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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보상·과징금 이중고…SKT, 3분기 실적 추락(종합2보) 2025-10-30 11:24:37
지난 4월 드러난 대규모 해킹과 개인정보 유출 여파로 7월 위약금 면제 조치를 시행하며 가입자 이탈이 늘었고, 8월에는 통신 요금 50% 감면과 각종 보상 프로그램 시행으로 이동전화 매출이 급감했다. SKT는 '고객 감사 패키지'를 통해 통신 요금 감면, 데이터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할인 등 총 5천억 원...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DF2권역 사업 철수…손실 너무 크다"(종합) 2025-10-30 10:16:28
지난달 18일 1천900억원 수준의 위약금을 감수하고 DF1권역 사업권을 반납한 상태다. 지난달 취임한 이석구 신세계디에프 대표는 부임 직후 인천공항 임대료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검토했으며 내부 회의에서 "단기 손익이 아닌 장기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언급했고 취임 약 한 달만에 결단을 내렸다....
SKT, 3분기 영업익 90.9% 급감…통신 해킹 여파 직격탄(종합) 2025-10-30 10:06:01
지난 4월 드러난 대규모 해킹과 개인정보 유출 여파로 7월 위약금 면제 조치를 시행하며 가입자 이탈이 늘었고, 8월에는 통신 요금 50% 감면과 각종 보상 프로그램 시행으로 이동전화 매출이 급감했다. SKT는 '고객 감사 패키지'를 통해 통신 요금 감면, 데이터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할인 등 총 5천억 원...
온라인 숙박플랫폼 피해 급증…피해구제 신청 최다 아고다 2025-10-29 17:07:12
신청 사유를 분석한 결과, 위약금 분쟁이 1013건으로 절반을 차지했다. 일례로 피해구제를 신청한 A씨는 숙박플랫폼에서 호텔을 예약하고 113만원을 결제한 뒤 단순 조작 실수로 예약취소 버튼을 눌렀다. A씨가 취소 복구를 요청했지만 플랫폼이 이를 수용하지 않았고 호텔비도 돌려주지 않았다. 이외 계약불이행 또는...
KT, 소액결제 피해 '추가 보상안' 내놔…요금 할인, 무료 데이터 제공 2025-10-29 16:28:01
보상 계획을 발표했다. 위약금 면제 결정 후 KT 고객을 묶어두기 위해 통신 요금 할인·단말 교체 비용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다만 SK텔레콤과 같이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위약금 면제는 유보해둔 상태다. KT는 29일 무단 소액결제 피해와 정보 유출이 확인된 피해 고객에게 5개월간 100G 상당의 무료 데이터를...
KT, 유심 전면 교체 논의…해킹 피해자 보상도 발표(종합) 2025-10-29 16:26:40
위약금 면제와 관련 "소급한 사람들도 당연히 보상받아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KT가 소액결제·개인정보 유출 확인 고객 대상에 한정해 5개월간 100GB·15만원 보상책을 내놓자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피해 입은 사람한테는 보상이 아니라 배상을 해야 하는 것"이라며 "전체 고객에 대한 대상으로 보상안 마련한다고...
보상안 내놓은 KT…데이터 100G·통신 할인 및 단말 교체 지원 2025-10-29 15:38:48
발표한 소액결제 피해 100% 배상, 번호이동 피해 고객 위약금 면제 등에 이은 추가적인 조치다. KT는 소액결제와 정보 유출이 확인된 피해 고객들에게 5개월간 100G 상당의 무료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15만원 상당의 통신 요금 할인 또는 단말 교체를 원하는 고객에겐 단말 구매 금액 할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통신 ...
KT, 해킹 피해 고객에 5개월간 100GB·15만원 보상 2025-10-29 15:10:29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를 발표한 바 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이미 해지한 고객들에 대한 위약금 면제와 관련 "소급한 사람들도 당연히 보상받아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아고다 등 숙박플랫폼 피해 봇물…위약금 분쟁이 절반" 2025-10-29 12:00:15
위약금 분쟁이 절반" 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62% 7개 플랫폼서 발생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온라인 숙박플랫폼 이용 소비자들의 피해구제 신청이 해마다 늘어 한국소비자원이 피해 예방 주의보를 발령했다. 숙박플랫폼 피해구제 신청 두 건 중 한 건은 위약금 분쟁이었고 아고다에서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 불만이...
"롯데카드 해킹사태에 지난달 신용카드 소비자상담 세 배로" 2025-10-28 12:00:11
계약의 해제를 요구하자 업체가 이를 거부하거나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한다는 상담이 대부분이었다. 작년 같은 달보다 상담 건수가 감소한 품목은 신유형상품권(-31.2%)과 상조서비스(-21.4%), 티셔츠(-12.6%) 등이다. 이는 작년 티몬·위메프(티메프) 미정산 사태와 특정 상조사업자의 폐업으로 관련 상담이 증가했다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