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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복소비 효과' 백화점 호실적…신세계, 1분기 영업익 '신기록' 2021-05-12 17:22:51
3월은 55%에 달했다"며 "명품 매출이 50% 뛴 것을 비롯해 여성패션(매출증가율 15%), 남성패션(21%), 영패션(8%), 아동스포츠(35%) 등 의류 매출 반등이 구체적"이라고 진단했다. 롯데백화점을 운영하는 롯데쇼핑 역시 두자리수 영업이익 개선에 성공했다. 롯데쇼핑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8.5% 늘어난 618억원을 거뒀다...
`2020 대한민국패션대상` 시상식 패션산업 발전 공헌 패션인·봉제인 시상 2020-12-02 10:00:00
대표이사,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박문희 대표이사, ㈜패션플러스 채영희 대표이사, ㈜에스피엠컴퍼니 이은혁 대표이사, 까이에 김아영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 그 밖에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으로 네이버 쇼핑부문 이윤숙 대표와 연예인 송민호가 이슈트렌드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한국백화점협회장...
대한민국 패션대상에 손문국·정구호 대표이사 2020-12-01 11:00:07
션 디자이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아이스튜디오 정예슬 대표이사, 브랜디 서정민 대표이사, 패션플랫폼[225590] 박원희 대표이사는 국무총리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레이어 신찬호 대표이사,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박문희 대표이사, 패션플러스 채영희 대표이사, 에스피엠컴퍼니 이은혁...
유통가, 협업 이색상품 큰 호응 2020-11-13 11:27:48
그 밖에 온라인 전용으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한정 판매하는 브랜드도 있다. 영패션 브랜드 TBJ에서는 미슐랭 맛집 ‘금돼지식당’과 함께 금돼지식당의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티셔츠, 모자, 앞치마 등 상품을 선보였다. 인기 연예인과 함께 협업한 제품 또한 눈에 띈다. 스트리트 브랜드 ‘널디’에서는 인기 래퍼...
점포 뜯어고친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2030 '핫플' 됐다 2020-09-28 10:56:09
꾸몄다. 패션과 식당도 밀레니얼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구성했다. 그 결과 2030 고객들을 끌어들였다는 설명이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리뉴얼 후 100일간 타임스퀘어점에서 2030세대 소비자들의 리빙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늘었다. 영패션 전문관은 코로나 사태에서도 매출이 10.8% 증가했다. 노유정 기자...
현대백화점 중동 유플렉스, 2030 겨냥 11년만에 재개장 2020-09-22 17:40:41
패션 브랜드 ‘널디’ 등이 입점한다. ‘스포츠 전문관’도 두 개 층에 걸쳐 생긴다. 영업면적이 3769㎡로 수도권 최대 규모다. 나이키 스포트(717㎡), 아디다스 스타디움(528㎡) 등 유명 브랜드가 체험형 시설을 갖춘 초대형 매장을 연다. 서핑 등 스포츠에 필요한 용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브랜드 보드라이더스와 스포츠...
현대백화점, 11년 만에 중동점 유플렉스 리뉴얼 2020-09-22 15:54:45
패션 브랜드 ‘널디’ 등이 입점한다. ‘스포츠 전문관’도 두 개 층에 걸쳐 생긴다. 영업면적이 3769㎡로 수도권 최대 규모다. ‘나이키 스포트(717㎡), 아디다스 스타디움(528㎡) 등 유명 브랜드들은 체험형 시설을 갖춘 초대형 매장을 연다. 서핑 등 스포츠에 필요한 용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브랜드 ‘보드라이더스’와...
MZ세대 취향대로…백화점, 걸그룹 캐릭터 만든 이유 2020-09-22 15:05:18
리뉴얼을 마친 신세계백화점도 해당 점포에 영패션 전문관을 내세워 젊은 고객 확보에 나섰다. 33개의 각기 다른 브랜드를 모아 ‘하나의 큰 편집숍’으로 꾸몄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타임스퀘어점은 자사 전 점포 중 20대 고객 비중이 13.2%로 가장 높다"며 "영패션 전문관을 통해 미래 소비 시장의 주축이 될...
"MZ세대는 미래 고객"…백화점들, 취향 맞춰 속속 새단장 2020-09-22 09:46:54
노력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경기 부천 중동점의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를 11년 만에 리뉴얼하고 23일 재개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130여개 트렌디한 국내외 브랜드로 매장을 채...
가격 올릴수록 잘팔려…명품 '나홀로 호황' 왜? 2020-08-28 17:24:31
현대백화점 명품 매출도 26% 증가했다. 영패션 매출은 13%, 아동복은 14%, 잡화는 12.3% 줄어든 것과 대조된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명품 매출도 26% 늘었다. 베블런+보복소비+예물수요까지가격 인상에도 명품이 잘 팔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코로나19로 결혼식을 취소하거나 작은 결혼식으로 올릴 수밖에 없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