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 추리닝 만든 이 회사, 몸값 7000억 됐다 [Geeks' Briefing] 2023-03-14 17:00:03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빌리오는 전국의 촬영스튜디오, 컨셉스튜디오, 댄스연습실 등의 공간 및 장소 예약 앱 서비스인 빌리오(Billyo)와 공간 운영자 및 제휴사 대상 관리 툴인 빌리오 파트너스(Billyo Partners)를 운영 중이다. GPT...
순이엔티, 틱톡 1천만 팔로워 크리에이터 10명 넘어서 2023-03-14 09:44:15
높은 팔로워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육성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순이엔티 MCN사업부 박관용 본부장은 "남들보다 빠르게 숏폼 산업으로 진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발굴 및 영입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구축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이 유효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유깻잎 "짝사랑 한다고 학폭 당해" 피해 고백 2023-03-07 11:01:35
뷰티 크리에이터 유깻잎이 '학폭' 피해를 고백했다. 7일 채널S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에 출연한 유깻잎이 "유년 시절에 학교폭력을 당해서 피해의식이나 자격지심이 너무 심하다. 상처가 아직도 남아있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냐"고 고민을 털어놓았다. 유깻잎은 "중학교 내내 학교 폭력을...
[게시판] 스페이스클라우드, 숏폼 크리에이터 '스클 힙스터' 모집 2023-03-07 10:12:24
스페이스클라우드, 숏폼 크리에이터 '스클 힙스터' 모집 ▲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다양한 공간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 숏폼(짧은 영상) 크리에이터 '스클 힙스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요리, 패션 뷰티, 기타(게임, 동물, 테크 등)...
순이엔티-틱톡, '숏폼 뷰티 컨퍼런스' 성료 2023-03-06 09:51:50
뷰티'를 주제로 뷰티 기업 및 광고 에이전시 관계자를 초대했으며, 총 30개의 브랜드와 80여명이 참여했다.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는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컨퍼런스 섹션과 크리에이터 패널토크,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진행은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이자...
뷰티 인플루언서 스타트업, 인테리어 회사 인수했다 2023-03-02 10:22:11
크리에이터 '레오제이'도 창업 첫해부터 함께했다. 주로 뷰티 분야 제품 개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수익을 내던 레페리는 지난 1월 인테리어 사업부 '래지던스(來.sidence)'를 공식 출범했다. 인테리어 크리에이터와 함께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목표다. 최인석 레페리 대표는 "요즘은 무조건 크고...
226만 유튜버 '이사배'가 만든 브랜드, 초기 투자 유치 [이번주 VC 투자] 2023-02-24 13:52:55
유치 유튜브 구독자 226만 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만든 브랜드인 투슬래시포가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위벤처스, TBT파트너스 등이 투자했다. 아모레퍼시픽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으로 출발한 회사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K-스타트업, 국내 넘어 글로벌 리더 꿈꾼다”, 계묘년 흑토끼처럼 더 크게 도약할 K-스타트업 어디? 2023-02-20 12:00:43
세계의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가 만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 것. 국내 클래스 중에서는 컨셉아트 크리에이터 △이인혁 이 해외 구독자에게도 꾸준한 사랑받고 있으며 △집시(Zipcy) , △원밀리언 등의 클래스가 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 주목받는 해외 클래스로는 △P Kelen △Angela Hao...
일본 MZ세대 공략…핸드허그, 크리에이터 IP로 일본 진출한다 2023-02-16 16:03:07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 핸드허그가 F&B, 뷰티, 콘텐츠 상품 유통 기업인 캔디아고고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진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캔디아고고는 다양한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F&B 프랜차이즈와 뷰티 스토어 운영,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하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특화한 광고...
커먼플러스, 노티드와 여행용 덴탈키트 출시 2023-02-14 10:48:18
및 크리에이터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커먼플러스는 덴탈케어 소재 및 뷰티 전문기업인 비비씨의 자회사다. 지난 2021년 잇몸 건강·미백·구취 등 3대 구강 케어를 위해 덴띠끄라는 브랜드를 런칭, 신개념의 칫솔을 출시했다. 소비자 조사 분석을 통해 도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칫솔모 강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