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 '강추' 기업, 코로나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2020-12-16 15:18:44
디지털 서비스 혁신 업종에서 상승폭이 컸다. 전자제품전문점, 인터넷서점, 대형서점 등에서 80점 이상의 높은 추천 의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에서는 다양한 생활가전 출시와 체험 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제품전문점이 83.3점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뒤를 이어 인터넷서점(81.7), 대형서점(81.1),...
백화점 1층에 화장품은 옛말…카페·식당으로 '선수교체' 2020-11-26 08:37:12
정문 바로 옆에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이 들어왔다. 이 식당과 커피숍이 차지하는 면적은 1층 전체의 8분의 1에 해당하는 300㎡(약 90평)에 이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반 매장이 있을 때보다 커피숍이 있으면 고객들이 더 쉽게 안에 들어간다"며 "소비자들이 백화점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생존 위한 진흙탕 싸움"…일본경제 축소판인 홈센터 쟁탈전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1-18 06:33:01
등 분야별 전문점이 발달한 일본에서는 '전문점이 다른 분야의 전문점을 인수해 더욱 전문성을 강조하는' 업계 재편이 두드러진다. 가전용품 양판점인 야마다홀딩스가 가구 전문업체인 오쓰카가구를 인수해 주택과 관련한 상품 대부분을 취급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니토리가 창업 이래 처음으로 초대형 M&A를...
이마트, 코로나 딛고 3분기 영업이익 30%↑…편의점 첫 흑자(종합2보) 2020-11-11 18:54:39
295억원으로 83.2% 늘었다. 노브랜드 전문점과 일렉트로마트(가전제품 전문매장), PK마켓(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43억원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지난해 3분기보다 161억원 줄었다. 다만 노브랜드 전문점은 6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SSG닷컴 매출은 9천803억원으로 36%...
이마트, 코로나 딛고 영업익 30%↑…체질개선 통했다 2020-11-11 14:57:14
295억원으로 83.2% 늘었다. 노브랜드 전문점과 일렉트로마트(가전제품 전문매장), PK마켓(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43억원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지난해 3분기보다 161억원 줄었다. 다만 노브랜드 전문점은 6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SSG닷컴 매출은 9803억원으로 36%...
이마트, 코로나 딛고 3분기 영업이익 30%↑…편의점 첫 흑자(종합) 2020-11-11 14:43:18
295억원으로 83.2% 늘었다. 노브랜드 전문점과 일렉트로마트(가전제품 전문매장), PK마켓(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43억원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지난해 3분기보다 161억원 줄었다. 다만 노브랜드 전문점은 6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SSG닷컴 매출은 9천803억원으로...
롯데쇼핑, 3분기 매출 4조 1천억…"백화점 `울고` 마트 `웃고`" 2020-11-08 11:25:49
공시했다. 가전 및 건강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며 전자제품전문점과 홈쇼핑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고, 백화점과 컬처웍스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매출 부진이 지속됐다. 다만 2분기(전년비 ▲9.2%)에 비해 매출 회복세가 뚜렷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4분기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트,...
'구조조정' 롯데쇼핑, 3분기 순이익 흑자전환…하이마트 '선전' 2020-11-06 16:59:23
160.5% 개선된 32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자제품전문점인 롯데하이마트의 선전이 돋보였다.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5%, 67.3% 증가한 1조470억원, 560억원을 기록했다. 외출 자제와 재택 근무 영향으로 실내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면서 고효율 및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관심과 선호 증대로 매출이 늘었다. 이와...
롯데쇼핑 3분기 순이익 흑자전환 …할인점·하이마트가 견인(종합) 2020-11-06 16:34:00
"3분기는 코로나19 재확산에도 할인점과 슈퍼, 전자제품전문점, 홈쇼핑의 실적이 시장 예상치 수준으로 개선됐다"면서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대형 행사가 이어지며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어 4분기에도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디지털 전환 늦으면 끝장"…월마트 틱톡 품고, 디즈니 스트리밍 올인 2020-10-20 18:09:10
강조했다. 가전 전문점 베스트바이는 디지털 관련 직원을 1000명가량 뽑고 컨설팅사 액센츄어와 함께 디지털 시대에 맞는 직원 재교육 프로그램을 가동하기로 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VM웨어의 팻 겔싱어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이 시대에 지속되는 변화를 간단히 요약하면 디지털 전환”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