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팬덤과 창작자를 잇는 '커미션'…'서브컬처 대중화' 이끄는 이 스타트업" 2025-09-02 16:51:48
거래 플랫폼인 ‘크레페’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쿠키플레이스’다. 서브컬처 콘텐츠 제작을 의뢰하는 과정인 ‘커미션’을 안전하게 중개하며 동시에 새로운 창작자를 발굴하는 역할도 한다. 모순 같은 ‘서브컬처의 대중화’를 현실로 만들고 있는 장동현·남선우 공동대표를 1일 만났다. 커미션을 제도권으로...AI는...
"스타쉐프 맛집 왜 찾아 다녀요"…신세계의 '야심작' 완성됐다 2025-08-26 14:45:30
포케, 샐러드 전문점 ‘와사비 그린’, 고디바의 크레페 매장인 '고디바 크레페' 등도 국내 첫 매장을 연다. 신세계는 강남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대대적으로 식품, 미식 전문공간을 확장하고 있다. 작년 2월 디저트 전문 매장인 ‘스위트 파크’를 열었고 6월엔 유명 레스토랑들을 들인 ‘하우스...
신세계百 강남점 '델리 전문관' 재단장…6천평 식품관 완성(종합) 2025-08-26 14:32:45
키치네트' '고디바 크레페' 등은 이번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에 첫 매장을 연다. 델리관 브랜드 중 고래사어묵, 오목집을 제외한 브랜드는 첫 매장이거나 신세계백화점 단독 입점이다. 신세계는 델리 매장에도 약 70석 규모의 테이블을 마련해 고객들이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재편성했다. 김낙현...
신세계百 강남점 '델리 전문관' 재단장…6천평 식품관 완성 2025-08-26 06:00:06
'베통 키츠네트' '고디바 크레페' 등은 이번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에 첫 매장을 연다. 이외에도 큐레이션 전문 매장으로 꾸며진 건강전문관과 전주이강주, 문배주양조원 등 양조장과 협업한 전통주 전문관도 문을 연다.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은 26∼38일 사전 개장을 거쳐 29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우리도 다이소처럼”...정용진의 ‘가격 파괴’ 실험 통할까 2025-08-17 14:10:13
980원, 크리스피 크레페 초코맛 2,980원 등을 꼽을 수 있다. 오케이 프라이스는 1~2인 가구에 특화해 소용량·소단량 상품 위주로 제품을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용량과 단량을 기존 이마트 주력 판매상품 대비 25~50% 가량 줄였다. 대용량 제품이 많았던 기존 PB인 '노브랜드'와 다르다. 이색 상품과 새로운...
"다이소보다 더 싸다고?"…작심한 이마트, 내놓은 게 뭐길래 2025-08-13 11:00:01
콘버터 맛’ 3종을 1980원, ‘5K PRICE 크리스피 크레페 초코맛, 딸기맛’ 2종을 2980원에 개발했다. 이색 상품과 새로운 조리법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도 출시된다. ‘5K PRICE 양파칩(2980원)’은 양파 함량이 97%에 달하는 원물 스낵이다. 국내 대형마트에서 처음 판매되는 형태의 간식류 상품이다. 최근 원물을 그대로...
"그림체 학습 AI 안돼"…지브리發 '화풍 IP' 논란 2025-04-04 17:53:59
도입하는 플랫폼도 늘고 있다. 서브컬처 플랫폼 크레페 운영사 쿠키플레이스는 ‘AI 학습 방해 필터’ 기능을 시범 적용하고 있다. 사람 눈엔 보이지 않는 특수한 노이즈 필터를 창작물에 씌워서 AI가 학습하는 걸 막는다. 다만 이런 AI 학습 방지 기술이 완벽하지는 않다. 워터마크와 노이즈 패턴 등을 우회할 수 있는 AI...
'1인 18만원' 뷔페 가보니… 먹을거리만큼 풍성한 볼거리 2025-03-27 15:12:35
골라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성하는 크레페와 아이스크림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와인과 음료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 스파클링·레드·화이트와인 5종과 주스, 탄산음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주말 1인 기준 18만 원이다. 리뉴얼 전보다 약 9% 인상했다. 서울 특급호텔 뷔페로는 1인 19만 원대의 롯데호텔...
"인공지능 '무단 학습' 막아라"…IP 방어벽 세우는 콘텐츠社 2025-01-08 13:23:03
늘고 있다. 서브컬처 플랫폼 크레페 운영사 쿠키플레이스는 ‘AI 학습 방해 필터’ 기능을 시범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크레페는 고객이 독창적인 창작물을 요청하면 작가가 그림, 글, 음악 등을 제작해주는 중개 플랫폼이다. 회사 관계자는 “사람 눈엔 보이지 않는 특수한 노이즈 필터를 창작물에 씌워서 AI가 학습하는...
"딸기 한 박스 통째로"…가성비 케이크 예약에 벌써부터 난리 2024-11-20 09:30:28
등 딸기 위주 케이크가 많으며 크레페를 비롯해 키리쉬 등 초코케이크로 구성됐다. 특히 딸기시루는 성심당의 겨울 시즌 케이크로 일명 '딸기 한 박스가 통째로' 들어간 가성비 케이크로 유명하다. 지난해 가격은 4만 3000원이었으나 올해는 4만 9000원으로 올랐다. 하지만 10~20만 원에 이르는 고가의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