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타는 것도 지친다"…올해 14% 하락한 하이트진로 2023-03-29 06:17:01
제로 슈거' 제품으로 진로를 리뉴얼했다. 맥주 신제품의 출시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하이트진로가 맥주 ‘테라’를 출시한 2019년에는 연간 맥주 매출이 전년 대비 700억원 증가했다. 이듬해인 2020년에도 맥주 매출이 1000억원가량 증가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달달한데 먹으면 살 쪽 빠진대"…입소문에 대박 난 '단마토' 2023-03-20 20:00:03
'제로 슈거' 트렌드를 이끄는 천연감미료 열풍이 채소와 과일까지 확산하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에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큰 칼로리 부담 없이 천연감미료 처리된 고당도 과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20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2월17일~3월16일) 천연감미료의 일종인 스테비아 카테고리 키워드...
'제로 슈거' 소주, 뭐가 다른가 했더니…몰랐던 진실 2023-03-19 07:24:12
제로 슈거'(무가당) 소주가 과당을 빼 칼로리를 낮춘 소주로 인기를 끌면서 주류업계가 잇따라 제로 슈거를 필두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과당을 뺀 '제로 슈거' 소주는 일반 소주에 비해 칼로리가 10kcal(360ml 병 기준) 적다. 한 업계 관계자는 "무가당이라 표시하지 않고 '제로 슈거'로...
맥키스컴퍼니, 소주 신제품 ‘선양’ 유통 본격화 2023-03-14 13:34:40
열량 298㎉(360㎖)를 구현한 제품이다. 제로 슈거 제품으로, 열량과 도수를 대폭 낮췄음에도 맛있는 소주라는 평가와 함께 젊은 층과 여성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기간 숙성, 보관한 쌀·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풍미를 높이고, 특허기술인 산소숙성촉진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우면...
82년생 장수음료의 깜짝 변신…한 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2023-03-13 22:00:01
모습이다. 특히 음료업계에서는 성수기인 여름에 한발 앞서 제로 칼로리 상품군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일화가 보리 탄산음료 '맥콜'의 제로 칼로리 버전인 '맥콜 제로'를 내놨다. 1982년 출시된 장수음료 맥콜은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을 택했다. 일화는 맥콜 제로 출시 기념 라이브방송...
하이트진로 '분홍색 진로' 확대한다 2023-03-13 17:40:04
지난 1월 설탕을 뺀 ‘제로 슈거’ 제품으로 진로 소주를 리뉴얼한 후 2월에 유흥시장에 진로 핑크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 바 있다. 유흥시장에서 진로 핑크 에디션이 좋은 반응을 얻자 가정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유흥시장 내 핑크 에디션 비중도 늘린다는 게 하이트진로의 계획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살 안찌니 팍팍 뿌려"…소주 이어 소스도 '제로' 열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8 14:50:39
제로 탄산음료 시장은 2019년 1904억원에서 2022년 9507억원으로 3년 새 5배 가까이 커졌다. 콜라·사이다에 이어 유(乳)성탄산인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까지 제로 버전이 나올 정도다. 소주 회사들도 앞다투어 '제로소주'를 내놓으며 저칼로리 경쟁에 뛰어드는 모양새다. 설탕을 빼고 알코올 도수를...
칼로리 내렸더니 주가 오른다고?…제로맛집 롯데칠성 '쭉쭉' 2023-03-07 08:49:26
롯데칠성이 선보인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국내 음료시장에서 제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즐겁게 건강을 챙기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공략이 통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는 평가다. 증권가에서는 슈거 제로 제품의 연이은 시장...
소주, '마의 16도' 벽 꺠졌다...신제품 '저도수' '저당' 경쟁중 2023-03-02 17:08:04
제로 슈거'와 같은 저당 소주를 찾는 소비자 확대와 맞물려 주류업계의 저칼로리 경쟁에 불을 붙였다. 지난해 9월 롯데칠성음료는 16년 만의 신제품으로 과당을 사용하지 않는 제로슈거 제품이자 16도로 저도수 소주인 '새로'를 출시한 바 있다. 한 병(360㎖) 기준 324㎉인 새로는 출시 3개월 만에 서울과...
[포토]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2023-03-02 13:08:34
맥키스컴퍼니가 신제품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2일 대전 신세계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선양’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를 구현한 제로 슈거 소주로 팝업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맥키스컴퍼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