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테리어 공사 불만 영국 60대, '탱크' 끌고 가 1인 시위 2023-12-30 11:09:59
= 영국에서 주방 인테리어 공사의 부실에 화가 난 60대 소비자가 시공업체에 탱크를 끌고 가 항의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현지 일간 텔레그래프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 햄프셔 킹스클레어에 사는 폴 기번스(63)는 올해 2월 주택용품 판매 및 인테리어 업체 윅스의 베이싱스토크 지점에 부엌 공사를...
"직원이 경쟁사 차렸어요"…퇴사 전 만행에 '충격'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12-24 10:00:01
없다는 법원 판결이 잇따르고 있다. 게다가 경쟁업체로 취직하거나 경쟁업체를 차려버린 경우인데도 법원이 근로자의 책임 인정에 엄격한 모습을 보이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회사 정보 포맷하고 퇴사해 동종업체 차렸다주방용품 판매업체 B사에서 2020년 1월 부터 근무하던 A씨는 2022년 3월 퇴사했다. B사는 2020년...
비누 팔던 애경산업의 변신…'주가 2배 상승' 기대감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2-23 07:00:01
주방 세제인 ‘트리오’를 출시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사로서 입지를 다진다. 1980년대에는 생활용품 다국적기업 유니레버와 기술 제휴 등을 진행하며 국제 경쟁력을 키운다. 1983년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중앙연구소를 설립하고, 1990년대 초 화장품 연구소를 세운다. 1990년대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며 우리가 아는...
[순천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플라스틱 분해·세정용 미생물 제제 제조하는 ‘디컴포지션’ 2023-12-21 21:22:38
위생용품 등의 제품에 처음으로 상용화하였다는 것이 국내에서는 첫 사례입니다. 식품에서 발굴한 플라스틱 분해 미생물이기에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작물활성제의 경우 스마트팜 업체 및 도시농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B2B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생용품의 경우 주방제제 등의...
롯데홈쇼핑, 트리·식기·간편식품…연말 홈파티 맞춤상품 특별전 2023-12-13 16:16:53
앞두고 유통업체 간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중순부터 트리, 식기, 간편식품 등 홈파티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말 연말 쇼핑 수요가 본격적으로 몰릴 것으로 보고 시즌 맞춤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주방용품, 식품 등...
고물가에 9,900원 가성비 상품 '불티' 2023-12-10 08:01:24
급증했다. 생활·주방·스포츠·반려동물용품, 문구·공구,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일상에서 자주 쓰는 생필품을 1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으로 꼽혔다. 특히 3천900원, 6천900원, 9천900원 이하 등의 가격대별 추천 상품을 엄선해 초저가 가성비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였다. 저가...
온라인서 1만원 미만 '짠물' 쇼핑 늘어…굳어진 불황형 소비 2023-12-10 07:05:00
10.2%인 점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생활·주방·스포츠·반려동물용품, 문구·공구,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일상에서 자주 쓰는 생필품을 1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으로 꼽혔다. 3천900원, 6천900원, 9천900원 이하 등의 가격대별 추천 상품을 엄선해 초저가 가성비 상품을 찾는...
GS샵, 태국서 '해외시장 개척단' 행사…중소기업 판로 지원 2023-12-03 12:14:23
10여개 한국 중소기업이 태국·말레이시아 유통업체들과 수출을 위한 1대1 상담을 63차례 진행하도록 주선했다. 총 310만 달러(4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고, 주방용품 전문기업 드림셰프는 10만 달러(1억3천만원) 규모 가계약을 체결했다. 협력사 가운데 비즈타릿과 에스비 코스메틱스, 바로즐, 농업회사법인 담우...
[특파원시선] APEC도 치렀는데…샌프란 떠난 이들 돌아올까 2023-12-03 07:01:00
안전을 이유로 철수를 결정했고, 프리미엄 가구·주방용품 브랜드 윌리엄소노마도 내년에 매장 문을 닫을 예정이다. 스타벅스와 약국체인 CVS도 마찬가지다. 샌프란시스코 유니언스퀘어 구역에는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 203개 소매점이 있었으나, 지금도 운영 중인 매장은 절반으로 대폭 줄어들었다. APEC 회의가 열렸던...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인기 품목은 '패션잡화·전자제품' 2023-11-22 09:39:18
등 이커머스 업체들은 직구 인기 상품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행사를 통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해외직구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외장하드와 게이밍 마우스, 블루투스 스피커, 영양제, 주방용품, 캠핑용품 등이 주요 품목이다....