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이 영상은 4일 기준 조회수 64만회를 기록했다. 최근 유통업체들이 잇따라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몽골이 'K-프랜차이즈 각축장'이 됐다. 현지 내 한류 열풍으로 K푸드와 K컬처(문화)가 인기를 끌면서다. 몽골은 인구(350만명)가 많지는 않지만 전체 인구의 65%를 차지하는 35세 미만 젊은층 중심으로 한국에...
매운맛에 빠진 美…K-라면 큰 손 됐다 2024-06-04 13:26:00
수출 시장인 중국에서는 한국 업체의 주요 온라인 유통망 입점이 확대돼 수출액이 9천6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7% 증가했다. 한국 라면의 인기가 높아진 미국 시장 수출액은 71.4% 늘어난 8천150만달러다. 아세안과 유럽에서도 각각 24.8%와 49.5% 증가하는 등 세계적으로 라면 수출은 호조세다. 라면 외에도...
한국 라면 '뜨거운 인기'…수출 2개월째 1억달러 넘었다 2024-06-04 11:00:00
미국에서는 주류 매장(코스트코 등)부터 저가형 프랜차이즈(파이브빌로우 등)까지 입점이 확대되면서 과자류 수출액이 38.3% 늘었다. 음료는 13.1% 증가한 2억6천970만달러다. 식물성음료(중국), 에너지음료(캄보디아), 어린이음료(베트남) 등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음료는 본격적인 소비 시기인 여름을 앞두고 있어...
"'꿈의 배터리' 잡아라"…中日 정부 앞다퉈 지원하는데 한국은 2024-06-03 06:31:01
지원에 나서며 기 싸움을 벌이고 있다. 한국 업체들도 전고체 배터리 연구개발(R&D)에 적극 나서고 있지만, 미래 경쟁력을 갖추려면 정부의 보다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최근 전고체 배터리 연구개발에 약 60억위안(약 1조1천27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고, 전...
1세대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변신 2024-06-02 18:54:44
효과라는 평가다.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많은 화장품업체가 중국 시장에 의존할 때 미국, 유럽, 일본 시장에 공을 들였다. 2015년 독일에 단독 매장을 열며 K뷰티의 불모지로 여겨지던 유럽에 첫발을 내디뎠다. 2020년 4월엔 미국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아마존 등 주요 e커머스 채널에 입점하며 성장의 토대를 구축했다....
"번역기 없으면 음식 주문도 못해"…'국제도시' 홍콩의 몰락 2024-06-02 18:52:04
업체 대표는 “6년 전 방문한 백화점 내 식당을 이번에 다시 갔는데, 영어로 응대 가능한 직원이 거의 없어 난감했다”며 “주류 메뉴에서 프랑스·미국 와인은 줄어드는 대신 중국 와인과 고량주 등이 많아졌다”고 했다. 홍콩에 진출한 한 국내 금융회사 관계자는 “과거 홍콩은 하나의 독립국가처럼 기능했다면 지금은...
"흔치 않은 기회"…값비싼 와인 무제한에 '우르르' 몰렸다 2024-06-01 21:07:12
남다르게 느껴졌다. 종합주류수입업체 아영FBC의 와인나라가 개최한 '드링크 온 무드'에서는 와인나라 소믈리에가 직접 선택한 프리미엄 12종을 포함해 총 63종의 와인을 무제한 시음할 수 있었다. 와인 시음은 물론 참석자들에게 와인글라스와 치즈플래터도 무료로 제공했는데 티켓가격은 3만5000원에 불과했다....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기업은 라면, 과자, 김치, 홍삼, 음료, 주류 등 각사 주력 상품을 선보였다. 소셜미디어에서 매운 음식 챌린지로 세계적으로 입소문을 탄 불닭볶음면과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떡볶이와 소주도 관심을 받았다. 러시아·CIS 지역 사람들의 입맛에 맞춘 '진라면 치킨맛' 등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제품도 눈에...
"플라스틱에 죽음을" 해골 그림 캔에 생수…Z세대 열광 2024-05-29 16:33:25
이 업체가 내건 모토 중 하나가 '플라스틱에 죽음을'(death to plastic)로, "알루미늄 캔은 무한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며 "Z세대 마케팅에 적중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제품이 단기간에 급성장한 까닭에 인기가 빠르게 식을 수도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시장조사업체 칸타르의 제인 오스틀러는...
구석 자리서 주요 매대로…외신도 놀란 'K라면' 열풍 2024-05-28 14:50:28
라면 시장 1위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미국 라면시장에서 농심의 시장점유율은 25.4%로, 거의 절반을 차지한 일본 업체에 이어 2위다. 농심은 미국 매출이 올해 크게 뛸 것으로 예상하고 LA 2공장에 생산라인을 추가하고 있으며, 미국 3공장과 수출 전용 국내 공장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