수 있다. NORAD는 이번 행사 운영을...
"산타 지금 어디쯤?"…한국서도 70년 전통 전화 안내 즐긴다 2025-12-20 17:02:52
산타 추적 웹사이트는 현재 영어 등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여기에 한국어도 포함돼 있다.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38만통의 전화가 걸려 왔을 정도로 이 이벤트는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산타의 선물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은 "산타가 우리 집을 찾을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을 던지고, 어른들도 어린 시절...
교사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유포한 10대…法 "인격살인" 2025-12-19 23:59:34
착취물을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유포한 고등학생이 성인이 된 뒤 진행된 항소심에서 더 높은 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항소3부(최성배 부장판사)는 19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허위 영상물 편집 등 혐의로 기소된 A군(19)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3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또...
내년부턴 휴대폰 개통 시 ‘안면인증’ 해야 2025-12-19 17:04:03
등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 라며 “이용자 입장에서도 개통 절차가 늘어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지만 범죄 악용 가능성을 적극 차단하는 공익적 목적임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통신서비스 관련 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도록 기술적·정책적 수단을 적극 강구해 나가겠다”...
4명 중 3명 AI 서비스 사용...독주하는 챗지피티, 추격하는 제미나이 2025-12-19 10:31:05
서비스로 특화됐다. 뤼튼이나 클로바X는 글쓰기 서비스, 클로바노트는 음성인식에 특화됐다. 각 이용자들은 영역에 따라 여러 개의 AI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13일~11월10일 14세 이상 휴대전화 이용자 314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I 서비스 이용 경험에 대해 물으며...
한국인 4명 중 3명 AI 쓴다…챗GPT 독주 속 판 흔든 제미나이 2025-12-18 16:26:22
중 3명이 평균 2.2개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 오픈AI의 챗GPT 이용 경험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가운데 구글 제미나이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18일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년 하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국내에서 AI 서비스를 한 번...
[2025결산] 통신·플랫폼·게임까지 뚫린 한국 IT 보안 2025-12-17 07:11:30
최대 규모의 인터넷서점 예스24[053280] 서비스가 랜섬웨어 공격으로 먹통이 되면서 책 주문·공연 예매 등 각종 기능이 마비됐다. 기능을 일부 복구하는 데만 닷새가 걸려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 업체가 공격에 대비해 주요 데이터를 외부 저장소, 클라우드 등에 저장하는 별도 백업 체계를 구축하지 않은 점이...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서비스업 16개다. 핵심 통신 서비스에서 LG유플러스(IPTV,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와 헬로모바일(알뜰폰)이 새롭게 1위에 올라 전 고객층에서 브랜드 신뢰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재에서는 롯데웰푸드(과자, 아이스크림)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칠성음료(맥주), 프레시지(밀키트), LG생활건강(주방세제,...
LG유플러스,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 고객 만족도 확 끌어올렸다 2025-12-16 16:17:0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이동전화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최근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꾸준히 높은 고객 평가를 얻으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가 핵심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혁신을 이끌었다. 통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을 해소하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