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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공단 "자율주행차 사고 증가세…올해 9월까지 47건" 2025-11-28 11:41:21
운행을 허용하는 '임시운행허가'를 취득한 차량(총 515대)을 대상으로 했다. 국내 자율주행차 사고 통계 공개는 이번이 처음으로 내년에는 충돌 이전 차량 거동, 사고 충돌부위별 사고 건수 등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공단은 설명했다. 박선영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이번 사고통계 공개를 시작으로 자율주행차...
與, 대미투자법 발의…한미투자공사 설치 2025-11-26 17:31:10
하고, 교통약자 보호구역에서의 임시 운행도 허가합니다. 자율주행 개발사 뿐만 아니라 운수 사업자도 임시운행허가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자율주행차 사고에 대한 법적 책임 내용을 담은 법 개정도 추진합니다. <앵커> 오늘 회의에서 에너지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도 나왔죠. <기자> 오늘 정부는...
2027년까지 자율주행 레벨4 상용화…실증도시 조성·규제 합리화 2025-11-26 08:30:01
시험 운행을 허용하는 '임시운행허가' 제도도 개선된다. 자율주행 개발사뿐 아니라 운수사업자도 임시운행허가를 취득할 수 있고 모든 자율주행차 유형이 신속 허가(패스트트랙)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 교통약자 보호구역 내 자율주행 허용, 안전기준 특례 지역 확대, 시범운행지구 지정권한 확대(시·도지사),...
포니링크, 한국형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본격화...서비스 상용화 목표 2025-10-29 15:21:56
주도권을 가지고 현지화 기술을 개발하며 장기적으로 국내 자율주행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긍정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니링크는 국내에서 3만km 무사고 자율주행 기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현재 국내 임시운행허가지구에서 9대의 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 테스트와 학습을...
자동차도 이동식 LNG 충전 가능해져…전북 친환경차 특구서 실증 2025-07-22 12:00:10
그간 자동차 분류 기준에 포함되지 않아 운행이 불가능하던 초소형 전기특수자동차 운행이 가능하도록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을 개정했다. 특구위원회는 충남 수소에너지전환 특구의 실증사업 1건의 임시허가도 종료했다. 해당 사업은 가정·건물용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 실증으로 정전 등 비상시에도 연료...
[천자칼럼] 자율주행 불모지 된 한국 2025-05-16 17:45:33
누적 운행 거리는 50만㎞로 중국 바이두(1억1000만㎞)의 200분의 1 이하다.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 등에서 무인택시 사업을 벌이고 있는 포니AI가 국내 기업과 손잡고 한국에 합작법인을 세운다는 소식이다. 이미 정부로부터 국내에서 자사 차량을 시험할 수 있는 임시 허가도 받았다. 자율주행 규제가 풀리면 발 빠르게...
'레벨4' 中 로보택시 달려온다…위협받는 K자율주행 2025-05-15 17:50:25
차를 운행하고 있는데, 외부인도 태울 수 있도록 법률 검토를 진행 중”이라며 “오는 7월 열리는 자율주행·모빌리티 산업전에 차량을 공식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니링크는 지난해 말 국토부로부터 임시운행 허가를 받았다. 차량 4대 운행을 허가받았고 조만간 6대를 추가할 예정이다. 중국은 자율주행 분야...
교통안전공단, 현대차 전기택시 등 교통약자 지원 사업 4건 시행 2025-05-08 09:56:49
유니버설 디자인 전기택시를 제작하고 임시 운행 허가를 받아 교통약자에게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병원에 가는 교통약자가 탑승할 수 있도록 하고, 병원 내에서도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상 운송 서비스도 이번 실증 사업에 포함됐다. 정용식 공단 이사장은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공공영역에서 담지 못...
인프라·자율차 지능협력 기술로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업 ‘(주)테슬라시스템’ 2025-05-07 09:00:04
운행을 도모한다. 오 대표는 “현재 도로의 구조 및 시설물은 사람이 운전하는 구조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어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주행차에는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며 “예를 들면, 신호등 인식의 경우, 색상을 인식하기 어려운 야간 상황에서는 신호등의 색상 정보를 인프라에서 차량으로 직접 정보를 송출하는...
"표준 결정하는데만 4년 허비"…韓 떠나는 자율주행 스타트업 [긱스] 2025-03-25 17:25:26
신청을 받아 실무위원회와 시범운행지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야 해서다. 위원회 구성부터 자료 준비까지 걸리는 시간은 하세월이다. 시범지구가 생겨도 주행 영상을 쓰려면 개인정보 비식별화 처리를 해야 해 고품질 데이터를 쌓을 수 없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 따르면 미국의 자율주행 수준을 100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