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인플루언서 3000개팀, 서울의 매력에 빠지다 2023-12-12 16:08:05
△뷰티·패션 홍보 마케팅 △유망 중소기업 제품 론칭쇼 △최신 기술 전시 및 시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 포스’ 1006개 팀을 발굴했다. 이들에게 △공유사무실 △촬영 스튜디오·장비 대여 △채널 성장 상담 △네트워킹...
美서 '김밥 품절대란' 부른 틱톡…"글로벌 바이럴 수단 될 것" 2023-12-07 14:50:47
같은 뷰티 분야 해시태그를 비롯해 '먹방(mukbang)', '코리안스파이시(koreanspicy)' 같은 음식 관련 해시태그도 많았다"며 "이런 추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K-콘텐츠의 주요 소비지역으로는 동남아 시장을 들었다. 앙가 아누그라 푸트라 틱톡 동남아시아 운영 제너럴 매니저는 "동남아...
틱톡 "올해 K-드라마·뷰티·푸드, 글로벌 강세 두드러져" 2023-12-07 13:14:59
K뷰티, K드라마, K팝 관련 영상 조회수와 '좋아요'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글로벌 트렌드를 생산하는 K-크리에이터도 더 많이 성장하면서 수익화 모델을 통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틱톡은 내년 게임 관련 영상도 강화하겠다고 밝혀 내년 2월 말 철수 예정인 트위치의 빈자리를...
LF몰 2년 만에 홈 화면 개편…"직관성·편의성 높였다" 2023-12-04 08:57:35
새로 신설한 서비스로 LF몰의 에디터와 크리에이터들이 협업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분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전달하는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연관 상품도 추천해준다. 메인 홈에는 MZ 고객을 겨냥한 숏폼 영상 코너인 '숏핑' 콘텐츠를 전면 노출한다. 이재익 LF몰 CX본부장은 "2021년 이후 약...
"패션계에도 생성형 AI"…'패알못' 개발자가 창업한 바이스벌사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11-22 11:08:19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상상한 패션디자인을 마음껏 만들어볼 수 있으며, 포토슛 기능을 통해서 자기 얼굴이 반영된 패션화보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브랜드 특화 AI 모델도 개발회사는 브랜드 특화된 AI 모델도 개발하고 있다. 이미 코오롱, 널디, 빅팍, 까이에, 홀리넘버세븐, 비에니끄, 빅팍,...
"이용자 시간을 장악하라"…빅테크기업, 숏폼서비스 치열 2023-11-20 16:19:54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상공인이 제작한 숏폼을 스마트스토어와 연계하는 등 편의성도 강화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필 탭 하단에 ‘펑’을 추가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처럼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업데이트하고 각종 이모티콘과 음악을...
격차 벌어진 유튜브와 네카오…"숏폼으로 승부수" 2023-11-15 14:05:04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상공인이 제작한 숏폼을 스마트스토어와 연계하는 등 편의성도 강화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필 탭 하단에 ‘펑’을 추가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처럼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업데이트하고 각종 이모티콘과 음악을...
서울경제진흥원, 50개국 3000여 인플루언서 서울 집결…내년 새해맞이 생중계 2023-11-14 16:37:49
박람회로, 콘텐츠·패션·뷰티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고 세계적인 유행을 선도하는 콘텐츠 제작자가 대거 집결한다. SBA는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을 들여왔다.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 953개 팀을 발굴하고 공유 사무실, 전문 촬영 스튜디오·장비 대여,...
유튜버도 홈쇼핑도…쇼핑 연동 서비스가 뜬다 2023-11-13 06:24:33
나서는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늘고 있다. 13일 ICT업계에 따르면 3분기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새로 채택한 쇼핑몰 수는 2분기에 비해 약 59.2% 늘었다. 1분기에 비해서는 약 215.8% 급증했다. 카페24 등은 쇼핑 연동 서비스 이용이 증가 추세라면서도 구체적인 쇼핑몰 수치는 공개할 수...
유튜버도 홈쇼핑도…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인기 2023-11-13 06:01:02
판매에 나서는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늘고 있다. 13일 ICT업계에 따르면 3분기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새로 채택한 쇼핑몰 수는 2분기에 비해 약 59.2% 늘었다. 1분기에 비해서는 약 215.8% 급증했다. 카페24 등은 쇼핑 연동 서비스 이용이 증가 추세라면서도 구체적인 쇼핑몰 수치는 공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