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생보사, 건강보험 시장 점유율 40% 돌파 2024-05-27 18:35:00
주력 상품이었다. 생보사는 종신보험과 연금보험 등을 집중적으로 판매했다. 하지만 저출산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오랜 기간 보험료를 고액으로 납입해야 하는 종신보험 등의 수요가 쪼그라들었다. 올해 1분기 국내 22개 생보사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4.8% 줄어든 1조8749억원에 그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여기에 ...
에이비엘 이중항체·리가켐 ADC…차세대 항암제 성과 '이목 집중' 2024-05-27 18:22:31
성과에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의 파트너사 얀센은 렉라자와 리브리반트 병용 요법의 임상 결과 등 다섯 건을 ASCO에서 발표한다. 특히 리브리반트 피하주사(SC) 제형과 렉라자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한 연구 결과는 우수 성과에 수여하는 ‘베스트 오브 아스코’에 선정됐다. ASCO는...
고품격 문화예술과 만남…아르떼 매거진 나왔다 2024-05-27 18:21:30
세계적인 예술가를 집중 분석하는 ‘커버 스토리’를 선보이는데, 창간호에서는 30년째 적수가 없다는 평가를 받는 미국의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을 주인공으로 소개했다.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1주일 동행하며 음악 세계를 탐구하고, 베네치아 비엔날레를 직접 발로 뛰며 가져온 뒷이야기도 실었다. 아르떼 매거진의...
[한경에세이] 잘파 세대의 노트북과 소통 2024-05-27 18:07:07
초롱초롱까지는 아니어도 시선은 집중할 줄 알았는데 고개를 푹 숙인 채 노트북만 들여다본다. 질의응답 하나 없던 강의는 진땀 속에 겨우 끝났다. 주제는 대한민국의 중견기업. ‘세대를 고려해’ 사진과 영상 위주로 PPT를 꾸린 데다 이전 강의들이 꽤 성공적이어서 자신감이 넘쳤다. 하지만 소통이 단절된 팬데믹 이후의...
[이슈프리즘] 획일적 최저임금 인상, 더는 안 된다 2024-05-27 18:05:39
역습’ 시리즈 기사를 통해 후유증을 집중 분석했다. 지급 능력과 업무 강도를 무시하고 모든 업종, 모든 사업장의 최저임금을 급격히 올린 부작용이 누적돼 최저임금법은 이제 ‘부실 법률’ 수준을 넘어 ‘지킬 수 없는 법률’이 됐다. 작년 전체 근로자 중 최저임금을 받지 못한 근로자는 전년보다 25만 명 늘어난 301만...
"아껴서 자식 물려줘야죠"…돈 안 쓰는 베이비부머들 2024-05-27 15:54:05
리스크 등을 이유로 소비보다 오히려 저축을 더 늘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전세계 2억7000만명 가량의 베이비부머(현재 60~78세) 소비 선택이 2020~2030년대 경제성장, 인플레이션, 금리 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강력한 경제 성장기에 성장하면서 큰 부...
“이런 잡지 기다렸다”…세상에 없던 문화예술 월간지 아르떼매거진 창간 2024-05-27 15:39:27
전한다. 매호 세계적인 예술가를 집중 분석하는 ‘커버 스토리’를 선보이는데, 창간호에서는 30년째 적수가 없다는 평가를 받는 미국의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을 주인공으로 소개했다.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일주일 동행하며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탐구하고, 베네치아 비엔날레를 직접 발로 뛰며 가져온 뒷이야기도...
가족 명의로 동의없이 보험계약…"명백한 불법, 엄중 제재" 2024-05-27 12:00:00
주로 기인한다고 금감원은 분석했다. 작성계약으로 GA와 설계사는 납입보험료보다 더 큰 모집수수료 차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작성계약을 통해 얻게 되는 부당한 혜택은 불법행위와 무관한 일반 보험소비자의 보험료 상승 요인으로 전가된다고 금감원은 지적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 판매시장에서 GA의...
'광고퀸' 이효리, 이번엔 소주…소문난 애주가 효과 톡톡 2024-05-27 10:50:39
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이효리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효리는 10년 만인 지난해 광고시장에 복귀해 다양한 분야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가장 최근인 지난 3일에는 LG전자의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이외에도 풀무원 지구식단, 롯데쇼핑...
컬리 "30개 초기 협력사 매출, 평균 40배 증가" 2024-05-27 10:32:36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신상품 공동 기획과 품질 관리,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을 위해 컬리와 파트너사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컬리는 풀콜드체인(full-cold-chain)을 비롯해 상품 큐레이션, 샛별배송, 데이터 분석 시스템 ‘데이터 물어다 주는 멍멍이’ 등이 파트너사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