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에서 해피 뉴 이어!"…글로벌 인플루언서들 한국 온다 2023-11-09 15:52:29
K-뷰티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인도네시아 전체 뷰티 크리에이터 중 구독자 수가 가장 많다. 베이비 징코는 태국의 10대와 20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다. 비앙카 카티카는 한국 이화여대를 졸업한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로 한국 여행지, 문화, 음식 등을 인도네시아에 전파하고 있다. 미즈 콴은 명품 브랜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 중 최초로 TIPS 운영사로 선정돼 7년간 수행” 2023-11-06 10:34:53
및 의료기기, 뷰티 등 지역의 전략산업 분야 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이들이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하드웨어 창업 등도 지원하고 있다. 충북센터 엑셀러레이팅실 담당자를 서면으로 인터뷰했다. 센터의 주요 사업에 대해 소개 부탁한다...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클립’을 만날 수 있다. 클립은 K팝,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콘텐츠를 시청하는 즐거움에서 나아가 숏폼을 통해 네이버 예약,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인기판’에서는 사용자의 관...
화장품 사업 늘리는 제약사들…"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승부" 2023-10-28 08:00:03
개선 화장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달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안다'(ANDA)와 공동 개발한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밸런싱 세럼'을 선보이기도 했다. 후시드 바이옴 유스 크림은 피부 탄력과 자생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배양액인 '후시덤-바이옴'을 함유하고 있다고 동화약품은...
"135조 소셜 쇼핑 잡아라"…美서 아마존·틱톡 격돌 2023-10-22 18:14:47
700만달러(약 95억원)어치의 의류, 뷰티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틱톡이 쇼핑으로 영역을 넓힌 원동력은 소비자들의 이용 시간이다. 미국 틱톡 사용자들은 하루 평균 2시간을 틱톡에 할애한다. 반면 아마존 이용시간(9.7분)은 틱톡의 10분의 1도 안 된다. 이 때문에 아마존은 소비자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소셜 기능을...
급성장하는 美 SNS 쇼핑 시장…아마존 VS 틱톡 ‘격돌’ 2023-10-22 15:12:15
또 2017년부터 인플루언서를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영입하고 있다. 다만 인스파이어 기능을 추적하는 이스라엘 기업 워치풀테크놀로지의 연구원 다니엘 부척은 “대부분의 아마존 소비자들은 이미 염두에 둔 상품을 쇼핑하는 데 익숙하다”며 “이들이 새로운 소셜페이지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
부산 영도, ‘메이커 · 크리에이터 페스타’ 개최 2023-10-20 14:51:55
밝혔다. 이번 '메이커-크리에이터 페스타'는 전국의 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제품 개발-상품화 과정을 통해 탄생한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각 메이커스페이스의 해커톤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상품화한 제품을 많은 관람객에게 처음 제품을 선보이는 데뷔전이기도 하다. 또한...
'드림아카데미' 18인, K-스타일로 찍은 생애 첫 화보 2023-10-17 17:08:24
총괄 크리에이터 손성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움베르토 레온 등이 함께 참여해 프로젝트에 의미를 더했다. '드림아카데미' 참가자들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선의의 경쟁, 팀워크를 상징하는 스포츠 콘셉트로 꾸며져 시선을 끈다. 참가자들은 농구 경기장을 연상케 만드는 세트장에 뜀틀, 평균대 등 각종...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발전하면서다. 새로운 소상공인 크리에이터가 등장했다. 일명 ‘가치 소비’와 ‘경험 소비’가 확산하고, 전통 산업 분야와 제조?서비스 혁신이 결합하는 ‘빅블러’ 현상이 이를 가속화했다. 빅블러는 사회의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존 산업의 경계가 뒤섞이는 것을 의미한다. 정부는 이런 기업가정신과 장인정신,...
LG생활건강, 안티에이징 스페셜 세트 '숨37°' '빌리프'…추석 햇살로부터 피부 보호하세요 2023-09-20 16:00:30
끈적임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된다. 세트에는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50mL)과 함께 뉴메로10 에센스(35mL), 넉다운 아이세럼(4mL), 넉다운 브이크림(10mL)이 포함돼 빌리프 에이지 넉다운의 3단계 안티에이징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인 ‘닥터벨머’에서는 피부 균형을 잡아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