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스토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 2024-05-08 14:54:56
설명했다. 봄·여름 시즌 여성 의류와 건강식품, 패션, 여행 등이 골고루 판매 호조를 보였다. SK스토아는 아울러 홈쇼핑 업계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모바일 채널 강화와 TV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고객관계관리(CRM)·공급망 관리(SCM) 개선 등도 수익 개선의 요인으로 꼽았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외국인근로자 이탈 심각"…중기중앙회, 제1차 섬유산업위원회 개최 2024-05-08 11:00:01
개최했다. 이 자리는 패션칼라, 직물, 니트 등 섬유산업 관련 중소기업들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구홍림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한상웅 한국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연합회장, 이석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최춘기...
적자전환 쿠팡, C커머스 공세에 '휘청'…2년째 흑자 어려워지나 2024-05-08 10:33:47
안팎의 거액을 쏟아붓는 것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일이다. 신선식품을 주력으로 하는 컬리 역시 지난해 내내 몰두한 비용 절감 작업에서 벗어나 올해부터 패션과 퀵커머스(주문 1∼2시간 이내 배송)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다시 투자 기조로 전환했다. 업계 다른 관계자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한...
'가상피팅'에 꽂힌 네이버…이미지 생성AI 개발 투자 단행 2024-05-08 09:51:21
개발 중이다. 패션 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디자인 특성을 보존하면서도 고품질 이미지를 간편하게 생성하는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목표다. 엔엑스엔랩스는 직접 구축한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디자인 패턴, 모델 체형 등을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로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모델이 개발될 경우 기존 패션 브랜드가...
高물가에 폭풍성장…토종 SPA '1조 클럽' 2024-05-07 18:36:04
등 주요 제품은 유니클로보다 20~50% 저렴하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경기 둔화에 따라 소비 양극화가 심화하면서 토종 SPA 브랜드가 지닌 가격 메리트가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SPA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오프라인 매장을 잇달아 열며 토종 브랜드 대열에 가세했다. 지난 3월 말 문을 ...
한·중·일 황금연휴 줄줄이...호텔·유통가 '활짝' 2024-05-07 16:54:42
숙박업계와 유통업계가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한국의 어린이날(5월 4∼6일),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으로 열흘 가량 3개국 연휴가 이어졌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7일 "공식 통계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OTA(인터넷 여행사)나 항공편 예약률,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뷰티 제품 위주로 매출이 증가했다"며 "K-패션은 52%, K-뷰티는 40% 이상 각각 매출이 성장했다"고 말했다. 업계는 중국 고객이 더디지만 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황금연휴 성과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황금연휴가 끝났지만 이날 롯데면세점 본점에 중국 단체고객 4천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팬데믹 이후 4천명 규모의...
'탑텐' 매장 많이 보이더니 1조 잭팟 눈앞…유니클로 잡는다 2024-05-07 16:08:25
주요 제품은 유니클로보다 20~50% 저렴하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 양극화가 심화하면서 토종 SPA 브랜드가 가진 가격 메리트가 돋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SPA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전용 오프라인 매장을 잇달아 열며 토종 브랜드 대열에 가세했다. 무신사가 지난...
CJ올리브영, 현대카드와 손잡고 전용카드 내놓는다 2024-05-07 15:52:37
알려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해당 카드 사용 시 올리브영 멤버십 관련 추가 혜택을 부여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고 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에 기반한 브랜딩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현대카드가...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영패션(12.2% ↑), 아동(8%↑), 식음료(6.4%↑) 등 순으로 높게 나타냈다. 이 기간 롯데백화점 매출도 5% 증가했다. 키즈 상품군과 식음료 매출이 각각 25%로 크게 늘었다. 고물가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아웃렛 매출은 백화점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대아울렛과 롯데아울렛 매출은 해당 기간 작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