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K뷰티 유통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컬리는 13일까지 서울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컬리가 뷰티를 주제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컬리는 2022년 11월 뷰티 전문관인 ‘뷰티컬리’를 열고 새벽배송 사업...
백화점·면세점 아닌 '동대문'...컬뷰페에 모인 사람들[현장] 2024-10-11 14:16:45
컬리, 뷰티에 힘 준다이외에도 컬리는 행사장 곳곳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부스를 설치했다. 이노베이션관의 6개 존을 모두 방문해 리플렛에 도장을 찍으면 특별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또한 방문객에게 감사와 환영의 의미를 전하고자 플라워 바 이벤트도 마련했다. 뷰티컬리 행사의 차별점은...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면서다. 컬리에 앞서 2021년 무신사 뷰티를 론칭한 무신사는 지난달 K뷰티 중심지로 떠오른 성수동 일대에서 뷰티 페스타를 연 바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이 뷰티로 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는 데에는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보장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무신사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뷰티...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컬리가 ‘뷰티컬리페스타’로 업계 1위인 올리브영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컬리가 2022년 뷰티컬리를 론칭한 이후 개최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로, ‘럭셔리’를 앞세워 연말로 예정된 ‘올리브영 뷰티 어워즈&페스타’와 차별점을 두겠단 전략이다. 10일 컬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뷰티컬리의...
화장품으로 꽉 찬 DDP…컬리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2024-10-10 17:28:49
참여형 이벤트가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컬리가 이처럼 대규모 오프라인 뷰티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지난 2022년 11월 뷰티컬리 브랜드 출시 이후 처음이다.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본격 육성하겠다는 대내외 선언으로도 읽힌다. 실제 지난 2년간의 뷰티컬리 실적은 준수한 편이다.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
코리아나 화장품 브랜드 앰플엔, '컬리뷰티페스타 2024' 참가 2024-10-08 15:27:38
것으로 기대된다. 앰플엔 관계자는 "2024년 뷰티컬리에서 앰플엔을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려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 중 앰플엔 부스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다채로운 이벤트와 선물로 찾아갈 예정이다.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앰플엔은 36년 이...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수출…PB 브랜드 오드타입 日 진출 2024-10-07 17:45:10
참여 브랜드 41곳의 평균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2배 늘었다. 무신사는 이달 18~20일에도 성수동에서 다시 한번 뷰티 페스타를 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요청으로 중소·인디 K뷰티 브랜드 육성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컬리는 오는 10~1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럭셔리 뷰티'에 힘 주는 쿠팡 2024-10-02 17:20:10
카테고리였던 럭셔리 뷰티를 별도 앱으로 선보였다. 쿠팡이 본업인 ‘커머스’에서 쿠팡 외 별도 앱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의 ‘록인효과’(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쿠팡플레이, 쿠팡이츠를 별도 앱으로 내놨다. R.LUX는 쿠팡 로켓배송의 ‘R’과 ‘럭셔리(Luxury)’를 합친 단어다....
쿠팡, 고급 화장품 유통 강화…'알럭스' 전용앱 출시 2024-10-02 09:32:33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앞으로 브랜드를 더 늘릴 예정이다. 쿠팡은 고객이 명품 뷰티숍에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알럭스 화면에 블랙&화이트 콘셉트를 적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알럭스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직매입한 100% 정품임을 보장한다. 고객들은 제품설명 페이지에서...
에스엘라이프, 구다이글로벌-솔리드원파트너스로부터 50억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성공 2024-09-26 10:22:38
밝혔다. 헬스&뷰티 유통사 ‘에스엘라이프’는 북미, 유럽, 일본에서 뷰티, 헬스,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독점 수입, 통관, 유통하며,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의 K-뷰티 및 K-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국내 유통 벤더로 국내외 파트너 브랜드를 주요 유통채널인 H&B 드럭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