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명동역점과 명동본점이다. 최고 인기 상품은 화장품과 식품이다. 3∼4월 기준 명동역점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기초화장품 'VT 리들샷 300'이었다. 이어 마스크팩을 포함한 화장품류가 4위까지 휩쓸었고 5∼7위는 식품류가 차지했다. 이처럼 뷰티·패션 중심의 로드숍이 인기를 끄는 것은 외국인...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명동역점과 명동본점이다. 최고 인기 상품은 화장품과 식품이다. 3∼4월 기준 명동역점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기초화장품 'VT 리들샷 300'이었다. 이어 마스크팩을 포함한 화장품류가 4위까지 휩쓸었고 5∼7위는 식품류가 차지했다. 이처럼 뷰티·패션 중심의 로드숍이 인기를 끄는 것은 외국인...
주식창 5월 베스트파트너 3人 '이 섹터' 대변동 예고 2024-06-05 14:08:59
모색을 추천합니다. Q. 6월 가장 기대되는 산업 분야와 기업은? 24년 하반기까지는 반도체 AI성장으로 인해 파생되는 전선, 전력, 변압기, 소형모듈원전, K뷰티를 주목하고, 추천주는 에스티아이입니다. 한편, 감은숙 파트너는 앱 부문 최초 수상기념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주식창 앱을 통해 확인할...
"북미 장악한 K-라면·화장품"…이유 있었네 [엔터프라이스] 2024-06-03 15:47:53
"K푸드를 인상 깊게 느끼며 즐기고 있다"고 말했을 정도로 우리 문화는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배경에는 물론 우리 음식과 뷰티의 매력도 있겠지만, 높은 물가 역시 한 몫하고 있습니다. 최근 OPEC+는 원유 감산을 내년 말까지 연장하겠다며, 물가 상승 압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큐텐, 'K-에비뉴' 오픈...국내 브랜드 미국 진출 돕는다 2024-05-28 10:07:28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를 공략한다. K-푸드, K-뷰티, K-스타일 등 테마를 중심으로 각각 상품군을 구성하고, 한국산 스킨케어 상품과 과자류, 건강기능식품 등 큐텐에 입점한 상품들을 '스페셜딜'로 선보이고 있다. 큐텐은 K-푸드 등 국내 제조사들이 플랫폼 입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CJ,...
큐텐, 위시플러스에 한국상품 전문관 개설…美 역직구 공략 속도 2024-05-28 09:09:38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K-에비뉴는 식품, 뷰티, 패션 등의 카테고리를 두고 상품을 구성했다. 큐텐에 입점한 브랜드 상품도 '스페셜딜'로 선보인다. 북미지역 수출 확대를 추진하는 국내 브랜드의 입점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큐텐은 현재 CJ, 대상, 해태 등 주요 식품 기업의 미국 현지 법인 및 총판과 입점...
[마켓톺] 갑갑한 안개장세에 수출 소비재 눈에 띄네 2024-05-22 16:13:00
키웠다. 여기에 높은 외식 물가로 가공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도 호재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K-푸드의 인기를 언급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기업의 경우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 중일 뿐 아니라 한정적인 내수시장 규모라는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에서 밸류에이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소비재의 시간…식품·화장품 ETF '짭짤' 2024-05-21 18:44:15
최근 1개월간 주가는 69.80% 급등했다. 삼양식품의 상승세는 다른 식품주로 옮겨붙었다. CJ제일제당, 동원F&B, 오리온 등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식음료 테마에 투자하는 유일한 ETF인 ‘HANARO Fn K-푸드’는 최근 한 달간 수익률이 14.55%였다. 증권가는 ‘제2의 삼양식품 찾기’에 나섰다. 라면뿐 아니라 만두...
"요즘 내가 제일 잘 나가"…테마·주도주 없을 때 '돈 몰리는' 곳 2024-05-21 16:48:11
테마에 투자하는 유일한 ETF인 'HANARO Fn K-푸드'의 지난달 19일부터 이날까지 수익률은 14.55%에 달한다. 연초 부진한 흐름을 나타내던 화장품주도 실적 발표 이후 반등하고 있다. 대장주로 불리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1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하면서 화장품주 상승세에 불을 지폈다. 아모레퍼시픽과...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17일 밝혔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한 본사업 영역을 K-패션과 식품, 리빙으로 확대한다. 다음 달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보유한 75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온오프라인 맞춤형 기획전 개최, 온라인 배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