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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의 M&A [삼정KPMG CFO Lounge] 2023-05-03 09:33:02
젊은 소비층의 수요를 자극하고 있다. 비교적 대중적인 향과 가격 포지셔닝으로 입문용 니치 향수 브랜드에 속하는 조말론과, 니치 향수의 정석으로도 불리는 프레데릭말 등을 보유한 에스티로더는 약 30여 종에 이르는 라인업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톰포드까지 품으며 니치 향수 시장 공격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반면...
'짜파게티' 색이 왜 이래?…농심 파격 실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02 14:51:11
과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유통업계가 주목하는 미래 소비자인 Z세대(199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와 알파세대(2010년대 초반~2020년대 중반 출생자)는 신라면의 역사와 브랜드를 낯설어하고 기성세대와 입맛도 다르다. 이에 농심은 전에 없는 실험으로 새로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지난해 8월 ‘라면왕...
BTS도 '픽'했다…김건희 여사 손에 들린 '백'의 정체 2023-04-30 14:00:52
엔터테인먼트사와 협업하며 지속가능성을 젊은 소비층에게 알리고 나섰다. 2021년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돼 뉴욕에서 유엔 'SDG(지속가능발전목표) 모멘트' 행사에서 연설할 당시 착용해 화제가 된 브랜드이기도 하다. 지난달에는 그룹 슈퍼주니어,...
다마스가 30년 주름 잡았다…정의선이 보고 간 '그 차종' [강경주의 IT카페] 2023-04-19 13:05:56
소비층의 특성을 고려하면 큰 문제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대형트럭의 경우 서울과 부산 등 전국 단위로 이동하지만 소형트럭은 운행 지역이 동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평균 운행 거리가 100㎞를 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실제 교통연구원의 '택배 집배송 기사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기준 택배차의...
신발관리기부터 빨래 개는 기계까지…삼성·LG '불황 타개법' 2023-04-19 07:00:03
자리잡기 시작한 것이다. '신발 관리기'는 미래 주력 소비층인 'MZ세대' 수요를 염두에 둔 제품이다. 최근 젊은 세대에서 명품 신발을 수집하고 다시 되파는 '슈테크'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업 코웬엔코에 따르면 전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매년 약 20%씩 성장해...
술 덜 마시는 사회...돌파구 찾는 주류업계 2023-04-04 19:15:25
제로소주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소비층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는데요. 맥주에선 알코올을 뺀 무알콜 맥주 라인업을 확대하는가 하면,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캐릭터 마케팅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은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하는데요, 들어보시겠습니다....
롤스로이스, 20년을 빛낸 20대의 車 공개 2023-02-13 09:53:30
가운데 가장 수요가 많은 제품이다. 젊은 소비층의 구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롤스로이스는 대담한 표현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입힌 블랙 배지를 탄생시켰다. 현재 팬텀을 제외한 전 라인업이 블랙 배지 버전으로도 제공되고 있으며 브랜드 전체 판매대수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20대에는...
"10대가 3D로 돈 버는 시대"…삼성 출신 부부의 '승부수' [긱스] 2023-02-13 09:26:00
뒤 주요 소비층이 됐을 땐 거대한 3D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달리 게임엔진 1위인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700만명의 개발자 대부분이 전공자들이다. 10대 비전공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기엔 어려울 뿐만 아니라, 용량도 너무 크다. 이에 엔닷라이트는 게임과 제조 분야 3D...
못 봤던 맛·건강한 맛에 열광…1030세대 비싸도 지갑 열었다 2023-02-07 17:44:53
소비층인 2030, 미래 소비자인 10대들의 ‘입맛’을 파악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실험적 제품을 올리고, 여기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상품화한다. 어떤 품목보다 소비자 접점이 넓은 식품의 특성상 마케터들도 소비자의 미세한 취향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식품기업의 크라우드펀딩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비싸도 괜찮아"…MZ세대, 지갑 척척 열리게 만든 제품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5 13:00:24
소비층인 20~30대와 미래 소비자인 10대들의 취향을 알아야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어서다. 식품업계는 트렌드를 빨리 읽기 위해 테스트베드에서 성공한 제품들에 주목한다. 시중에 없는 독특한 상품들은 와디즈와 같은 펀딩 플랫폼에서 우선적으로 관심도 테스트를 거친 후 정식 출시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