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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상담·보안·내부업무 모든 영역 AI 적용…A&D연구소 출범, 전문가 70여명 확보 2025-08-21 15:55:45
답변을 상담사에게 제공한다. 표준 응대 스크립트와 예상 질문 답변까지 지원해 상담 품질을 높였다. 아이쏠라는 후속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상담 시간을 줄이고, 대기 고객 상담도 빠르게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금융권 망 분리 개선 로드맵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아이쏠라는 향후 LLM을 적용한 고도화가...
삼성전자, '가전제품 원격진단' 서비스 120개국 확대 2025-08-21 13:37:15
AI를 통해 분석된 정보는 리포트 형태로 상담사에게 전달되고, 상담사는 제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자가 조치 방법을 제공하거나 출장 서비스 접수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품의 이상 상태와 증상 등을 설명하지 않고도 엔지니어에게 직접 제품을 점검받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전문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
재난재해 막고 뇌졸중도 예방한다…'소셜AI' 한자리에 2025-08-21 12:00:04
유사한 가상 환경에서 전문 상담사의 비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재난 경보망을 활용한 재난 조기 감지 시스템(SK텔레콤), AI 채용 지원 설루션 및 장애인 맞춤형 직무 매칭 서비스, 가상현실(VR) 활용 응급처치 훈련 서비스, AI 드론을 활용한 해양쓰레기 탐지·수거 지원 서비스 등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더마루디자인, 대우건설 ‘서면 써밋 더 뉴’에 3D 모델하우스에 ‘메타마루’ 도입 2025-08-21 10:22:48
친환경적 효과까지 갖췄다. 고객들은 상담사와 함께 다양한 옵션을 비교하고 즉시 적용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더마루디자인 관계자는 “이번 메타마루 도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함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신 3D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주거...
삼성전자, AI 기반 '가전제품 원격 진단' 120여개 국가로 확대 2025-08-21 08:24:07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를 AI로 분석해 상담사가 엔지니어 수준의 진단과 상담을 제공한다. 작년부터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0개 국가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서비스 지원 언어를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등 총 17개 언어로 확대해 12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챗봇으로 정신건강 상담' 홍보한 美 AI업체…당국, 조사 착수 2025-08-19 11:51:13
지난 5월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따로 상담사가 없는 사람들도 누구나 AI를 갖게 될 것"이라며 자사의 챗봇이 정신상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홍보했다. 또 캐릭터AI는 이용자가 다양한 인격을 가진 AI 챗봇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현재 캐릭터AI에는 2억 회 이상 이용자들과 대화를 나눈...
견본주택 마케팅의 새 기준, ‘디에이치 아델스타’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 2025-08-19 11:33:02
맞춤 상담이 가능하며, 특히 음성인식 AI 상담사 시스템을 통해 일반적인 견본주택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첨단 기술, 전문 해설, 프리미엄 서비스가 결합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에 가까운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도슨트 투어가 진행되는 현대건설...
DL이앤씨, '임직원 심리상담 서비스' 확대 운영 2025-08-19 08:52:14
상담사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다. 상담을 원하는 임직원 및 가족은 간단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상담 방식은 대면과 화상, 전화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연간 최대 8회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상담은 익명성과 비밀이 철저히 보장된다. DL이앤씨는 외국인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LG유플러스, 고객 맞춤 ARS 도입…대기 시간 66% 단축 2025-08-18 14:12:21
14.7초가 걸리던 상담사 연결 대기 시간은 지난 7월 기준 6.7초와 3.7초로 줄어 약 66%의 단축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안으로 품질 문의, 65세 이상 고객, 이사철 홈 상품 이전 설치 안내 등도 고객 특성에 맞게 우선 배치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고객이 문의할 내용을 더 정교하게 예측해 필요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통상본부장 "후속협상 잘 마무리하고 기업 애로 해소에 최선" 2025-08-13 14:20:00
대응 관세 실무 설명회·상담회' 현장을 찾아 '1일 관세 상담사'로 나서기도 했다. 관세청과 함께 개최한 이 설명회는 미 관세 행정 동향과 정확한 관세 실무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2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