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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경과 황수미가 합작으로 그려낸 말러와 슈트라우스의 '로맨스' 2025-06-26 15:07:26
지휘자로 모두 명성을 떨치며 80년 넘게 살았다. 하지만 12음기법 등 반음계적 표현주의를 주도한 제2빈악파가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면서, 조성 음악을 떠나지 않은 그의 작품들은 한동안 유행이 지난 낡은 음악으로 평가받았다. 녹음 기술의 발달, 작곡과 연주 스펙트럼의 확장, 스타 지휘자들의 등장으로 고전음악의...
남성 백조들의 몸으로 그려낸 사랑과 파멸의 서사시 2025-06-25 17:11:35
중간에 극장을 나가버렸던 문제작이 있었다. 안무가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이 작품은 시간이 흐르면서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은 대표적인 현대 발레다. 영국 왕실가의 스캔들, 인물들 사이의 긴장감 등을 소재로 고전 발레 ‘백조의 호수’를 재탄생시켰는데, 인간의 심리를 꿰뚫는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매튜...
"정명훈의 섬세함이 라 스칼라의 미래다" 2025-06-22 16:52:39
더 열린 극장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지휘자”라고 덧붙였다. 오르톰비나 극장장은 정명훈이 예술감독을 맡은 부산콘서트홀 개관 공연 참석차 한국을 찾았다. “차기 음악감독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일은 오케스트라, 합창단과 관계가 좋은 지휘자인 동시에 어떤 예술적인 프로젝트도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는...
발레 거장 킬리안, 순간의 몸짓…'오늘'을 춤추다 2025-06-19 17:02:14
그게 우리가 몸담고 있는, ‘답이 없는 예술’을 하는 이유이기도 할 것이다. 킬리안의 당부 “이 순간을 살아라”킬리안은 극장 내 삼각 관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안무가, 무용수, 예술을 감상하고 해석하는 관객 모두가 동등한 위치라고 말이다. 킬리안은 댄서 한 명 한 명에게 “수고했다”고 격려하고, 모든 무대가...
감각을 깨우는 성악·감싸안는 발레…휘몰아치는 예술적 경험 '팬텀' [리뷰] 2025-06-12 15:15:01
등이 참여한다. 예술적 경험의 폭을 다각적으로 넓히는 또 다른 축은 무대다. '팬텀'의 배경인 오페라 가르니에는 17층·2200석 규모로 세계 3대 오페라 극장 중 하나다. 건축가 샤를 가르니에가 공들여 설계한 곳으로 완공에만 14년이 걸렸다. 특히 천장에 있는 화려한 샹들리에, 마르크 샤갈이 그린 천장화로...
'어쩌면 해피엔딩' 10주년 공연 언제?…대학로 벌써부터 '들썩' [영상] 2025-06-09 15:13:43
확산이 본격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는 "초기 창작부터 디벨로프(개발), 상업화, 해외 진출까지 뮤지컬 생태계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구현한 것"이라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한국 소극장 뮤지컬이 미국 브로드웨이 대극장으로 확장돼 성공한 첫 사례""라고 평가했다....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가장 프랑스적인 배우 2025-06-06 18:59:21
독일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모두 여우주연상을 석권한 첫 배우다. 대표작으로는 ‘퐁네프의 연인들’과 ‘세 가지 색: 블루’가 있다. (정답은 하단에) ● 티켓 이벤트 : 장단의 재발견 최수열X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Re-프로젝트 ‘장단의 재발견’이 오는 2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된다. 지휘자 최수열과 함께...
무대로 변신한 광화문 광장…K오페라 새 방향 제시한 '마술피리' 2025-06-02 17:16:56
예술감독 박혜진)이 창단 40주년을 맞아 세종문화회관 앞 중앙계단에서 준비한 야외 오페라가 시작되면서다. 이틀간 열린 이 공연은 시민 137명이 무대에 함께 올라 ‘한국형 광장 오페라’의 가능성을 검증한 현장이었다. 세종문화회관에 상주하는 서울시오페라단은 전용 오페라극장이 없다. 하지만 이번 공연은 ‘극장이...
초여름 밤 광화문 광장에 울려퍼진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2025-06-02 09:09:54
예술감독 박혜진)이 창단 40주년을 맞아 세종문화회관 앞 중앙계단에서 준비한 야외 오페라가 시작되면서다. 이날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 공연은 137명의 시민들이 무대에 함께 올라 '한국형 광장 오페라'의 가능성을 검증한 현장이었다. 서울의 이야기 담은 오페라 세종문화회관에 상주하고 있는 서울시오페라단은...
"젊은 음악가에겐 레슨 백번보다 공연 한번이 낫죠" 2025-06-01 17:57:53
뺀 6명 모두가 독일이나 오스트리아 출신이다. 독일 베를린 도이체오퍼 예술조감독인 비비아나 바리오스, 오스트리아 빈 슈타츠오퍼 오펀스튜디오 조감독인 우타 산더, 빈 에어버잘 조감독인 스텔라 사보비치 등이 심사위원을 맡았다. 빈 음대 교수, 빈 필하모닉 클라리넷 부수석 등도 위원 명단을 채웠다. 최 관장은 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