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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AI 수요에 클라우드 매출 17%↑…시간외 주가 3%↑(종합) 2024-05-01 05:58:44
말했다. 광고 부문은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의 광고 효과가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118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4% 급증했다. 영업이익은 200% 이상 늘어난 153억 달러를 기록하며 매출 성장율을 크게 앞질렀다. AWS가 영업이익의 62%를 차지했다. 이는 아마존의 비용 절감 조치와 효율성에 초...
유한양행 1분기 영업익 97% 급감…매출 주춤·연구비 증가 탓 2024-04-30 17:47:16
일반의약품(OTC)·생활용품 등 부문의 신제품 광고·선전비도 같은 기간 45억원 증가했다고 실적 악화 배경을 설명했다. 또 1분기 매출액 증가분이 작년 동기 대비 17억원에 그쳤다며, 의과대학 정원 갈등의 여파로 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올해 2분기부터 4분기까지 의료 시스템 안정화와 비소세포폐...
HK이노엔 1분기 영업이익 206% '쑥'…전문의약품 주도 2024-04-30 16:49:58
= HK이노엔[195940]은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173억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206.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2천126억원으로 같은 기간 15.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56.2% 증가한 105억원이다. HK이노엔은 보령[003850]과 체결한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공동...
방심위, 정부에 "등록PP 규정 반복 위반시 제재 강화" 요청 2024-04-30 15:02:30
최근 전체 회의에서 전문가로 소개된 출연자의 영업장소에 해당하는 공개 채팅방, 밴드를 지속해 노출하고 언급해 시청자들에게 부적절한 광고효과를 준 경제 채널들에 대해 '관계자에 대한 징계 및 경고' 등을 의결했다. 방심위는 방송사들이 동일한 심의 규정을 반복적으로 위반하지 않도록 자체 심의 강화를 재...
이노션, 서울 여의도 IFC몰 미디어 광고매체 운영 개시 2024-04-30 09:00:01
IFC몰 내부 디지털 사이니지 전광판 3종을 활용한 광고 매체 영업과 콘텐츠 운영을 시작한다. '파노라마200'은 약 200m 길이 지하 보행로(무빙워크) 벽면에 설치된 광고면 전체를 하나의 광고주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옥외 매체다. 쇼핑몰 방문객은 물론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독점...
"법률 플랫폼 숨통 틔우자"…21대 막판 힘 모은 與野 2024-04-29 18:46:36
근거로 온라인 법률 플랫폼을 통해 광고·영업하는 변호사를 징계했다. 윤 의원이 이번에 발의한 법안은 변협이 변호사의 기본권 등 중요 사항을 정할 때 반드시 총회 결의를 거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총회의 결의는 법무부 장관에게 보고해야 한다. 법무부 장관은 총회 결의가 법령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면 취소할...
아프리카TV서 이름 바꾼 SOOP,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56%↑(종합) 2024-04-29 09:58:23
매출액 중에서는 플랫폼 비중이 83%로 가장 컸고 광고가 16%를 차지했다. SOOP은 지난해 말 트위치의 국내 시장 철수 발표 후 신규 방송인과 이용자 유입으로 플랫폼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면서, 스트리머에게 후원하는 이용자가 전 분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기준 평균 동시 시청자 수는 작년 12월 대비...
삼양식품,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서 입지 굳히기 2024-04-29 09:08:50
태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밀집지역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 피자헛과 함께 이벤트를 벌인다. 까르보불닭 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 로제불닭...
당근·강남언니 '흑자전환'…쿠팡式 '계획된 적자' 통했다 2024-04-28 18:25:12
2022년 145억원 적자를 냈다가 지난해 영업이익 53억원을 올리며 흑자 전환했다. 전망이 불투명한 신사업을 정리하고 궤도에 오른 기존 사업에 집중했다.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을 운영하는 당근마켓은 지역광고 매출 증가로 설립 8년 만에 첫 흑자(173억원)를 기록했다. 미용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의 힐링페이퍼는 일본인...
'알·테·쉬' 공세에도 네카오 1분기 실적 선방할 듯 2024-04-28 06:31:01
전망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네이버의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천890억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17.7%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5% 증가한 2조4천965억원으로 조사됐다. 플랫폼 업계에서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대표되는 중국 플랫폼의 저가 공세로 토종 양대 플랫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