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후동행카드 판매량 100만장 돌파 2024-04-07 18:49:12
5일 오후 4시 기준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기한 만료 후 재충전 포함)은 100만8000장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카드(49만3000장)와 실물카드(51만5000장)가 비슷하게 팔렸다. 기후동행카드 사용자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시행 첫날 7만1452명이던 이용자는 이달 2일 50만3829명으로 급증했다. 시는 청년할인(월 7000원...
두달여 만에 누적 백만장 '불티'…평일 50만명 쓰는 이 카드 2024-04-07 15:32:08
누적 판매량은 100만8000장을 기록했다. 모바일 카드와 실물카드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 기후동행카드는 유형별로는 모바일 49만3000장, 실물 51만5000장이 팔렸다. 기후동행카드로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일일 사용자도 늘어나는 추세다. 기후동행카드 하루 사용자는 시행 첫날인 1월27일 7만1452명에서 지난 2일...
기후동행카드 100만장 팔렸다…평일 이용자 50만명 2024-04-07 11:42:52
돌파했다. 서울시는 지난 5일 오후 4시 기준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이 100만8천장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27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70일 만에 100만장을 넘었다. 유형별로는 모바일 49만3천장·실물 51만5천장으로, 30일 사용 만료 후 재충전된 카드를 모두 포함한 누적 개념이다. 기후동행카드로...
"맞벌이 부부가 많이 찾아요"…'꿈의 가전' 뜨거운 관심 [현장+] 2024-04-05 14:47:23
있다. 비슷한 제품 진열했던 LG베스트샵, 5일 실물 전시일체형 세탁건조기는 LG전자가 먼저 고가 모델(시그니처)을 선보였고 뒤이어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콤보를 내놔 맞불을 놨다. 이후 LG전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추가 출시했다. 중요한 건 실제로 제품을 받아볼 수...
내일부터 김포골드라인도 '기후동행카드' 쓴다 2024-03-29 20:57:44
김포시는 지난해 12월 '서울시-김포시 기후동행카드 참여 업무협약'을 맺고 시스템 개발 등을 추진해왔으며, 약 4개월 만에 김포골드라인으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이용 구간은 김포골드라인 전 구간(10개역)이 해당한다. 서울시 경계 외 구간이지만 별도 가격 인상 없이 6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1월...
전자화폐, 역사의 뒤안길로…작년 4분기 이용액 불과 400만원 2024-03-26 06:25:00
단적으로 보여준다. 현금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 다시 모바일 결제로 점차 대체되는 동안 전자화폐가 시장에 뿌리내리지 못한 채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한은은 전날 배포한 '2023년 중 국내 지급결제 동향' 자료에서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한 결제 규모(10.8%)가 실물 카드를 이용한 결제 규모(1.9%)보다 큰...
KB국민카드, 카드 등 실물없이 KB Pay앱 하나로 전 가맹점 사용 2024-03-25 16:20:28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 없이 KB Pay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도...
작년 모바일 결제 11%↑…전체 카드 결제의 절반 넘었다 2024-03-25 12:00:08
비대면 방식 결제뿐 아니라 현장에서 모바일기기를 단말기(카드단말기·QR코드 리더기 등)에 접촉해 결제하는 경우도 모두 포함된다. 모바일 기기 등의 대면 방식 결제는 3천110억원으로 전년보다 35.7% 급증했으며 비대면 결제는 1조1천630억원으로 5.6% 늘었다. 반면 실물카드 결제(1조4천430억원)는 1.9% 늘어나는 데...
네이버·삼성페이가 신용카드 넘어섰다…하루 1.5조원 결제 2024-03-25 12:00:03
등 모바일 결제 이용 금액이 실물 신용카드 이용액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모바일 쇼핑과 택시호출 등 비대면 결제와 직접 기기에 터치하는 대면 결제 등이 모두 크게 증가한 결과다. 다만 민간소비 회복세가 위축되면서 전체 카드 사용액 증가율은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2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중 국내 지급결제...
강력한 브랜드 가치 제고…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빛났다 2024-03-24 16:13:43
상승하고 있고, 부실 건설사 구조조정 등 실물 경제 불안 요인도 여전해 기업들의 경영 환경은 녹록지 않다. 경영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각 기업의 시장 대응 전략은 더욱 기민해지고 있다.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빛을 발할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도 그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