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공통점은 기존 유통업계의 주류가 아닌 7080세대의 창업자나 CEO였다는 점이다. ◆ 물리적 한계 허문 ‘플랫폼의 시대’지난 10년간 가장 달라진 점은 무게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갔다는 점이다. 그 중심에는 김범석 창업자가 만든 쿠팡이 있다. 김범석 의장은 유통업에 IT를 더한 새로운 모델을...
조던 카드 한장이 '187억원'…샤넬백 보다 비싸게 팔린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7 06:31:36
마켓플레이스인 'TCGplayer'를 인수하며 핵심 유통망도 확보했다. 지난해 4월에는 이 산업의 지각 변동을 일으킨 빅딜도 성사됐다. 이베이는 콜렉터스(PSA 모회사)로부터 하이엔드 경매사 골딘을 인수했고, 자사 보관소 '이베이 볼트'를 PSA에 매각했다. 이런 복잡한 거래의 핵심은 분업과 집중 전략이다....
김 데니스 "외국인에 열린 K프랜차이즈 덕에 사장님 됐어요" 2025-11-06 18:02:29
유통 인프라 덕에 창업을 결심할 수 있었다”며 “모국에서 받은 따뜻한 환영과 도움을 잊지 않고 한국 사회에 기여하며 갚아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 데니스는 카자흐스탄 출생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있는 대학에서 영어와 프랑스어를 전공하고 교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러시아에서는 화장품 수출입 회사에서...
100호점 돌파한 美 H마트…'K웨이브 플랫폼'으로 2025-11-06 16:54:37
거점 물류센터, 가공시설을 보유한 미국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이 됐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H마트는 일부 관심층만 찾던 한국 음식을 비롯한 아시안 푸드에 대중이 접근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H마트는 K푸드 업체에 중요한 ‘테스트베드’다. H마트에 먼저 진열해 현지 소비자의 반응을...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336억…전년비 19%↑ 2025-11-06 16:33:59
성장을 동시에 달성했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은 매출 3,904억 원을 기록했다. O2O 전략에 기반해 온라인 유통이 유의미한 성장을 이뤘다.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으로 거래 규모를 확대했으며,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해 플랫폼 기반 유통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온라인...
SM라이프디자인, 인쇄사업 호조에 3분기 누적 영업이익 73.9% 급증 2025-11-06 14:44:22
있다"고 밝혔다. 물류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점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주요 창고를 증축해 공급 안정성과 유통 효율을 강화를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올해 들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 말 완공된 SM스튜디오가 올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친환경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중기부, 지역특구를 '풀뿌리 성장거점'으로…성과주의 강화 2025-11-06 12:00:25
'공주 알밤특구' 사례처럼 생산과 가공, 유통, 판매 등 단계별 협업화를 지원한다. 중규모·신산업을 대상으로 한 융합 혁신형은 '디지털 역사문화 특구'와 같이 신기술 접목이 필요한 경우 해당 특구에만 적용되는 '개별 인정특례'를 허용하거나 기존 특례의 한도를 조례로 확대할 예정이다. 도전...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이르면 다음 달…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눈길 2025-11-06 11:20:05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유통업을 주로 진행하는 기업의 경우 차량이 호실 앞까지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입·출고가 잦은 유통·제조 기업의 시간·비용을 절감하고, 넓은 전용 발코니와 효율적 동선, 고층 업무공간 배치 등으로 실제 사용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산업부, K-뷰티 수출 지원 강화…역직구 온라인몰 구축 등 지원 2025-11-06 11:00:05
국내 화장품 기업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물류, 인증, 법률 등 어려움을 밀착 해소하고 해외 유명 뷰티 전시회 참가 지원 및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을 전폭 지원할 방침이다. 여 본부장은 "국내 화장품 산업이 트렌디한 제품과 혁신적 기술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지만,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수입 ...
K패션 인기에 날개 단 무신사…글로벌 거래액 158% '쑥' 2025-11-06 09:40:15
끝난 이후에도 글로벌 스토어를 재방문한 고객이 증가하면서 일본의 10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현지화된 마케팅과 브랜딩 활동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의 상품 큐레이션, 물류 전진 배치 등 유통 인프라를 더욱 고도화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