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죽기 직전인데 연말 장사마저…" 주저앉는 식당·주점들 2020-12-21 17:29:36
마켓컬리 관계자는 “이달 초까지만 해도 가정 간편식이 매출 상위에 있었는데 지난주부터 스테이크용 고기, 연어 등 고급 요리를 위한 식재료가 간편식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식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럭셔리 집밥’의 수요가 늘고 있다는 얘기다. 배달 전문 음식점에 공간을 빌려주는 공유주방 업체인 위...
국수·냉면 제조업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대기업 진출 금지 2020-12-17 09:06:54
간편식(HMR)의 중간 재료로 국수와 냉면을 생산하는 경우에는 생산과 판매를 제한하지 않기로 했다. 여기서 간편식이란 면뿐만 아니라 소스까지 함께 구성돼 있어 간편 조리를 통해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제품을 가리킨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흔히 접하는 CJ제일제당 '동치미 냉면'이나 농심 '둥지냉면'...
급성장하는 가정간편식 시장…호텔·백화점도 가세 2020-12-14 06:05:01
가정에 에어프라이어가 보급되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가정간편식이 더 주목받자 호텔과 백화점까지 이 시장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의 올해 1~11월 국·탕·찌개류 등...
푸딩팩토리 11월 신제품 안주 3종 출시 2020-11-19 09:00:00
넉넉한 크림소스로 활용도가 높은 간편식이다. 닭갈비 파스타, 빠네 닭갈비, 닭갈비 리조또 등 다양한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 11월 신제품 3종은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원 팩 구성, 높은 퀄리티를 구현하고 있어 출시 전부터 쇼핑몰의 `출시예정` 코너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된 제품이다. 푸딩팩토리의 PB...
`맛있는 집밥` 시대 연 비비고…이제는 `건강간편식` 시장 개척 2020-11-12 11:23:09
`건강간편식` 전문 브랜드 `더비비고`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물요리 4종, 덮밥소스 4종, 죽 4종 등 총 12종이다. 건강간편식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 니즈와 국내외 HMR 트렌드를 반영해 CJ제일제당이 새롭게 개념화한 HMR이다. `비비고`가 `맛있는 한식`이라면, `더비비고`는 `건강한 한식`을...
국내 어린이 HMR 상품, 은하수산 `뽀로로 순살생선구이` 첫 중국 수출길 올라 2020-11-04 13:27:47
있는 간편함을 무기로 어린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타겟하여 올해 4월 홈플러스에 처음 출시되었고, 현재는 롯데마트, 은하수산 공식 스토어팜을 비롯 쿠팡, SSG,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어린이 HMR 시장의 상품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은하수산은...
'짝꿍' 라면과 김치, 3분기 수출 30% 이상 동반 성장 2020-11-02 11:00:01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장기보관이 가능한 비상식품과 가정 내 간편식 소비가 늘어난 것도 라면 수출 호조에 요인이 됐던 것으로 분석됐다. 김치는 3분기까지 1억900만달러를 수출하며 이미 연간 최고 수출액인 2012년 1억600만달러를 넘어섰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가정식이 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
[금주신상] 동서식품, 쌀 플레이크 시리얼 출시 2020-10-31 07:15:00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군 '양반 수라'를 선보였다. 새 제품은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이다. '양반 수라'는 기존 제품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재료를 활용해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고 동원F&B는 소개했다. 제품에는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
똑같은 간편식도 가격은 `천차만별`…"최대 48.3% 차이" 2020-10-28 11:13:07
가정간편식 판매 가격이 유통업태에 따라 최대 48.3% 가격차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행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요 가정간편식 12개 품목 42개 상품의 판매가 비교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조사 품목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공전`...
스마트 동네슈퍼 1호점 가보니…24시간 영업 '심야엔 무인' 2020-10-15 14:30:00
상품군을 넘어 최근 온라인에서 주목받는 가정간편식이나 지역 특산물(로컬푸드) 등도 마련해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심야 무인 슈퍼라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며 "소비자와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등 마케팅 강화 방안도 강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