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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좋다더니…금속 물질 '득실득실' 2024-03-06 16:13:16
업체 '해가원푸드'가 소분해 판매한 '강황분' 170g 제품으로 소비기한은 2025년 8월 10일이다. 앞서 식품 소분 업체 '신비인터내셔널'이 소분한 '블랙 마카 분말' 250g, '강황가루' 500g 제품도 같은 이유로 지난 달 회수 조치가 행해졌다. 이 제품들의 소비기한은 각각 20...
'금속 이물 부적합' 강황 가루 판매 중단·회수 2024-03-06 15:51:35
업체 '해가원푸드'가 소분해 판매한 '강황분' 170g 제품이다. 소비기한은 2025년 8월 10일이다. 앞서 식품 소분 업체 '신비인터내셔널'이 소분한 '블랙 마카 분말' 250g, '강황가루' 500g 제품도 같은 이유로 지난 달 회수 대상이 됐다. 이 제품들의 소비기한은 각각 2026년...
식약처 "식품에 QR코드 표시…스마트 가전과 연결 추진" 2024-03-06 15:38:53
아울러 기존 포장지에 표시하던 문자 정보는 소비기한과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 안전 관련 중요정보를 크게 표시하도록 글씨 체계를 개선하고 해당 식품에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을 때는 종전과 달리 '무첨가' 표시를 허용하는 등 제도 개선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푸드 QR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기한 것이 대표적 예다.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며 ESG에 앞장서는 회사가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다. 사회·지배구조뿐 아니라 회사의 사회적책임을 환경 분야로 확대하고 지역사회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ESG와 관련한 지속적인 활동을 실천하면서 ‘착한 패션’에 앞장설...
"사탕보단 소고기나…" 효력 다한 '데이 마케팅' 2024-03-05 21:00:03
목소리가 나온다. 전반적인 소비심리 위축이 기념일 문화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유통업계가 판매 증진을 위해 애용하던 ‘OODay’ 마케팅도 약발이 다했다는 것이다.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고물가로 침체됐던 소비를 겨냥해 각종 프로모션 상품이 나오지만 현장에선 심드렁한 반응이다. 5일 만난 편의점 점주들은...
3월 5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05 08:31:30
지난주에 발표된 미국의 1월 개인소비지출 PCE 가격지수, 또 미국의 2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PMI에 따라, 연준의 조기 금리인하 기대감이 작용하며 달러화가 약세로 떨어진 영향이 가장 크겠고요, 또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금 매입도 금의 상승 촉매제가 되어주고 있다고 전해드렸습니다.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금 매수가...
이복현 "고금리 장기화…부동산PF, 부실 사업장 정리 신속 추진" 2024-03-04 15:46:30
이 원장은 "연휴 직전 발표된 미국의 1월 개인소비지출(PCE)이 시장 예상에 부합하면서 시장이 안정적이었지만, 이번 주부터 발표되는 미국 경제지표 추이에 따라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 미국 대통령 후보 경선 등 중요한 이벤트들은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현안을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고금...
[책마을] 세계 최초 양적완화…잃어버린 30년과 일본은행의 속살 2024-03-01 17:59:18
경제가 침체하고 있었다. 소비세를 5%에서 8%로 올린 것도 소비심리에 타격을 가했다. 국채와 상장지수펀드(ETF) 매입, 마이너스 금리 정책 등을 쓰던 일본은행은 단기 금리뿐 아니라 장기 금리까지 관리하는 ‘수익률 곡선 제어’라는 방안을 세계 최초로 꺼내 들었다. 물론 그 후에도 2% 물가상승률은 달성하지 못했다....
'세수펑크' 기저효과에…1월 국세수입, 작년比 '3조 플러스' 2024-02-29 11:30:01
증가했다. 상속·증여세는 2천억원 늘었다. 개별소비세나 관세, 교통·에너지·환경세, 관세 등은 전년과 유사했다. 반면 법인세는 2천억원 줄어든 2조원이 걷혔다. 9월 결산법인의 환급액이 늘면서다. 작년 역대 최대 규모의 '세수 펑크' 사태에도 올해는 비교적 순조롭게 출발한 셈이다. 지난해 한 해 국세는...
한국소비자원, 제8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2024-02-28 10:00:05
공모전은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 권익을 저해하는 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응모 신청서와 과제 제안서를 접수하면 되고, 심사 결과는 9월 중 발표된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상, 한국소비자원장상 등과 상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