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건강' 신메뉴 개발…매장 늘리고 대대적 마케팅 2024-04-03 15:57:19
서브 모델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JT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3’의 상위 7명을 선정했다. 구독자 951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프랭크버거가 새 점포 위치로 서울 잠실야구장과 광주 챔피언스필드를 낙점한 것도 이 때문이다. 소비자 접점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가장 효과적...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라인업 공개…AI로 연결하고 불편줄이고(종합) 2024-04-03 11:41:58
있도록 업계 최초로 서울,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에서 같은 날 미디어데이를 열고, 전 국가에서 동시에 신제품을 론칭한다. 한종희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면서 업계에서 AI 기술의 확산을 리드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소비자들이 가정 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스마트홈...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라인업 공개…AI로 '초연결' 진화 2024-04-03 10:00:00
전화 수신, 동영상·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계절과 사용 시간에 따라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방식을 적용했다. 평소 고효율 AI 인버터 컴프레서만 단독 운전하고, 사용량이 급증하면 펠티어 소자가 함께 작동한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 최저...
[마켓칼럼]여의도는 벚꽃의 계절, VC는 상각의 계절 2024-04-02 16:01:49
판타지 영화를 선보였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색감을 바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고 본인 또한 당시 여러번 봤던 기억이 있다. 최근 해외여행을 다녀오며 기내에서 다시 보게 되었다. 영화에서의 주요한 이야기의 흐름 중 하나는 바로 ‘사람은 두 번 죽는다’는 것이다. 한번은 우리가 알고 있는 육체의 수명이...
0시 종치자 광장서 1500명 뻐끔뻐끔…獨 대마초 합법화 첫날 2024-04-01 18:06:38
음악과 함께 대마초 타는 연기가 구름처럼 피어올랐다. 부활절 밤 대마초 합법화를 자축하기 위해 열린 단체흡연 행사에 1천500명이 참여해 베를린 한복판 광장을 꽉 채웠다. 일부는 못 기다리겠다는 듯 0시가 되기 전부터 대마초에 불을 붙였지만 현장에 배치된 경찰도 제지하지는 않았다. 지난 2월 의회를 통과한 마약법...
비욘세 새 컨트리 앨범 돌풍…올해 하루 최다 스트리밍 기록 2024-03-31 09:43:36
"그 경험 덕분에 컨트리 음악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었고, 풍부한 음악 자료를 공부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비욘세의 남편이자 음반 업계 거물인 제이지는 지난달 그래미 시상식에서 비욘세가 가장 많은 그래미상을 받았음에도 최고상으로 여겨지는 '올해의 앨범'은 수상하지 못했다며 음악계의 보이지 않는...
스위프트 놓친 태국, 세계적 음악·스포츠 이벤트에 세금 혜택 2024-03-29 13:02:45
호텔·항공 수요가 급증하는 등 싱가포르 관광 업계는 이른바 '스위프트 효과'를 누렸다. 세타 타위신 총리는 지난달 싱가포르 정부가 스위프트 공연주최사 AEG에 동남아 독점 공연 대가로 보조금을 지급했다고 밝혀 논란을 촉발하기도 했다. 싱가포르 정부는 독점 계약 사실을 인정하며 공연 유치로 얻는 경제적...
버려지는 음식 재료로…한국의 사계절 과일로…훔쳤다, 세계인의 입맛 2024-03-28 18:59:03
요리업계에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요성이 커지면서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게 추세거든요. 예컨대 새우로 타르타르를 만들 때 남은 껍질을 이용해서 비스큐 스톡을 끓이고 장어는 몸통 외 남은 부분을 다져서 크로켓을 만들었죠. 스톡도 그냥 사용하지 않고 굳혀서 젤리처럼 만들어 타르타르에 색다른 식감을...
아이유·아이브도 북미로…장윤중 표 카카오엔터, 어떻게 다를까 2024-03-27 09:49:27
가진 음악, 아티스트 IP 기획 제작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 현지에서 IP 개발을 본격화, K팝은 물론 K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시도에 나서며 해외 현지에서의 IP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장 내정자는 글로벌 3대 음반사 중 하나인 소니뮤직에서 글로벌 사업 노하우를 쌓으며 글로벌 엔터 업계 메인스트림에서 풍성한...
25년된 한국 스타벅스, 여전히 '1020세대 핫플' 비결은… 2024-03-24 18:01:41
한다”며 드라이브를 걸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24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멤버십 활성 회원 중 20대 이하 고객 비중은 2019년 19%에서 지난해 28%로 9%포인트 상승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 수는 작년 말 기준 1100여만 명에 달한다. 이 중 20대 이하 가입자 수는 약 300만 명으로 지난 5년간 130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