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엔 비빔면인데…삼양 '열무비빔면' 생산 중단한 까닭은 2024-06-06 19:18:59
분말스프를 개발했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딸기’ 같은 한정판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한정판 제품을 구하는 것을 놀이처럼 즐기자 라인업을 확대해 판매량을 늘리려는 전략이다. 농심과 오뚜기는 올해 들어 비빔면 용기면을 선보이며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농심은 지난 4월 ‘배홍동큰사발면’을 출시했다....
글로벌 IB "낙폭 큰 소매·방산株 담아라" 2024-06-06 17:49:14
페이팔도 주목해야 한다고 짚었다. 댄 돌레브 미즈호증권 애널리스트는 “페이팔의 신규 결제 솔루션 ‘패스트레인’은 최대 15억달러(약 2조원)까지 거래 마진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른 빅테크 주가 상승률에 뒤진 오라클, 가이던스(자체 실적 전망치) 감소로 올 들어 주가가 33.1% 폭락한 정보기술(IT) 업체...
[게시판] 팔도,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2024-06-05 08:49:34
수상 ▲ 팔도는 사회공헌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유공장은 적십자사의 재원 조성과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주는 포장이다. 팔도는 지난 2014년 적십자사 활동에 동참했고, 지난해까지 1억3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1020만 빠진 게 아니네"…식품업계 뒤흔들더니 쏟아진 제품 2024-06-03 10:31:37
‘팔도마라왕비빔면’을 판매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제품에는 차가운 면과 잘 어울리는 한국식 마라 분말스프가 포함됐다. 찬물로 헹군 면에 액상 비빔장, 분말스프를 함께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알싸한 산초와 베트남 하늘초를 배합해 향신료에 익숙지 않은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팔도는 마라맛...
라면업계 마라맛 경쟁…오뚜기 '마슐랭' 출시 2024-06-03 08:46:34
라면업계 마라맛 경쟁…오뚜기 '마슐랭' 출시 앞서 팔도는 팔도마라왕비빔면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계에서 라면에 마라맛을 접목한 '마라 라면'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오뚜기[007310]는 마라 라면 브랜드로 '마슐랭'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마슐랭은 오뚜기의 짜장라면...
돌아온 여름, 뜨거운 비빔면 전쟁…팔도 아성에 농심 추격 2024-06-02 06:31:01
뒤를 이었다. 팔도 관계자는 "농심의 비빔면 판매가 증가한 것은 짧은 기간에 할인 프로모션을 많이 했기 때문"이라며 "시장 점유율은 긴 기간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농심 측은 "이번에 프로모션 효과도 있었지만, 과거에는 아무리 프로모션해도 절대 1등을 할 수 없었던 것과 다르다"며 "농심이 마트 비빔면...
라면업계 뒤집어놓은 삼양…여름 앞두고 '비빔면' 포기, 왜? 2024-05-26 16:15:11
팔도는 물론이고 농심, 오뚜기 등에 밀려 열세를 보였다. 삼양은 비빔면을 생산하던 기존 라인을 해외에서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를 끄는 불닭볶음면 등 주력 제품 생산에 활용하기로 했다. 단 회사 측은 ‘비빔면 단종’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향후 계절면 시장 추이를 보면서 생산 재개 여부를 판단할 것으로...
거세지는 식음료 '제로' 열풍 2024-05-22 18:05:37
전통음료도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팔도는 지난 3월 출시한 ‘비락식혜 제로’가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1993년 처음 출시된 비락식혜는 전통음료인 식혜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최초의 즉석음용(RTD) 제품이다. 팔도는 밥알에서 당분과 탄수화물을 빼고 섬유질만 남기는 방식으로...
"밥알 들어갔는데 제로칼로리?"…50일 만에 300만개 '불티' 2024-05-22 10:42:51
제로로 만들기 어려울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팔도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 식혜와 같은 쌀을 사용하지만, 밥알의 당분과 탄수화물을 뺀 섬유질만 남기는 당화 공정을 거친다. 당류는 대체감미료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줄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표시 기준에 따르면 식품 100ml당 당류는 0.5g 미만, 칼로리는 식품...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50일 만에 300만개 판매" 2024-05-22 08:38:32
수치다. 팔도는 생산을 늘려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비락식혜 제로는 설탕을 넣지 않고 만든 저열량 제품이다. 팔도 관계자는 "식음료 업계 전반에 걸친 제로(0) 열풍에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결합해 기존 고객 외에 젊은 층의 소비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