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트도 e커머스도 '냉삼 할인' 한창인 까닭은? 2023-11-27 17:57:18
삼겹살 3종이 복합으로 한 팩에 들어 있는 상품이다. 이마트는 최근 냉동삼겹살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별화한 냉동돈육을 추구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보고 이런 상품을 기획했다. 식료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컬리와 쿠팡도 자체 브랜드 KF365와 곰곰 브랜드를 통해 냉동돈육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1인분 2만원' 삼겹살 금값되자…대신 '이것' 담았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1-27 16:03:21
종이 복합으로 한 팩에 들어있는 상품이다. 같은 삼겹살이지만 모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이마트는 최근 냉동삼겹살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별화된 냉동돈육을 추구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보고 이러한 상품을 기획했다. 식료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컬리와 쿠팡도 자체 브랜드 KF365와 곰곰...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피자와 만두, 아이스크림을 고를 수 있게 됐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들이 인기 디저트 크림빵 경쟁을 벌이면서 세븐일레븐이 버터와 달걀, 우유 등이 들어가지 않은 식물성 크림빵을 내놨다. 신제품 '브이브레드(Vbread) 크렘드 아망드'는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비건(채식) 인증 두유와...
라면 시장 '다크호스'로 부상한 GS25 2023-11-24 18:06:38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에 불고 있는 빅사이즈 열풍의 주역”이라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레시피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담팀을 꾸려 전국을 훑고 있다. 매주 금요일 부산 기장, 전남 해남 등 남부 해안은 물론 제주도 울릉도 같은 섬까지 가리지 않고 돌아다닌다. PB 라면으로 출시할 만한...
블랙위크 맞은 유통업계…직구 무료배송에 명품 가방 추첨까지 2023-11-21 10:26:25
블랙위크 맞은 유통업계…직구 무료배송에 명품 가방 추첨까지 몰테일은 구찌백·NS홈쇼핑은 샤넬백 경품으로 내걸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미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24일) 주간인 '블랙 위크'를 맞아 국내 유통업계가 직구 무료배송부터 명품 가방 추첨 행사까지 다양한...
직구족 잡으려 '적립금 1000만원'까지…블프 맞아 할인경쟁 2023-11-20 22:00:01
주간으로 접어들면서 국내 유통업계도 막바지 할인전쟁에 돌입했다. 미국 추수감사절 이튿날인 블프와 추수감사절 연휴 뒤 첫 월요일인 사이버먼데이(11월27일)는 현지 주요 유통기업이 연중 가장 큰 폭으로 할인에 나서 해외 직접구매(직구)족들에게 주목받는 시기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번주 가장 적극적으로...
이번 주 쇼핑대목 '블랙프라이데이'…유통업계 막바지 할인 경쟁 2023-11-20 10:04:34
이번 주 쇼핑대목 '블랙프라이데이'…유통업계 막바지 할인 경쟁 '블랙 위크' 행사로 해외직구 상품 또는 인기 상품 특가 판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미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24일) 주간을 맞아 국내 유통업계도 각종 할인 행사로 막바지 '11월 쇼핑 대전'을...
'유통공룡' 롯데·신세계 바닥 다졌다…미래 성장전략 '가동' 2023-11-19 06:01:01
롯데와 신세계를 위협했다. 증권가에서 유통업종 전문가들은 "롯데와 신세계는 불리한 업황을 헤쳐 나가기 위한 체질 개선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3분기 실적을 바닥으로 보고, 회복 속도는 불확실하지만, 더 나빠질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전망했다. 롯데그룹은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시장 발굴에 ...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주목받는 것도 이에 해당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의 대표 PB 브랜드인 ‘노브랜드’는 2019년 8300억원에서 지난해 1조2700억원까지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의 또 다른 PB 브랜드 ‘피코크’는 2019년 2500억원에서 지난해 4200억원으로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는 노브랜드·피코크에서 각각 1500여종과 800여종의...
"매일 가도 색다른 느낌"…2030들 '이 동네'로 몰렸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7 15:05:41
인기를 끌었다. 기존에 을지로동의 외식업종 매출은 전형적인 오피스 상권의 특성을 보이며 주변 상권(명동·소공동 등)과 동조화 현상을 보였지만, 최근 4년 새엔 직장인보단 젊은층들이 몰리며 주변 상권과 탈동조화 현상을 보였다. 지난 1~9월 을지로·명동 일대 상권의 결제 건수는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10.0% 떨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