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대학교 시설 예약과 커뮤니티를 통합한 ‘넥스트플레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웍스랩스’ 2025-12-14 22:37:01
넥스트플레이는 관리자에게 운영 시스템을, 구성원에게는 쉽고 직관적인 예약·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해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였습니다.” 많은 대학이 포털 안에 예약 프로그램을 두고 있지만, 오래된 운영 방식을 가지고 있고 개선이 어렵다. 모바일 접근성이 떨어지며 유지보수 비용도 꾸준히 발생한다....
LIV 골프 이적설에…김시우 측 "사실무근" 2025-12-11 17:52:16
그러나 김시우의 매니지먼트사인 플레이앤웍스는 이적설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김두식 대표는 이날 한국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선수가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본인이 조만간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임성재도 LIV골프로 향할 수 있다고 전했으나...
펫플레이, 펫 인플루언서 공구부터 AI 챗봇 쇼핑까지 반려동물 통합 마케팅 제공 2025-11-29 10:00:00
반려동물 산업 전문 기업 플레이웍스(대표 임선영)가 펫 인플루언서 기반 커머스와 AI 추천 쇼핑, 라이브 영상 마케팅을 결합한 반려동물 통합 마케팅 플랫폼 ‘펫플레이(PETPLAY)’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산업 특성을 반영한 전문 마케팅 솔루션을 찾기...
쿠팡플레이, 국내 OTT 이용자수 2위…넷플릭스 턱밑 추격 2025-11-04 15:48:39
쿠팡플레이, 국내 OTT 이용자수 2위…넷플릭스 턱밑 추격 10월 MAU 800만명 안팎…예능 흥행·스포츠 중계가 견인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쿠팡플레이가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에서 넷플릭스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데이터 테크기업...
서울시-SBA,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게임·e스포츠 서울(GES) 2025’ 개최 2025-09-15 10:42:50
종목화 및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이번 플레이오프 개최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우수 국산 게임 IP의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울이 게임의 e스포츠 종목화를 지원하는 등 e스포츠 선도 도시로서 글로벌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오프 경기 시작 전에는 8명의 인플루언서와 현장...
LG전자, 유럽 최대 모빌리티쇼서 웹OS 기반 SDV 설루션 제시 2025-09-09 18:00:00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티빙, 프리게임즈 바이 플레이웍스, 헤이스택 뉴스 등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LG전자는 연말까지 디지털 예술 감상 플랫폼 바사리, 유럽 스트리밍 서비스 라쿠텐TV, 일본 로컬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넥스트 등으로 콘텐츠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LG전자는 콘텐츠 확대를 위해 IAA에서 전략적 파트너...
"넘사벽 1위는 빼고"…국내 OTT 업계 2위 싸움 '접전' 2025-09-03 16:30:07
쿠팡플레이가 접전을 벌이고 있다. 3일 데이터 테크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OTT 분야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넷플릭스가 1,475만4,108명으로 2위와 큰 차이로 1위를 유지했다. 넷플릭스의 8월 MAU는 지난 7월 1,480만2,641명 보다는 소폭 감소했지만, 2위 업체보다는 여전히 2배 규모로...
티빙 vs 쿠팡플레이, 국내 OTT 2위 놓고 접전 2025-09-03 16:07:56
플레이가 접전을 벌이고 있다. 3일 데이터 테크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OTT 분야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넷플릭스가 1천475만4천108명으로 2위와 큰 차이로 1위를 유지했다. 넷플릭스의 8월 MAU는 지난 7월 1천480만2천641명 보다는 소폭 감소했지만, 2위 업체보다는 여전히 2배 규모로...
"中 게임은 흉내 못내도록"…서브컬처 '야심작' 선보인다 2025-08-30 17:13:12
이용자가 다양한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도록 방향을 짜고 있다"고 답했다. 서브컬처 게임의 원동력인 팬덤을 형성하는 방법도 고려 중이다. 김 대표는 "카제나만의 유저 팬덤을 만드는 것이 우선 목표다. 게임 밖으로도 세계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게임에서 다루지 못한 소재를 커뮤니티나...
애플 제친 원스토어…"입점 게임 점유율 49.2%" 2025-08-14 16:39:12
실구매자 구매액(ARPPU)은 구글 플레이 대비 약 5배에 달했다. 세부 장르별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2025년 상반기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동시 입점된 상위 매출 50개 게임 기준, 원스토어는 RPG 장르에서 50.9%,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64.8%, 전략 장르에서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