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7년간의 성과 이어 올해 특화분야인 ‘스마트 푸드테크’ 창업 지원, 누적 127개 기업 입주” 2024-10-14 19:36:27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들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하는 ‘청년 아이디어톤(해커톤)’도 있습니다.”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부분을 꼽자면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창업공간이라고 할...
컬리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나흘간 2만여명 방문" 2024-10-14 09:31:27
1시간 만에 2천여명이 몰렸고 페스타 기간 나흘간 소셜미디어에 '컬리뷰티페스타', '컬뷰페' 등 관련 해시태그로 업로드된 콘텐츠는 1만6천건이 넘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컬리 만의 기준으로 엄선해 온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방문객들은 체험을 즐기고 인증샷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가 하면 선물 받은 제품을 장바구니에 여러 개 챙겨가기 바빴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컬리가 뷰티 전문관 ‘뷰티컬리’를 론칭한 지 2년 만에 첫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본격 소비자 접점 확대 차원이다. 이번 행사는 컬리가...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e커머스 시장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란 예측도 나온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유튜브쇼핑의 국내 총거래액(GMV)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해 2028년 6조7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유튜브쇼핑이 국내 선두인 네이버를 위협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는...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소셜 커머스 기능을 확장하면서 베트남 내 창작자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틱톡의 '포 유(For You)' 피드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을 노출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 틱톡은 2019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2021년을 기점으로 가장 선호하는 숏폼 플랫폼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연합시론] '韓中 경쟁 산업까지 중국이 여론호도' 사실 파악해야 2024-09-29 14:17:20
제기되곤 했지만, 전기차·배터리·e-커머스 등 한중 양국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산업 분야에까지 조직적 댓글 조작을 통한 중국의 수상한 움직임이 있었다면 그냥 넘길 일이 아니다. 가톨릭관동대 경찰행정학과 김은영 교수·국립창원대 국제관계학과 홍석훈 교수 연구팀이 최근 발표한 '한중 경쟁산업 분야에...
'티메프' 사태에 짝퉁도 판로 바꿨다…'위조상품' 급증한 곳 2024-09-09 14:02:10
두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판매되던 위조상품이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흘러들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9일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크비전에 따르면 지난 7월 중순 이후 한 달간 ‘티메프’를 제외한 국내 대형 오픈마켓에서의 위조상품 AI 탐지 건수는 34% 증가했다. 국내 주요 SNS와 명품 플랫폼에선 탐지 건수가 각각...
활동 문 넓히고 수익은 늘리고…창작자에 공들이는 네이버 2024-09-08 07:01:02
둘러싼 치열한 경쟁을 반영한다. 소셜미디어에서 동영상, 사진 등 이미지를 앞세운 콘텐츠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고 창작자들의 영향력도 그만큼 커졌다. 이에 글로벌 업체들은 인기 있는 창작자들을 모으는 데 고심하면서 전자상거래 수익 확대도 노리고 있다. 유튜브는 지난 6월 한국에서 창작자와 브랜드...
에이블리, 화장품 정기세일에 거래액 3.4배 증가…650만명 방문 2024-08-29 11:05:22
스타일커머스 에이블리는 지난 12∼20일 진행한 화장품 할인 행사인 '뷰티 그랜드 세일'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3.4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간 방문자 수는 65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1월 뷰티 그랜드 세일 때보다 2배가량 늘어난 수치다. 에이블리는 분기마다 뷰티 그랜드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제2의 티메프 사태를 막으려면[이정희의 경제돋보기] 2024-08-19 09:46:10
국내 오픈마켓인 티몬(2022년) 인수를 시작으로 인터파크커머스, 위메프(2023년), 이어서 AK몰(2024)을 인수했다. 그리고 올초에는 미국의 글로벌 쇼핑몰인 위시(wish)를 인수하며 몸집을 크게 불렸고, 이와 함께 자사 물류기업인 큐익스프레스의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며 제2의 쿠팡을 꿈꾼 것 같다. 티몬과 위메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