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대 벚꽃 명소는 서울숲·도산공원·뚝섬" 2023-03-31 09:33:17
석촌호수 최다…SKT,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30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벚꽃놀이 장소는 서울숲, 도산공원, 뚝섬유원지로 파악됐다. SK텔레콤[017670]은 AI(인공지능)가 전처리한 모바일 데이터를 학습해 통계화한 유동 인구를 측정·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4년 만에 '노마스크' 벚꽃 축제…2030 몰리는 '핫플' 보니 [1분뉴스] 2023-03-31 09:10:00
석촌호수(59만8000명) △여의도윤중로(23만8000명) △도산공원(11만 명) △뚝섬한강공원(8만1000명) △망원한강공원(3만9000명) 등 순이었다.연령대별로 달라지는 벚꽃 명소…40대는 "집주변이 좋아요"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벚꽃 명소는 큰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 낙산공원·도산공원 등 서울시내와...
"언제부터 도넛의 민족 됐나"…잠실에 생긴 340평 매장 정체[영상] 2023-03-30 21:00:02
창 너머 벚꽃이 흐드러진 석촌호수가 보였다. 매장 5층에는 도넛과 각종 디저트류는 물론 물티슈, 인형, 컵, 스티커 등 노티드의 시그니처 캐릭터들을 활용한 굿즈 40여 종을 판매하고 있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인테리어다. '시스루'(속이 비치는 형태) 구조 칸막이를 설치해 고객들로 매장이 꽉 차있는 모습이...
"마스크 벗고 벚꽃 볼 준비"…봄 맞아 매출 290% 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0 12:55:11
이름난 서울 여의도, 석촌호수 상권 매출은 코로나19 유행 전인 2019년보다도 늘어났다. 특히 여의도 상권은 외부 방문객이 유입되면서 벚꽃이 피기 2주 전보다 두배 가까이까지 매출이 늘어났다. KB국민카드가 지난해 전국 벚꽃 명소 상권 가맹점 매출과 지하철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의도의 벚꽃 만개 시기 중...
"벚꽃 피면 상권도 웃었다"…매출 폭증한 곳 어딘가 보니 2023-03-30 10:17:06
입었다. 30일 KB국민카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작년 여의도·석촌호수의 벚꽃 만개시기 주말(금~일요일) 주변 가맹점(음식점, 카페, 편의점) 매출액은 2주전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증가했다.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전 주말 대비 각각 116%, 17%, 35% 증가했다. 코로나19...
'여의도 호황' 벚꽃 만개 주변 상권 매출 급증 2023-03-30 09:05:15
명소인 석촌호수는 2019년 대비 31% 증가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의 벚꽃 만개 시기의 금요일과 주말에 주변 가맹점 매출액은 2주 전 금요일과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늘었다. 벚꽃이 유명한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 전 금요일과 주말보다 각각 116%, 17%, 35%...
벚꽃 피니 주변 상권 매출 급증…국민카드 상권 분석 2023-03-30 08:59:20
31% 증가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의 벚꽃 만개 시기의 금요일과 주말에 주변 가맹점 매출액은 2주 전 금요일과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늘었다. 벚꽃이 유명한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 전 금요일과 주말보다 각각 116%, 17%, 35% 늘었다. 업종별로는 여의도의 경우...
"벚꽃 구경 가려다가…" 4년 만의 '꽃캉스' 포기한 사연 2023-03-28 07:00:05
개최된다. 벚꽃 뷰 숙소는 예약이 꽉 찬 상태다. 석촌호수 부근 호텔 관계자들은 "벚꽃 시즌에는 수요가 많아 일반 객실은 한 달도 전에 마감됐다"며 "애초에 벚꽃이 보이는 방이 많이 없어 가격이 비싸도 일찍 예약이 끝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숙박 예약 플랫폼을 보면 내달 둘째주 주말(4월8~9일) 기준으로 1박 가격이...
잠실에 초대형 '노티드 월드' 생긴다…"한정판 디저트 판매" 2023-03-27 11:17:50
자리 잡았다. 내부에서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 호수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노티드를 표현한 다양한 작품도 매장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GFFG는 지난해 여름 약 보름간 롯데월드몰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GFFG 대표는 올해 다시 오픈한 것에 대해 "복합문화공간으로 모든...
잠실 롯데월드몰에 초대형 노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문연다 2023-03-27 06:00:02
영상을 상영하고 내부에서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 호수를 감상할 수 있다. 매장 곳곳에는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조형물을 설치하고 다양한 전시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대형 도넛 플래그십을 연 것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증샷' 문화와 함께 디저트 열풍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