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마켓컬리, 상품권 출시…전화번호만 알면 선물 가능 2023-09-11 10:17:56
가능 ▲ 마켓컬리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와 이름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컬리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상품권은 마켓컬리와 뷰티컬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고, 적립금도 1% 추가로 제공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핫플' 성수동에 쿠팡 뜨자…땡볕에 수십명 줄 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7 21:00:01
있는 시장"이라고 진단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뷰티컬리에 대해 "화장품은 식품보다 평균판매단가(ASP)가 3배 이상 높고 컬리의 기존 물류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어 외형 및 이익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컬리의 주요 고객층 연령대는 30~40대 여성으로, 럭셔리 화장품 시장의 주요 고객층과 연령대가 유사하다...
허리띠 졸라맨 컬리…상반기 영업손실 35.5% 줄여 2023-08-25 16:51:22
비용 절감 노력에 따른 것이라고 컬리는 설명했다. 컬리는 올 상반기 판매관리비를 지난해보다 252억원 줄이는 등 마케팅비와 고정비 지출을 최소화했다. 판매 단가가 높아진 것도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대표적으로 올 상반기 컬리 직매입 상품의 평균 판매가격(ASP)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1% 증가했다. 여기에는...
'올리브영과 대립각' 쿠팡, 성수동서 뷰티쇼…"첫날분 티켓 매진" 2023-08-18 15:46:30
화장품에 진입했고, 새벽배송 강자 컬리 역시 지난해 11월 '뷰티 컬리'를 론칭하고 블랙핑크 제니를 모델로 기용해 주목받았다. 이커머스 강자 쿠팡은 백화점 입점 화장품 브랜드를 직매입해 로켓배송하는 '로켓럭셔리'를 선보이며 화장품 부문 강화에 돌입했다. 지난달에는 국내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뷰티컬리, '8월 기획전' 개최…최대 80% 특가 2023-08-14 11:14:54
대폭 늘린 페스타딜 코너도 선보인다. 올 상반기 뷰티컬리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약 190여 개 상품을 7일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요즘 많이 찾는 트렌드 뷰티 아이템도 콘셉트에 맞춰 추천한다. SNS에서 입소문 난 컬리 인기 아이템과 청담동 치트키 등 믿고 쓰는 메이크업샵의 필수 아이템, 올 여름 가장 많이...
"몸집 커진만큼 견제도 심해진 쿠팡" 2023-08-14 10:45:49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패션, 뷰티 등으로 로켓배송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한 덕에, 이들이 쓴 돈도 지난해보다 5% 늘었습니다. [김범석 / 쿠팡InC 의장: 이번 분기 매출과 활성 고객 수가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등 '플라이휠'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로켓배송에 진출한지 몇 년 밖에 되지 않은 패션과...
게임까지 내놓은 컬리…IPO 대비 충성고객 확보 2023-08-13 18:38:38
늘었다. 컬리는 꾸준히 신사업을 추진해왔다. 최근 선보인 대표적인 서비스는 뷰티컬리와 멤버십 서비스다. 올 4월 선보인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도 기존 고객을 잡아두기 위한 서비스로 꼽힌다. 이 같은 영역 확장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컬리는 지난해 3월...
컬리에 쿠팡까지…판 커지는 '뷰티 대전' 2023-08-06 08:51:41
온라인 뷰티 시장에 컬리와 쿠팡까지 뛰어들어 이커머스 업계 경쟁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해 11월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를 출범시킨 이래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쿠팡은 지난달 초 고급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컬리에 쿠팡까지 참전…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2023-08-06 05:57:00
부문으로 확대되고 있다. 절대 강자가 보이지 않는 온라인 뷰티 시장에 컬리와 쿠팡까지 뛰어들어 경쟁이 한층 가열되는 양상이다. ◇ 마켓컬리 인지도 앞세운 뷰티컬리…30∼40대 고객 '타깃' 6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 중심의 '마켓컬리'로 인지도를 키워온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해 11월 뷰티...
"월 1900원에 파격 혜택" 컬리의 자신감…신세계·쿠팡에 맞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1 22:00:01
컬리멤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가입자가 매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적립금 2000원과 최대 2만4000원 상당 혜택을 받을 수 있는 5종 쿠폰팩을 지급하는 구조다. 무료배송 쿠폰, 마켓컬리 3종 할인쿠폰, 뷰티컬리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 등이 제공된다.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특가 상품,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