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려 먹는것도 하루 이틀"…간편식 수요, 코로나에 사상 최대 2020-07-16 10:25:38
수 있는 곱창/막창(59%), 족발(268%), 폭립(22%) 등도 인기를 끌었다. 같은 기간 통조림·캔 판매량이 전체 25% 증가했고, 이 중 반찬통조림(39%), 야채통조림(71%), 고등어·꽁치캔(32%), 참치캔(36%) 등의 수요가 많았다. 즉석밥 판매량도 25% 늘었는데, 컵밥 판매량이 2배 이상(184%) 급증했고, 즉석 죽 판매도 15%...
[천자 칼럼] 코로나가 띄운 국내 미식여행 2020-06-30 18:10:16
대구에서는 ‘대구 10미(味)’로 불리는 따로국밥, 막창구이, 뭉티기, 동인동 찜갈비, 논메기 매운탕, 복어불고기, 누른국수, 무침회, 야끼우동, 납작만두가 인기다. 부산의 씨앗호떡, 밀면, 어묵, 돼지국밥과 전주의 비빔밥, 콩나물국밥, 한정식, 속초의 닭강정, 오징어, 순대도 별미다. 오늘부터 19일간은 문화체육관광부...
재택근무 많아지자 바지보다 셔츠 많이 샀다 2020-06-28 17:03:42
곱창·막창 밀키트, 떡볶이 밀키트 등이 각각 200%, 282% 늘었다.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러닝머신(266%), 스테퍼(162%), 아령(140%), 훌라후프(60%) 순으로 운동기구 택배 물량도 늘었다. 심리적 우울감을 뜻하는 신조어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외부 생활이 제한되면서 실내 취미...
실내복 늘고 피부화장품 줄고…코로나시대 '슬기로운 소비생활' 2020-06-28 09:00:02
밖에도 곱창·막창 밀키트, 떡볶이 밀키트가 각각 200%, 282% 느는 등 방문 포장, 전문점 배달로만 즐기던 음식들의 택배 배송량도 증가했다.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러닝머신(266%), 스테퍼(162%), 아령(140%), 훌라후프(60%) 순으로 운동기구 택배 물량도 늘었다. 심리적 우울감을 뜻하는 신조어...
이달의 소녀 고원, 불막창+치즈라면 ‘고원정식’ 화제…편의점 콜라보까지 2020-06-23 18:06:00
막창과 치즈라면을 조리한 후 함께 그릇에 담아 먹는 간편식으로,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 맵단짠의 정석으로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 고원은 “어렸을 때 많이 먹었던 치즈라면과 당시 먹고 싶었던 막창을 같이 먹어 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만든 조합이 이렇게 많은 사랑을...
이달의 소녀 고원, 편의점 꿀조합 ‘고원정식’ 열풍 2020-06-23 09:35:19
불막창과 치즈라면을 조리한 후 함께 그릇에 담아 먹는 간편식으로,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 맵단짠의 정석으로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 고원은 “어렸을 때 많이 먹었던 치즈라면과 당시 먹고 싶었던 막창을 같이 먹어 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만든 조합이 이렇게 많은...
디섐보, 비거리 진화는 어디까지?…"막창 날까 드라이버 못 잡겠어요" 2020-06-14 17:49:25
‘필드 위 물리학도’ 브라이슨 디섐보(27·미국·사진)는 요즘 ‘짧은 대회 코스’에 불만이 많다. 거리가 너무 많이 나 제대로 드라이버를 칠 기회가 없어서다. 비거리가 짧은 선수들에겐 ‘허세’로 들릴 법하지만, 고민은 사실이다. 그는 이번 시즌 평균 321.3야드를 보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장타 부문 전체 1위에...
안양시 "19일 안양↔인천 강원 고속버스 탑승객 코로나 검사 요망" 2020-05-25 20:49:48
인천에 갔다가 안양으로 돌아왔고 오후 8시부터 2시간가량 초신성 막창(만안구 만안로 284 소재)을 방문했다. A씨는 20일 오전 10시 코로나19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22일 증상이 나타났고 23일 실시한 2차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자쿠와 주점 방문자 중 지금까지 최소 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
판 커지는 안주시장…CJ-대상 상온안주 시장서 한판 붙는다 2020-05-25 14:40:24
공을 들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소양불막창 △순살불닭 △불돼지껍데기 △매콤알찜 등 총 4종으로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메뉴 위주로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1년 6개월 간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뉴, 맛 품질, 트렌드 등을 고려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안주 간편식은 최근 집에서 머무는 시...
CJ제일제당, '제일안주' 브랜드로 안주 간편식 공략 2020-05-25 09:47:58
개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소양불막창 △순살불닭 △불돼지껍데기 △매콤알찜 등 총 4종으로 시중에서 재료를 구해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메뉴 위주로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브랜드명에는 바쁜 현대인들이 하루를 마무리하며 가족과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선물하는 정성이 담긴 안주라는 의미를 담았다. 국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